The Mikhailovsky Palace, Hall 7, The Blttle near Poltava. KB Rastrelli.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The Sculptural group "Anna Ioannovna with arapchon", 1741. by K.B. Rastrelli. 

bronze. 223 x 160 x 228 cm ; 126 x 68 x 64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5,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안나 이바노브나 (Anna Ioannovna 1693 ~ 1740)는 러시아 제국의 
여제 (재위 1730년 - 1740년)로, 로마노프 왕조의 4번째 군주다.
1693년 1월 28일 모스크바에서 이반 5세 (Ivan V)의 둘째 딸로 태어나
아버지의 이복동생 표트르 1세의 궁전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1710년에 

쿨란스키 공작과 결혼하고 4개월 후 공작이 죽은 후에는 주로 민타프에서 살았다. 

표트르 2세가 서거한 후 추밀원의 의원들은 자신들이 그의 권력을 제한한다는 조건으로 
안나를 러시아의 제위에 옹립시킨다는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이러한 조건에 동의한 지 얼마 후 안나는 귀족 근위병의 의뢰에 따라 
그 계약조건을 파기하고 추밀원을 해산시켰다. 
안나 이바노브나는 1730년 4월에 모스크바에서 즉위하고
원로원을 복구시켰으며 외국인들의 도움과 지지를 받고 나라를 통치했다.

그녀는 1731년에 내각을 창설하고, 잔혹한 고문을 행하는 비밀경찰의 활동을 승인해 
정권에 대항하려는 반대 세력들의 어떠한 시도도 엄중하게 진압했다. 
그에 따라 돌고루코브이 가, 골리츠인 가, 볼르인스키 가 출신의 
많은 사람들이 유폐되거나 사형에 처해졌다. 


또한 안나는 정권을 획득하는 데 도움을 준 귀족들의 특권을 넓혀 주었다. 
장자 상속에 대한 법을 개정하였다.
 폴란드 소귀족 계급을 위한 육군 유년학교를 설립했고 
학교 이사장의 아들 중 한명이 이 영지를 관리하도록 했다. 
귀족의 국가 봉사를 35년으로 제한했다.

안나는 산림을 보호하고 보존할 목적으로 국가적인 벌채금지법을 만들도록 지시했으며, 
러시아 정교회의 순수성을 보호하고자 이단에 대한 단속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특히 그의 명령에 따라 러시아의 16개 도시에서 신학교가 개교되었다. 
1735년에는 신성모독을 하면 사형에 처하도록 지시했다.

안나는 미니흐가 주장한 군사개혁도 추진했는데, 
1737년에는 비론을 쿠를란스크와 세미갈리스크의 공작에 임명했다. 
표트르 1세 때에 합병되었던 카스피 해 연안의 영토를 페르시아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없었기 때문에 그 영토를 페르시아에게 넘겨주었다. 


1735년부터 1739년까지 러시아는 오스만 제국과의 전쟁에서 승리했지만, 
소극적인 외교정책으로 인해 러시아에 불리한 조건으로 
벨그라드와 체결한 국제 조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하지 못했다. 
이반 5세의 후손을 따르는 세력을 확보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를 위해 그는 
죽기 전에 이질녀 메클렌부르크의 안나의 아들 이반 안토노비치(이반 6세)를 
후계자로 지명했고 이반이 장성할 때까지 그의 섭정자로서 비론을 임명했다.

"작은 아랍촌(arapchon)이 있는 안나 이바노브나" 조각상은 
조각가 라스트렐리 (Karlo Bartolomeo Rastrelli))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이 독특한 조형 예술 작품은 1732년부터 1741년까지 만들어졌다. 

황후는 엄숙한 의식에 참여하는 것처럼 묘사된다. 
그녀는 작은 아라피가 주는 힘을 얻기 위해 잠시 멈췄다. 
홀을 쥐고 있는 손의 오만한 몸짓, 거만한 위엄과 시선, 귀중한 옷차림의 화려함과 

인물의 무게, 이 모든 것이 황후의 "시선"의 이미지를 큰 설득력 있게 드러낸다. 
 
옷의 세부 사항을 만드는 데에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와 모스크바의 여러 부서에서 
라스트렐리를 돕기 위해 소환된 최고의 장인들이 거의 3년 동안 작업했다. 
세부 사항을 조심스럽게 마무리하면 이미지의 무결성이 더욱 풍부해진다.
황후는 멋진 대관식 복장을 입고 그녀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 앞에는 동상이 아니라 전체 그룹이 있으며 각 인물에는 별도의 받침대가 있다. 


