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lycrates of Samos, 1790. by Mikhail I. Kozlovsky. Bronze. 114 x 56 x 42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폴리크라테스 (Polycrates 570 BC~522 BC )는 아이아케스( Eaces)의 아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처음에는 자기 동생들이 판타그노토스와 쉴로손과 같이 사모스섬을 통치했지만 
기원전 535년 경 판타그노토스는 살해하고 막내 쉴로손은 추방시켜 사모스섬을 독차지한다. 
권력을 차지한 폴리크라테스는 해군을 육성하고 이집트와 아케메네스 제국 사이에서 
줄타기 외교를 펼쳐 세력을 확장하고 그 세력으로 레스보스같은 주변의 폴리스들을 공격한다.

여담으로 사모스 섬으로 돌아온 피타고라스가 다시 크로톤으로 이주한 것이 
당시 사모스 섬의 참주인 폴리크라테스의 독재 때문이라고 한다.
폴리크라테스가 추방시킨 사모스의 (폴리크라테스) 반대파들은 
크레타 섬에 퀴도니아라는 도시를 건설한 뒤 스파르타 도움을 요청을 한다. 
스파르타는 이 요청을 받아들여 사모스섬 공격을 준비한다. 
그리고 여기에 사모스에 원한이 있던 코린토스도 합세하기로 한다.

기원전 532년 스파르타 연합군이 사모스에 상륙해 포위 공격을 시작하자 
폴리크라테스는 별동대를 이끌고 강력하게 반격한다. 
스파르타도 번번히 공격에 실패하고 후퇴를 반복하자 40일 뒤 스파르타는 철수한다.
스파르타의 공격까지 이겨내며 기세가 오른 폴리크라테스는 
그리스 전체를 지배할 야망을 가지고 세력을 키워나간다. 
이런 사모스의 확장에 주변 세력들은 불만을 가지게 되고 
아케메네스 제국의 사르디스 지방관이었던 오로이테스는 
독자적으로 활동하던 폴리크라테스를 제거하기로 결정한다. 

오로이테스는 폴리크라테스에게 사절을 보내 아케메네스 제국의 황제 
캄비세스 2세가 자신을 죽이려해서 막대한 재산을 가지고 
폴리크라테스에게 귀순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직접 와 줄 것을 요청한다. 
때마침 세력 확장을 위해 군자금이 절실했던 폴리크라테스는 오로이테스의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그것이 오로이테스의 함정이었다.
기원전 515년 폴리크라테스는 자신이 직접 해군을 이끌고 막대한 재산을 수송하러 
마그네시아 지역으로 갔으나 그곳에서 오로이테스에게 생포된 뒤 십자가에 매달려 처형당한다.

작가 미하일 이바노비치 코즐로프스키 (Mikhail I. Kozlovsky 1753~1802)는 
다재다능한 예술가이지만 특히 조각에서 뛰어난 작품을 남겼다. 
그는 군사 음악가의 가족에서 태어났다. 
코즐롤프스키가 어렸을 적부터 그림 그리기에 재능을 보이자 

그의 부모는 그를 예술 아카데미에 보냈다.

그는 고전 예술 작품과 르네상스 예술가들의 

캔버스에 대한 면밀한 연구를 통해 많은 지식을 얻었다. 
1780년 마르세유 예술 아카데미는 그에게 학자라는 칭호를 수여했으며, 
이는 그의 작품이 해외에서 인기를 얻었음을 증명하는 사실이다.
그는 해부학에 대한 뛰어난 지식과 모델 작업을 통해 도움을 받기도 했다.

1794년에 코즐로프스키는 '그의 재능을 인정 받아' 교수로 임명되었고 
1797년에는 수석 교수로 임명되었다. 
1780년대 후반과 1790년대에 재능은 조각가로서 절정에 달했다. 
이 시기에 그는 애국 열풍으로 가득찬 영웅적인 주제에 매료되었다. 
코즐로프스키의 후기 작품 대부분은 영웅주의와 용감한 투쟁의 정신으로 표시되었다. 

코즐로프스키의 또 다른 최고의 업적이자 작품은 페테르고프(Peterhof)의 분수 중 
가장 아름다운 삼손과 사자 분수(Samson and Lion Fountain)이다.
삼손은 러시아를 의인화하고 사자는 패배한 스웨덴을 나타낸다. 
이 우화적 이미지는 18 세기 모든 사람들이 이해했다. 
삼손의 위력 있는 모습은 긴장감과 움직임으로 가득차고 복잡하게 꼬인 자세로 보여진다.

