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18th century. Vishnyakov, Antropov, Argunov.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S. B. Shubin, 1774. by Serdyukov G. oil on canvas. 83,5 х 71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5,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초상화에 묘사된 사프론 보리소비치 슈빈(Safron Borisovich Shubin 1727~1782 )은 
14세 소년으로 지역 생도군단(Land Cadet Corps)에 배정되었다.  
1760년 그는 7 년 전쟁 동안 수륙 양용 공격에 참여하여 중위에 임명되었고
1764년 해군 사관학교 생도 군단의 선장으로, 1771년부터는 군단 사령관을 역임했다. 
1772년 그는 준장 계급의 선장으로 승진했다. 
이 초상화는 해군 생도 군단의 준장 직급의 유니폼으로 묘사된다.

 

The Summer Palace of Elizabeth Petrovna from the Summer Palace in St.Petersburg, 
Third quarter of XVIII century. Unknown painter. oil on canvas. 72 х 117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5,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러시아 미술에서 풍경화의 출현은 18 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자연과 가장 관련이 있는 초상화와 같은 새로운 장르의 출현은 
주로 러시아 도시 계획의 발전 때문이었다. 

“서머 하우스의 전망”은 건축가 라스트렐리(Rastrelli)가 지은 웅장한 궁전의 이미지를 
우리가 볼 수 있도록 보존한 유일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목조 궁전은 서머 가든의 북쪽을 향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폰탄카로 흐르는 모이카 강으로 분리되었다. 
파르테르 정원이 궁전 앞에 놓여 있고 월계수와 주목이 난간을 따라 배치된다. 
그림의 오른쪽에는 종탑이 있는 성탄 교회가 있다. 
이 교회는 19 세기 초에 카잔 대성당(Kazan Cathedral)으로 대체되었다.

엘리자베터 페트로브나(Elizaveta Petrovna)는 여름 궁전을 매우 좋아했다.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날씨가 허락하는 한, 황후의 겨울 거주지에서 이주한 페트로브나는 
대포의 포병 경례와 오케스트라 및 경비 연대의 참여와 함께 장엄한 의식으로 공식화되었다. 
여왕은 9월 말에 같은 의식을 가지고 돌아오는 여정을 시작했다.
1754년 9월 20일, 장래의 황제인 표트르 1세가 이 궁전에서 태어 났으며, 
여왕이 죽은 후에도 궁전은 여전히 ​​사용되었다. 

 

Portrait of Countess Anna Vorontsova, née Skavronskaya, 
Wife of the Chancellor Count Mikhail Vorontsov, 1763. by Antropov A. P. oil on canvas. 

81,5 х 6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안나 보론초바(Anna Karlovna Vorontsova (1722~1776)는 엘리자베타 페트로브나(Elizabeth Petrovna) 

황후의 사촌인 미하일 일라리오노비치 보론초프(M. I. Vorontsov 1714~1767) 총리의 아내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친절하며 매력적이고 기질이 강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1760년 2월 9일 안나 보론초바는 성 캐서린 대십자 훈장을 받았다. 

화가 알렉세이 안트로포프(Antropov A. P. 1716~1795)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군 목수의 가정에서 
태어나고 자랐기 때문에 예술적 성향이 일찍 나타났고 15살부터 미술학교에서 배웠다.
알렉세이 안트로포프는 17세기와 18세기의 전통적인 
가부장적 초상화를 사실주의의 발전하는 기술과 결합했다. 
그림 그리기 외에도 안트로포프는 교육 활동을 좋아했다. 

1765년에 8명의 학생이 있었고, 1789년에 자신의 집에 예술 학교를 개교하는 것에 대한 
안트로포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트" 발표가 나왔다. 
안트로포프의 수많은 학생 중 2명 드미트리 레비츠키(DG Levitsky 1735~1822)와 
드로진 피터(PS Drozhdin)은 러시아 미술의 역사가 되었다. 