조각품은 모든 면에서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큰 안나 이바노브나 상과 작은 소년상은 매우 정적이고 장엄한 황후와 
활기차고 민첩한 소년, 눈부시고 매끄러운 표면의 대비 얼굴, 
어깨, 손 및 무광택 반짝임, 황후의 보석과 바느질 표면 드레스로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동시대 사람들이 "여성보다 남성적"이라고 말했듯이 크고 뚱뚱한 얼굴을 가진 
안나 이바노브나는 강하고 거의 무서운 인상을 주기도 한다. 

 

Battle of Poltava, Tapestry. 1764. by Imperial Tapestry Manufactory. Wool, silk, weaving. 317 x 40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7,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태피스트리 "폴타바 전투"는 1716년 표트르 1세의 주도로 설립된 
피터스버그 태피스트리 제조소의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전투는 러시아 예술의 새로운 장르로 북부 전쟁에서 러시아 군대의 눈부신 승리를 통해 실현되었다. 
폴타바(Poltava)에서의 승리는 특히 직조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예술에 구체화되었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Rokotov.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an unknown woman in a black embroidered silver dress, 1750th. 

by Khristinek K. L. oil on canvas. 90 x 71.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카를 크리스티네크(Karl Ludwig Khristinek)는 "독일에서 온" 최초의 러시아 화가로 
주로 중간 귀족, 군대, 지식인 등을 그렸다.
그의 작품은 "검은 수 놓은 은색 드레스를 입은 여성의 초상화"를 포함하여
약 100 여 점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Portrait of Count Alexei Bobrinsky, Illegitimate Son of Catherine II and Count Grigory Orlov, 

in Childhood, 1760년대 중반. by Rokotov F.S. oil on canvas. 59,5 х 47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알렉세이 보브린스키 (Bobrinsky Alexey Grigorievich 1762-1813)는 
캐서린 2세 (Catherine II)와 올로프(Grigory Grigoryevich Orlov 1734~1783)의 사생아이다.
올로프(Orlov)는 여러 저명한 정치가, 과학자, 외교관 및 군인을 배출한 러시아 귀족 가문의 이름이다 . 

러시아 캐서린 대제는 그녀의 유일한 공식 사생아를 낳았다. 
캐서린은 임신 사실을 숨겨야 했다. 
이 아이는 삼촌이자 대부인 알렉세이 올로프 백작의 이름을 따서 알렉세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는 러시아와 서유럽 국가들을 오랫동안 여행했다. 
1796년부터 그는 백작, 소장이 되었다.
최초의 보브린스키 백작은 1813년 6월 20일 툴라 동쪽에 있는 보고로디크의 영지에서 사망했다.

표도르 로코토프 (Fyodor Stepanovich Rokotov 1736~1808)는 
초상화를 전문으로 하는 저명한 러시아 화가였다.
로코토프는 농노에 속하는 농민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예술아카데미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1750년대 말에 자유를 되찾은 후 그는 세련된 화가로 자리매김했다.

 

Portrait of Countess E. V. Santi, 1785. by Rokotov F. S. oil on canvas. 72,5 x 56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18세기 말의 탁월한 예술가인 표도르 로코토프 (Fyodor Stepanovich Rokotov 1736~1808)의 장점은 
사람의 내면을 드러내는 초상화의 친밀하고 챔버같은 유형의 창조였다.
단순한 군 여단의 딸 엘리자베스 라치노바 (Elizabeth Vasilievna Lachinova)의 운명이 성공적으로 보였다. 
그녀는 부자인 산티(Santi)와 결혼하여 사회에서 더 높은 자리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녹은색조, 절묘한 색감, 올리브 핑크색 색조의 연기가 자욱한 색감 등
이 그림은 로코토프의 재능과 맛을 보여주고 있다.

 

Portrait of Princess E. B. Yusupova, 1758~1759. by Fyodor Rokotov. 

oil on canvas. 57.0 х 44.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1765년 표도르 로코토프 (Fyodor Stepanovich Rokotov)는 학자로 선출되었지만 
그의 작품에 방해받지 않기 위해 아카데미에서 교수로 오랫동안 일하지는 않았다. 
그는 1765년 모스크바로 돌아와서 여생을 살았다. 
그는 그곳에서 많은 의뢰를 받았으며 당시 최고의 초상화 화가 중 한 사람이 되었다.