 

Zeus and Thetis. 1769, by Anton P. Losenko. Oil on canvas. 172 x 126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 작품의 줄거리는 호머(Homer)의 일리어드(Iliad)에서 가져온 것이다.
제우스(Zeus)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하늘, 천둥과 번개의 신으로 전 세계를 담당하며 
올림픽 신들의 우두머리이고 속성은 방패, 양면 도끼 및 독수리이다.

테티스(Thetis)는 트로이 전쟁 영웅 아킬레스의 어머니인 바다의 여신이다.
제우스는 테티스와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프로메테우스는 테티스의 아들이 
그의 아버지보다 강할 것이라는 예언을 그에게 밝혔고, 제우스는 그의 아들이 
그를 전복시킬까 봐 두려워 테티스와 차르펠스가 결혼하게 했다. 

안톤 파블로비치 로센코(Anton Pavlovich Losenko 1737~1773)는 
역사적 주제와 초상화를 전문으로 한 러시아 신고전주의 화가이자 학자였다. 
그는 회화에서 러시아 제국 역사 운동의 창시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1759년 제국 예술 아카데미에 입학했다. 


1760년 아카데미는 프랑스 신고전주의 화가 죤 레스토트(Jean II Restout 1692~1768) 

밑에서 미술을 공부하기 위해 그를 파리로 보냈다. 
그곳에서 그는 기적적인 물고기 잡는 신약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큰 그림을 그렸다. 
1766~1769년에 로센코는 로마에서 일하며 이탈리아 미술, 특히 라파엘의 그림을 연구했다. 
그곳에서 그는 카인(Kain)과 아벨(Abel)의 두 그림을 그렸다.

1769년 로센코는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돌아왔다. 
그는 제국 예술 아카데미에서 학자 자격을 얻는 방법으로 

역사적인 그림을 제시하겠다는 제안을 받았다. 
Kievan Rus의 역사 에피소드에서 그는 키예프의 블라디미르 1세와 
폴로츠크의 로그네다의 고전적인 캔버스를 그렸다. 

이 그림은 그에게 학자의 칭호뿐만 아니라 교수직을 가져왔다.
임페리얼 아카데미에서 처음에는 1770년 겸임 교수였지만 1772 년부터는 
아카데미의 정교수이자 이사였다. 
이 위치에 있는 동안 로센코는 러시아 제국에서 몇 세대의 화가들에게 봉사한 
"인간 비율에 대한 짧은 설명"이라는 교과서를 썼다. 
그는 1773년 사망할 때까지 아카데미 이사로 일했다.

이 작품은1769년 초에 로마에서 완성되었다. 
이 캔버스에서 해부학적 전달의 정확성, 국소 색상, 모델링에서 
선형 플라스틱 원리의 우세함으로 연구원들은 예술가의 최고의 창작물 중 하나를 본다.

 

The Miraculous Draught of Fish, 1762. by Anton P. Losenko. oil on canvas. 159,5 х 194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기적적으로 물고기를 잡는 스토리는 누가복음 (눅 5 : 1~11)에 묘사되어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시몬 베드로의 배를 선택하고 베드로와 그의 동료들에게 

깊은 곳에 그물을 던지라고 말했다. 
그러자 그물에 물고기가 너무 많아서 제임스와 요한이 구조하러 와야 했다. 
안톤 파블로비치 로센코(Anton Pavlovich Losenko 1737~1773)의 캔버스에 있는 장면은 
사람들이 주님의 기적을 보기 위해 모인 갈릴리 바다 해안을 묘사한다. 
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 앞에서 한쪽 무릎을 꿇었다. 
안드레아는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요한과 함께 그물을 끌고 있다. 

 

St. Andrew The Apostle, by Anton Pavlovich Losenko. oil on canvas. 33.9 × 42.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성 안드레아 사도 (St. Andrew The Apostle)는 사도 베드로의 형제였으며 
차례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가 되었다.
신약성서에서는 안드레아가 요나(마 16:17) 또는 요한(요 1:42)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갈릴리 호숫가에 있는 벳새다에서 태어났다(요 1:44). 

요한복음에 따르면 안드레아가 이전에 "하나님의 어린 양"(요 1 : ​​35-40)으로 
예수를 지적한 세례 요한의 제자였다고 보고한다. 
안드레아는 처음으로 예수 안에서 메시아를 알아보고 그를 그의 형제에게 알렸다(요 1:41). 
곧 두 형제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었다. 
사도직에 대한 결정적인 성소 이전에 그들은 위대한 친구로 정의되었고 
모든 것을 예수님을 따르도록 남겨 두었다 (눅 5:11; 마 4 : 19-20; 막 1 : 17-18).