 

Portrait of Countess Maria Rumyantseva, née of Countess Matveyeva, 
Wife of Count Alexander Rumyantsev, 1764. by Antropov A. P. oil on canvas. 62,5 x 4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마리아 루미안트세바(Maria Andreevna Rumyantseva, 1698~1788) 백작 부인은 
18세기 러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중 한 명이다. 
그녀는 1710년까지 아버지가 대사로 일했던 비엔나와 

헤이그에서 생애 첫해를 살면서 유럽 교육을 받았다.

프랑스어에 능통하고 능숙한 댄서, 아름답고 활기찬 그녀는 표트르 대제의 관심을 끌었다. 
그녀는 1720년 7월 10일 알렉산더 루미안체프(Alexander Rumyantsev 1677~1749) 

백작과 결혼했고 그 부부는 군주로부터 귀중한 선물을 받았다.

초상화 작가 알렉세이 안트로포프(Antropov A. P. 1716~1795)는 
뚜렷한 마음과 활력이 넘치는 표현력 있는 눈을 가진 노인 여성을 묘사했다. 
이 초상화는 모델의 얼굴 특징과 의상의 수많은 세부 사항을 전달한다. 
렌더링 모양과 주변 물체의 정확성은 이 시대 러시아 초상화의 특징이다.

 

Portrait of F. I. Krasnoshchekova, 1761. by Aleksey Antropov. oil on canvas. 61 х 48,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크라스노쉬체코프(Fedor Ivanovich Krasnoshchekov ? ~1764)는 1748년부터 
돈 코사크(Don Cossack) 부대의 장군으로 7년 전쟁을 수행했다. 
그는 안드레브스카야(Andreevskaya) 리본에 목 주위에 코사크(Cossack) 옷을 입고 그려져 있다. 
이는 페트로브나(Empress Elizabeth Petrovna) 황후의 
프로필이 있는 "다이아몬드로 장식된" 금메달이다.

화가 알렉세이 안트로포프(Antropov A. P. 1716~1795)는 엄숙한 포즈로 모델의 존엄성을 강조한다. 
이미지가 구축된 많은 양은 장식적으로 디자인된 패브릭 패턴과 유기적으로 결합된다. 
작가는 실물과 같은 설득력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든다.

 

Portrait of Empress Elizaveta Petrovna, 1758~1760. Unknown painter. Mosaic. 130 х 12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엘리자베타 페트로브나(Elizaveta Petrovna 1709~1762)는 
1741년부터 1761년까지 러시아 제국을 다스린 여제다. 
로마노프 왕조의 6번째 군주로 표트르 1세와 예카테리나 1세의 딸이다.

표트르 1세와 예카테리나는 옐리자베타 페트로브나의 출생년도인 

1709년 보다 나중인 1712년에야 공식으로 혼인했기 때문에, 

그녀의 제위 권리는 정적들로부터 도전받을 소지가 있었다.
아름답고 매력적이고, 지적이며 발랄함과 뛰어난 재능을 지녔던 그녀는 
황실 친위대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높았으나 
3대 황제 표트르 2세와 4대 황제 안나의 통치 기간 동안은 그녀의 정치적 역할은 미미했다. 


1740년 안나가 서거하자 안나 언니의 딸 레오폴도브나가 자신의 아들 
이반 6세의 섭정을 맡고 옐리자베타를 수녀원으로 추방하겠다고 위협하자, 
옐리자베타는 러시아에 대한 프로이센 왕국의 내정 간섭 배제와 
러시아의 친오스트리아 제국 · 반프랑스 왕국 외교 정책 폐지를 희망하는 
귀족들과 뜻을 같이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옐리자베타는 1741년 11월 25일 밤 자신의 동지들과 함께 쿠데타를 일으켜 
어린 황제와 그 어머니 레오폴도브나 및 측근들을 체포하고, 
26일 아침 8시에 상트 페트르부르크 내 관료들과 주요 고위 성직자들을 소집한 후 
자신을 러시아의 황제로 선포하게 했다. 