로코토프는 장식이 많은 형식적인 초상화를 그리는 것을 피했다. 
대신 그는 광학 및 대기 효과에 주의를 기울여 심리적 초상화를 발전시킨 
최초의 러시아 화가 중 한 명이었다.

 

Portrait of Varvara Surovtseva, nee Pashkova, 1780년대 후반. 

by Rokotov F. S. oil on canvas. 67,5 х 52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바바라 수로프체바(Varvara Nikolaevna Surovtseva)의 초상화는 
표도르 로코토프 (Fyodor Stepanovich Rokotov)의 성숙하고 정교한 회화 기술의 훌륭한 예이다.
모스크바, 칼루가, 사라토프 및 심비르스크 지방을 통과하는 수로브체프 (Surovtsovs)의 
가문은 16세기 초에 필사본에서 처음 언급되었다.

로코토프는 전체 구성뿐만 아니라 매끄럽고 유연하며 둥근 브러시 움직임을 타원에 배치한다. 
놀라운 관용과 전술로 그는 투명 천의 은빛과 잿빛 색조, 개화 꽃의 섬세한 핑크 색, 
리본의 피스타치오 색조, 가루 머리카락의 따뜻한 색조 및 젊은 여성의 얼굴을 
하나의 색정적인 전체에서 결합시킨다.

밝고 윤이 나는 이 그림은 예술가가 불허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게 해 주며, 
색상의 가장 훌륭한 연출은 미묘하지만 다양하고 풍부한 감정의 뉘앙스를 전달한다. 
로코토프는 더 이상 기민한 분석가가 아니라 자신의 모델의 
영적 아름다움과 여성미에 매료된 몽상가이다. 
감정의 깊이, 온화함과 친절함의 매력, 그리고 때로는 도저히 슬프게 보이는 그늘을 포함하여 
로코토프적(rokotovsky) 유형의 여성의 얼굴이라는 개념이 이후에 나타났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Rokotov.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Count Ivan Orlov, Retired Captain of the Preobrazhensky Life Guards. 

1762~1765. by Rokotov F.S. oil on canvas. 58,5 х 46,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올로프(Orlov) 가문 형제 중 장남인 그리고리 올로프(Grigory Grigoryevich Orlov 1734~1783)는
캐서린 대제(Catherine II)가 가장 좋아하는 정인이 되고 사생아까지 낳았다.

네 명의 올로프 형제 중 가장 주목할만한 인물은 이 작품의 주인공 
이반 올로프 (Ivan Grigorievich Orlov 1733~1791)였다. 
1746년 그의 아버지가 죽은 후 그는 가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많은 가족 활동을 이끌면서 그는 항상 의도적으로 그림자 속에 머물렀다. 

1762년 표트르 3세 (Peter III) 황제 암살에 참여한 그는 같은 해에 백작 칭호를 받았다. 
궁전 혁명 이후에도, 올로프 가문이 중요해지고 막대한 재산을 얻었을 때 
그는 어떤 국가 경력과 직함도 거부하고 모스크바와 올로프 영지에서 계속 살았다.
모든 올로프 형제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아버지처럼 존경했다. 
그는 겸손한 삶을 살았고 올로프의 영지를 관리했다. 

작가인 로코토프는 이반 올로프를 지적이고 교활하며 활기찬 사람으로 묘사했다. 
그의 영웅의 내면 세계에 관심을 보이는 로코토프는 그의 영혼의 "움직임"을 따랐다. 
초상화는 절묘한 색 구성표로 매우 우아하게 표현되었다. 
이반 올로프는 블루벨벳 카프탄, 골든 캐미솔 및 레이스 프릴을 입고 있다.

 

Portrait of Vice-Admiral Samuel Greig, 1775. by Christinecke C. L. oil on canvas. 91,5 х 72,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8,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사무엘 그레이그 (Samuil Karlovich Greig 1735~1788)는 스코틀랜드 태생의 러시아 제독이었다. 
1770년 체스마(Chesma) 전투와 1788년 호글란트(Hogland) 전투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의 아들 알렉세이 그레이그(Alexey Greig)는 또한 러시아 제국 해군에서 멋진 경력을 쌓았다.

카를 크리스티네크(Karl Ludwig Khristinek)는 "독일에서 온" 최초의 러시아 화가로 
주로 중간 귀족, 군대, 지식인 등을 그렸다.
그의 작품은 약 100 여 점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영상]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7~8. State Russian Museum, St. Petersburg, Russi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