복음서에서 안드레아는 예수님과 가장 가까운 제자 중 한 사람으로 
중요한 경우에 많이 참석한 것으로 나타 났지만 (막 13 : 3; 요 6 : 8, 12:22) 
사도행전에는 그의 모습에 대해 약간의 언급만 있다. (행 1:13)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F. G. Volkov, 1760. by Anton Pavlovich Losenko. oil on canvas. 67 x 53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표도르 볼코프 (Fyodor Grigorievich Volkov 1729~1763)는 러시아의 배우로 
1750년 야로슬라블에 최초의 공공 극장을 설립했다.  
그는 러시아 신고전주의와 "러시아 최초의 위대한 비극 연기"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 

이반 드미트리에프스키(Ivan Afanasyevich Dmitrevsky 1734~1821)와 함께 
큰 명성을 얻기도 했다. 
2년 후 표도르 볼코프와 그의 극장은 엘리자베스 황후에 의해 
그녀의 궁정에서 공연하도록 초대받았기도 했다. 


1756년 엘리자베스 황후는 알렉산더 수마로코프 (Alexander Sumarokov)의 지도 아래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최초의 영구 공공극장을 설립하는 법령을 발표했다. 
표도르 볼코프는 수마로코프의 극장 관리를 도왔고 5년 후 감독이 되었다. 
볼코프는 국가적 중요성을 지닌 러시아의 전문 공공극장을 만들고 
진보적이고 극적인 예술과 함께 묶었으며 많은 러시아 배우의 길을 닦았다. 
그는 러시아 최초의 여배우 중 한 명인 마리아 안나니나(Maria Ananina)와 결혼했다.

볼코프의 초상화는 모스크바에서 1763년 로젠코(Losenko)가 그렸다. 
이것은 유명한 배우의 유일한 그림 묘사이다.
볼코프는 외투에 칼과 가면을 손에 들고 연극적 속성을 제공한다. 
얼굴은 솔직함, 지능 및 활동으로 매력적이다. 
그의 포즈는 경기 중 잠시 멈추는 것 같다. 
여기에서 화가 로젠코(Losenko)는 영적 운동에 대한 깊은 관심과 함께
특정하게 살아 있는 사람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Vladimir and Rogneda, 1770. by Anton Pavlovich Losenko. oil on canvas . 211.5 x 177.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블라디미르(Vladimir Sviatoslavich 958~1015)는 노브고로드의 왕자, 대공으로 
980년에서 1015년까지 대왕으로 키예프를 통치했다. 
폴로츠크의 로그네다 (Rogneda of Polotsk 962~1002)는 
스칸디나비아에서 온 로그볼로드(Rogvolod)의 딸로 10세기 중반에 폴로츠크에 정착했다.
로그네다(Rogneda)는 블라디미르 대왕(Vladimir the Great)과의 사이에 여러 자녀를 두었다. 

블라디미르가 기독교로 개종하고 안나 포르피로제네타 (Anna Porphyrogenita 963~1011)를 

아내로 취한 후, 그는 로그네다를 포함한 모든 이전 아내와 이혼해야 했다. 
그 후 로그네다는 수녀원에 들어가 안나스타시아(Anastasia)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다 .

 

Prometheus makes a sculpture by order of Minerva, 1775. by Akimov Ivan Akimovich. oil on canvas. 
125 x 93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9,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프로메테우스는 미네르바의 명령에 따라 동상을 만듭니다." 
1764년부터 화가 이반 아키모비치(Akimov Ivan Akimovich 1754~1814)는 
예술 아카데미 (IAH)에서 코즐로프(G. I. Kozlov)와 로센코(A. P. Losenko)의 역사 회화 수업을 받았다. 
1773~1778년에 그는 이탈리아 아카데미 (로마 볼로냐)에서 유학했다. 
1779년부터 그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예술 아카데미에서 가르쳤다. 
그는 1782년부터 학자, 1785년부터 부교수, 1794 년부터 수석교수, 
1796~1800년 예술 아카데미 소장을 역임했다. 
1786년부터는 1791년부터 임페리얼 트렐리스 제조소의 관리자이자 감독관으로 일했다. 
그는 표트르 1세 (Pavel I)의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기도 했다. 

이 작품의 줄거리는 지혜의 여신 미네르바가 촉발한 거대한 프로메테우스는 
점토로 조각상을 만들어 신에 의해 애니메이션화 되어 인류의 토대를 마련했다.
그래서 최근에는 그 자체로 이미지가 없는 거친 질량,
이제 지구는 알 수 없는 사람들의 모습을 취하고 있다. 

이 신화 버전은 1770년대에 널리 퍼진 캐서린 대제(Catherine II)와 
아테나 팔라스(Athena Pallas)의 비교와 관련하여 사용되었다. 
이 은유는 특히 러시아 군사 승리를 계기로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해석으로 표트르 1세의 역할은 문명의 창시자인 프로메테우스의 역할에 비유되었다.
이 그림은 나체 인체의 모든 모델링 및 구성 방법에 대한 작가의 웅장한 소유를 드러내며 
구성의 차분한 균형, 그림의 세련미, 각도 전달의 자유로 구별된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Catherine II the Legislatress, 1789. by Shubin F. I. Marble. 198 x 114 x 8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페도 슈빈 (Fedot Ivanovich Shubin 1740~1805)은 18세기 러시아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캐서린 대제(Catherine II)의 우화적인 의식 초상화다. 
반암 받침대 위에 우뚝 솟은 하얀 대리석 조각상이 초목이 깜빡거리며 반짝이는 녹지에 잠겼다. 

머리에 월계관, 가슴에 주문 사슬, 왕권이 있는 왕관으로 묘사된 황후의 모습에서 
엄숙한 화려함은 특정 사람의 개별적인 특성과 결합된다. 
느슨한 키톤과 어민 가운은 나이 든 여성의 모습을 숨기지 않는다. 
황후의 의식적 모습에 대한 해석에서 작가 페도 슈빈은 
이미지에 대한 현실적인 해석으로 그의 신조에 충실했다. 
1794년 이 작품으로 페도 슈빈은 교수라는 칭호를 받았다.

 

Portrait of Catherine II the Legislatress in the Temple of the Goddess of Justice, 

1783.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261 x 201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캐서린 2세 (Catherine II, 예카테리나 대제 1729~1796)는 
러시아 제국의 황후이자 여제( 재임 1762년 ~ 1796년)다. 
로마노프 왕조의 8번째 군주로, 본래는 프로이센 슈테틴 출신의 독일인이었다. 
무능한 남편 표트르 3세를 대신해 섭정을 맡았으며, 
1762년 남편 표트르 3세를 축출하고 임페라토르가 되었다.

1745년 러시아의 황태자이던 표트르 3세와 결혼했으나 
지능이 부족하던 남편을 대신하여 섭정을 했다. 
그러나 남편 표트르에 대한 평판이 나빠지자 1762년 정변을 일으켜 
남편을 폐위시키고 스스로 제위에 올랐다. 
표트르 대제의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러시아를 
유럽의 정치무대와 문화생활에 완전히 편입시켰다. 

내각의 도움을 받아 러시아 제국의 행정과 법률제도를 개선했으며 
크림 반도와 폴란드의 상당부분을 차지함으로써 영토를 넓혔다. 
계몽주의 사상에 감명하여 볼테르 등과도 문학으로 교류하였고, 
문학과 예술, 학예와 교육 등의 장려에 큰 관심을 쏟았고 
각 지방관들로부터 직접 정무를 결재받음으로써 황권을 강화시켰다.

투르크와 싸워 영토를 넓혔으며 폴란드 분할의 주역의 한사람이었다. 
내각의 도움으로 러시아 제국의 행정과 법률 제도를 개혁했다. 
본래 이름은 조피 프레데리케 아우구스테 폰 안할트체르프스트
(독일어: Sophie Friederike Auguste von Anhalt-Zerbst)며, 
개명한 이름은 예카테리나 알렉세예브나(러시아어: Екатерина Алексеевна)다. 
루터교 세례명은 조피 프레데리케 아우구스테, 러시아 정교 세례명은 예카테리나, 
이후 그는 러시아 정교회 세례명을 이름으로 사용했다. 
행정 개혁과 내치, 문예 부흥 등의 공적을 높이 평가해 예카테리나 대제로 불리기도 한다.

드미트리 레비츠키 (Grigoryevich Levitsky 1735~1822)는 러시아의 화가다.
레비츠키는 키예프 출신으로 아버지로부터 첫 번째 미술 교육을 받고
나중에 세인트 앤드류성당을 그리기 위해 키예프에 온 러시아 예술가 
알렉세이 안트로포프 (Alexei Petrovich Antropov 1716~1795)의 제자가 되었다 .

1770년 레비츠키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제국 예술아카데미(Imperial Academy of Arts)에서 
초상화 6점을 전시한 후 초상화 화가로 유명해졌다. 
1772~1776 년에 레비츠키는 캐서린 대제(Catherine II)가 의뢰하여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스몰리 인스티튜트(Smolny Institute for Young Ladies) 
학생들의 일련의 초상화를 작업했다. 
소녀들은 춤, 음악, 연극을 공연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레비츠키는 많은 의뢰를 받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급여가 적었고 1822년에 빈곤으로 사망했다.

 

Portrait of Yekaterina Molchanova, 1776.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81,5 х 142,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1770년대 화가 드미트리 레비츠키 (Grigoryevich Levitsky 1735~1822)는 
캐서린 대제(Catherine II)가 의뢰하여 일련의 "스몰리얀카(Smolyanka)"를 연작으로 그렸다.
1764년 캐서린 대제가 서명한 법령에 따라 설립된 
'귀족 여성을 위한 스몰니 교육기관(Smolny Institute for Noble Maidens)'은 
유럽 최초의 소녀들을 위한 공립 교육기관이었다.

법령에 명시된 바와 같이 '귀족 여성을 위한 스몰니 교육기관'은 
"국가 교육을 통해서 가족과 사회에 고귀하고 능력을 겸비한 여성을 제공"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스몰니라는 이름은 타르 공장이 있는 스몰니 마을 근처에 
표트르 대제가 1729년에 지은 스몰니 궁전에서 유래했다.

처음에 학생들은 6~9세, 9~12세, 12~15세, 15~18세의 네 가지 연령으로 나뉘었다. 
이 기관은 모든 학생들을 위해 특정색의 특별한 유니폼 드레스를 착용했다. 
어린 나이에는 커피, 두 번째는 진한 파란색, 세 번째는 파란색, 시니어는 흰색이었다. 
갈색은 지구와의 근접성을 상징하며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용적이었다. 
밝은 색상은 교육과 정확성의 증가를 상징한다. 
소녀를 스몰니 교육기관에 보낸 부모나 친척은 
"교육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어떤 상황에서도 그녀를 요구하지 않겠다"는

서면 약속을 해야 했다.

훈련 기간 동안 하나님의 율법과 언어 (국내 및 외국)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교육 커리큘럼으로 러시아 문학, 지리, 산술, 역사, 음악, 그림, 프랑스어와 독일어, 
다양한 유형의 경제학, 우아한 매너, 노래, 춤, 악기 연주 등을 배웠다. 
또한 도덕 교육에 주된 관심을 기울였다.
Smolny Institute 학생들 'Smolyanka'는 종종 

프랑스 코미디를 연기하고 발레 공연이 열리기도 했다.

나중에 훈련 기간이 9년으로 단축되었다. 
황후 마리아 표도로프나 (Maria Fyodorovna)는 
"아이들은 오랫동안 부모로부터 젖을 뗐기 때문에 

과정이 끝날 때 혐오감을 안고 집으로 돌아 간다"

고 여겼으며 1797년에 가장 어린 나이 층이 없어졌다. 
이제 학생들은 "파란색", "회색", "백색"(시니어)의 세 연령으로 나뉘어졌다.

스몰니 교육기관 학생들의 최종 공개 시험에서 황제와 그의 가족은 대개 참석했다. 
1776년 5월 11일에 Smolny Institute의 첫 졸업식이 있었다. 
졸업생들은 금색 줄무늬가 있는 흰색 활에 착용한 캐서린 대제(Catherine II)의 
이니셜 형태의 금 모노그램 휘장 "코드"를 받았다. 

이 그림은 예카테리나 몰차노바 (Molchanova Ekaterina Ivanovna 1758~1809)의 초상화이다.
1776년 예카테리나 몰차노바는 금메달과 황후 이니셜 모양의 브로치로 디자인된 
캐서린 대제(Catherine II)의 휘장을 받고 교육 과정을 졸업했다. 
1776년부터 그녀는 1770년 후반에 캐서린 대제의 명예 시녀인 
마리아 페오도로브나(Maria Feodorovna) 대공 비의 시녀가 되었다. 

1780년 이후 그녀는 SA Olsufyev와 결혼하여 나중에 소장이 되었다.
이 작품에서 예카테리나 몰차노바는 스몰니 교육기관의 고학년(4 학년)에게 

의무적인 흰색 실크 드레스로 묘사되어 있다. 

 

Portrait of Glafira Alymova, 1776.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83 х 142,5 cm. 
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글라피라 알리모바 (Glafira Ivanovna Alymova 1758~1826)는 
이반 알리모브(Ivan Akinfievich Alymov) 대령의 딸이었다. 
그녀는 1764년부터 1776년까지 Smolny Institute에서 
첫 입학생 중 한 명으로 공부했으며 음악에 탁월했다. 
그녀는 당대 최고의 하프 연주자 중 한 명으로 여겨졌다. 

1776년 졸업식에서 그녀는 5명의 최고 졸업생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고, 
캐서린 대제를 보좌하는 시녀가 되었다. 
캐서린 대제는 유머와 기질이 좋았기 때문에 그녀를 좋아했다. 
그녀는 1777년에 작가이자 귀족인 Alexei Rzhevskii의 두 번째 아내로, 
그리고 1805년에 번역가인 Maskle과 재혼했다. 
그녀보다 20살 젊고 사회적 지위가 낮은 남자와의 두 번째 결혼은 스캔들로 간주되었다.
그녀는 훗날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이 작품에서 하프를 연주하는 글라피라 알리모바는 시니어 연령대의 
학생들을 위해 설정된 흰색 실크 드레스를 입고 묘사된다.

 

Portrait of Alexandra Levshina, 1775.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213 х 140,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알렉산드라 레브시나(Alexandra Petrovna Levshina 1757~1782)는 
레브신 (P. I. Levshin) 소령과 타티아나 이바노브나 (Tatyana Ivanovna) 공주의 딸이다. 
그녀는 1764년부터 1776년까지 Smolny Institute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금색 줄무늬가 있는 흰색 활에 착용한 캐서린 대제(Catherine II)
이니셜 형태의 금 모노그램 휘장 "코드"를 받고 졸업했다.

그녀는 1778년부터 황후를 보좌하고 1780년 

체르카스키(P. A. Cherkassky) 왕자와 결혼했다. 
그녀는 모스크바에서 사망했다.


이 작품에서 알렉산드라 레브시나는 Smolny Institute 극장에서 상연된 
발레 중 하나에서 춤을 추는 의상으로 묘사된다.
초록색의 분홍색, 잿빛 칙칙한 색조로 결합된 직물의 질감을 쉽게 읽을 수 있다. 
정확하게 우아한 움직임으로 옮겼다. 
이 초상화에서 춤 동작의 눈에 띄는 멜로디와 정교한 장식 그림은 
빛과 그림자의 표현적인 영향으로 보완된다.

그러나 17살짜리 소녀의 얼굴은 매우 성숙하게 보인다. 
춤 자세에 따라 약간 기울어지고, 호의적인 미소로 불이 붙었으며, 
진지함과 관심으로 가득 차 있다. 
검고 반짝이는 눈은 끊임없이 내려다 보았다. 
좀 더 성숙한 사람에게 더 적합할 것으로 보이는 레브시나의 
부드러운 제스처와 자세는 우리 앞에서 그림의 공간 구성을 부드럽게 만든다.

레브시나는 오른손으로 매우 넓은 스커트의 가장자리를 들어 올려 
깊은 배경의 어두운 공간을 채운다. 
팔꿈치에서 구부린 왼쪽 팔과 어깨는 다소 움츠러져 있다. 
이 기법을 사용하면 그림의 정면 부분과 그 배경을 연결할 수 있다. 

 

Portrait of Fedosia Rzhevskaya and Nastasia Davydova. 1772.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61 х 103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오른쪽 르츠헤브스카야 스테파노브나 (Rzhevskaya Feodosia Stepanovna 1760~1795)는 
르체브스키(S. M. Rzhevsky) 중장과 소피아 니콜라예브나 (Sofia Nikolaevna)의 딸이다. 
그녀는 Smolny Institute의 초등학생을 위한 파란색 유니폼 세트로 묘사되어 있다. 
스테파노브나는 Smolny Institute를 졸업하고 마이크헤일 골리신
(Mikhail Nikolaevich Golitsyn 1796~1863) 왕자와 결혼했다.

왼쪽 나스타시아 미하일로브나 (Nastasia Davydova Mihaylovna 1764~?)는 

그루지야 왕자 가정 출신이다. 
그녀의 아버지인 다비도브(M.M. Davydov) 소장은 1780년대 탐보프의 주지사였다. 
그녀는 가장 어린 나이 그룹의 교복인 커피색 드레스로 그려져 있다. 
1780년대에 탐보프 아마추어 극장 공연에 참여한 특정 공주 
다비도바(Davydova)에 대한 언급이 그녀의 것일 수 있다. 

 

Portrait of Ekaterina Khruschova and Ekaterina Khovanskaya, 1773.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64 x 129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왼쪽에 예카테리나 흐루시초바 (Ekaterina Nikolaevna Khrushcheva 1761~1811)는 
니콜라이 흐루시오브(Nikolai Khruschov) 총리와 프라스코비아 볼콘스카야
(Praskovia Mikhailovna Volkonskaya) 공주의 딸이다. 
1767~1769년 Smolny Institute 에서 공부하고 졸업했다.
그 후 그녀는 캐서린 대제(Catherine II)의 시녀상을 수상했다. 
폰 로만(von Lohmann)과 결혼했다. 

오른쪽 예카테리나 코반스카야 (Ekaterina Nikolaevna Khovanskaya 1762-1813)는 
니콜라이 코반스키 (Nikolai Khovansky) 대령과 
마리아 니콜라에브나 쉐포티에바 (Maria Nikolaevna Schepotieva) 공주의 딸이다. 
1767~1769년 Smolny Institute에서 공부하고 졸업했다. 
1786년부터 시인 Yu. A. Neledinsky-Meletsky의 아내로 모스크바에서 살았다.

이 작품에서 예카테리나 흐루시초바와 예카테리나 코반스카야는 
Smolny Institute 연극에서 공연하는 의상을 입고 묘사된다. 
남자의 드레스를 입은 "양치기 소년" 흐루시초바는 농담으로 친구의 얼굴을 만진다.
그녀의 손으로 옷의 가장자리를 잡고 소심하게 서 있는 "양치기"는 코반스카야.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Yekaterina Nelidova, 1773.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64 x 106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예카테리나 이바노프나 넬리도바 (Yekaterina Ivanovna Nelidova 1758~1839)는
1765년부터 1776년까지 Smolny Institute에 재학하고 졸업했다. 
졸업하자마자 그녀는 두 번째 등급의 금메달과 캐서린 대제의 휘장을 받았다. 
그녀는 피터 3세 (Peter III)와 캐서린 대제 (Catherine the Great)의 유일한 아들인 
미래의 군주 폴 1세 (Paul I 1754~1796)의 왕실 여주인이었다.

넬리도바는 폴 1세와 충돌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넬리도바는 오페라 공연을 하는 재능으로도 유명했으며 

오페라를 좋아했던 왕세자의 사랑을 받았다. 
그녀는 Smolny Institute에서 인생의 마지막 몇 년을 보냈으며, 
그곳에서 여성 후원자의 비공식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이 작품에서 넬리도바는 연극 의상을 입고 연기하는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그녀는 Smolny Institute의 무대에서 춤을 추었다. 
작가 레비츠키는 희망을 약속하는 삶의 문턱에서 자연과 

유기적으로 융합된 시적인 자연적 존재, 낙천주의적 놀이와 함께 

우아하게 번쩍이는 모습으로 넬리도바를 표현하고 있다. 

 

Portrait of the Writer Alexander Khrapovitsky, 1781.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60,5 х 49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0,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작가 크라포비츠키 바실리예비치 (Khrapovitsky Alexander Vasilievich 1749~1801)의 초상화.
그는 어린 나이부터 문학에 관심을 두고 공부했으며 번역에 종사하고 시와 "비극"을 썼다. 
1782년부터 1793년까지 캐서린 대제 (Catherine II)의 국무 장관이었다.
크라포비츠키는 11 년 동안 이 직책을 맡아 캐서린 대제에게 필요하고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되었다. 
이 시기에 크라포비츠키가 캐서린 대제 연구에서 보고들은 모든 것을 
매일매일 짧게 기록하여 그의 유명한 "Diary"로 남아 있으며, 
여기에는 황후의 모든 단어, 리뷰 및 발언의 원본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다. 

크라포비츠키는 그의 문학 및 공식 활동이 아니라 이 "일기"로 ​​역사에 큰 공헌을 했다. 
어떤 책도 캐서린 대제의 마음, 성격 및 가정 생활에 대해 

이보다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하지 못한다. 
하지만 캐서린 대제가 이 "일기"의 존재를 알게 되자 

크라포비츠키는 국무장관에서 해임되었다. 

 

Portrait of Alexander Lanskoi, 1782.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51 x 117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1,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알렉산더 랜스코이 (Aleksander Dmitrijevitj Lanskoj 1758~1784)는 
1780년과 1784년 사이에 캐서린 대제 (Catherine the Great)를 사랑하는 러시아 장군이었다.
랜스코이는 1779년 그리고리 포템킨 (Grigory Potemkin 1739~1791)의 보좌관이 되었고 
1780년 포템킨에 의해 캐서린 대제에게 소개되었다. 
그는 캐서린 대제와 진정으로 사랑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들은 행복한 관계로 묘사되었다. 


그는 정치에 관여하지 않았고 뇌물을 받지 않았으며 
호의나 선물을 요청하지 않았고 캐서린의 문화적 이익을 공유했다. 
1782에서 랜스코이와 포템킨은 오를로브(Orlov) 백작을 법정에서 제거하기 위해 협력했다. 
그는 디프테리아로 사망했지만 그의 건강이 최음제에 의해 약해졌다는 소문이 돌았다.

이 초상화는 22세의 장교와 사랑에 빠진 캐서린 대제의 요청으로 1782년에 그려졌다. 
황후가 온갖 호의를 베푼 랜스코이는 공병대장의 유니폼을 입고 묘사되었다. 
"황후는 이 초상화를 너무 좋아해서 죽을 때까지 간직하고 있었다."
이는 화가 레비츠키가 작품을 통해 고객을 만족하게 할 수 있었다는 증거다. 

 

Portrait of Catherine II, 1782.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65 х 132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1,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캐서린 대제(Catherine II)는 작은 황실 왕관과 풍성한 복장을 입고 묘사된다. 
오른쪽 어깨 너머에는 세인트 앤드류의 첫 번째 부름의 리본이 있고 
가슴에는 세인트 앤드류의 별이 있다. 
왼쪽에는 왕관, 구 및 홀이 있다.
1782년에 화가 레비츠키(Levitsky)는 이 초상화를 위해 500 루블을 받았다.

 

Portrait of Countess A. A. Vorontsova, Late 1780s~early 1790s.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61 x 5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1,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보론초바 안나 아르테미에브나 (Vorontsova Anna Artemievna 1777-1854)는 
보론초브 (A. I Vorontsov) 백작과 페도로브나 (Praskovya Fedorovna)의 

둘째 딸로 D. P 백작과 결혼했다. 
1817년에 안나 아르테미에브나는 이탈리아로 떠났고, 
피렌체에서 일이 끝날 때까지 살다가 천주교로 개종했다.

 

Portrait of Countess P. A. Vorontsova as a child, 1790.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62.5 x 49.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1,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보론초바 프라스코브야 아르테미에브나 (Vorontsova Praskovya Artemievna 1786-1842)는
보론초브 (A. I Vorontsov) 백작과 페도로브나 (Praskovya Fedorovna)의 막내 딸로 
스몰니 인스티튜트(Smolny Institute)를 졸업했다. 
1813년에 그녀는 부유한 농가의 아들이자 

토지 소유자인 티모피브(AU Timofeev) 백작과 결혼했다.

 

Portrait of Agasha Dmitrievna Levitskaya, 1783. by Levitsky D. G. oil on canvas. 123 × 9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1,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화가 레비츠키 (D.G. Levitsky)의 딸 아가샤 드미트리예브나 레비츠카야 
(Agasha Dmitrievna Levitskaya 1760년대~1805년 이전)는 러시아 북부 
농민 여성의 웨딩 드레스로 간주되었던 정장에 묘사되어 있다. 

사실 실크나 브로케이드선 드레스와 따뜻함, 셔츠 소매의 얇은 레이스, 
진주로 장식된 코코슈닉 또는 왕관, 실크 베일이 포함된 의상은 
18세기 후반기에 부유한 마을 사람들의 축제 드레스였다. 

초상화는 실크 직물의 질감, ​​전통적인 컷의 특징 및 가장 작은 장식의 세부 사항을 전달하는 
레비츠키의 독특한 기술로 실행되었으므로 화가가 묘사한 의상의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는다. 
민속 의상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러한 이해는 학문적 예술의 규칙을 
만족시키기 위해 바뀌지 않고 당시 회화에서보기 드문 현상이었다.

 

[영상] Hall 9~10 in State Russian Museum, St. Petersburg, Russia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