이때 그녀의 나이는 32세였다. 
이 등극과 함께 로마노프 왕조의 남자 계보는 끊어졌다.

그녀는 이전 황제들이 채택했던 내각회의를 폐지하고 
아버지 표트르 1세가 만들었던 원로원을 정식으로 재구성했다. 
그 밖에도 이와 유사한 조치들을 취했기 때문에 그녀의 재위 기간은 
표트르 1세의 통치 원칙과 전통으로의 복귀가 두드러진다. 
그러나 원로원의 부활은 명목적이었을 뿐, 실제로는 총신들이 다스렸으며, 
아버지 표트르 1세의 주요 개혁의 일부는 철폐됐다.

게다가 아버지처럼 정치에 주력하기보다는 무도회나 연극 등 화려한 궁정 생활과 
교회 활동, 서유럽의 멋진 옷 등을 사들이는 데 열중했다. 
교육과 예술의 발전을 장려해 러시아 최초의 대학교인 모스크바 대학교와 
예술 아카테미를 세웠으며 엄청난 비용으로 겨울 궁전을 지었다. 
대부분의 나랏일을 고문과 총신에게 떠맡겨 궁정 내 음모가 끊이지 않아 
효율적인 통치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재정 상태는 악화되었고 
지주들은 농민들의 희생을 대가로 폭넓은 특권을 누렸다.

그러나 동시에 그는 대외 적극책을 추진하여, 
유럽의 강대국으로서 러시아의 위신을 드높이기도 했다. 
그의 전폭적인 신임을 받고 있던 알렉세이 베스투제프 류민의 지도로 
러시아는 친오스트리아 · 반프로이센 외교 정책을 강력히 고수했고, 
1741년에 러시아의 제위 계승과 관련된 내분을 틈타, 스웨덴이 침공했지만, 
20만 명의 대군을 파견해 맞서싸워 핀란드 남부를 병합했으며, 
그레이트브리튼 왕국과 관계를 개선했다. 


말년인 1762년에는 7년 전쟁에서 프로이센에 대항해 베를린을 침공하여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2세를 패배 직전으로까지 몰아붙여 성공적으로 전쟁을 수행했다. 
그러나 러시아가 동맹국인 프랑스 및 오스트리아와 함께 
프로이센을 붕괴시키기 전에 갑작스레 서거하여 제위는 
그의 조카인 표트르 3세에게 돌아갔다. 
후계자 표트르 3세의 친프로이센으로의 정책 전환으로 프로이센은 
겨우 위기를 모면해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다.

옐리자베타는 살아 생전 결혼을 하지 않았으며, 
대신 수많은 남성 애인들을 거느리고 있었다고 하지만, 
첫사랑의 죽음을 애도하여 평생동안 상복만 입고 다녔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아이가 없었기 때문에 이질이었던 홀슈타인고트로프의 카를 울리히(표트르 3세) 공을 
러시아로 불려서 황위계승자로 책봉했으나 사이가 나빴다. 
하지만 카를의 아내인 예카테리나 2세는 매우 예뻐하여 한번은 
폐병에 걸려 치료를 받고 있던 예카테리나를 전염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찾아가서 꼭 안아주기도 할 정도였다고 한다. 
또한 두 사람은 자주 러시아어로 편지를 주고 받았다고 한다.

옐리자베타 페트로브나의 통치에 대한 평가는 이전에는 궁정을 중심으로 사치에 빠지고, 
국제 전쟁에 휘말려 농노제가 강해진 시대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지 못했다. 
그러나 그들은 확실히 문화적 발전과 국제적 지위 향상, 경제적 성장을 이루었으며, 
러시아가 강국으로 발전해 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국정에 관심이 없었던 옐리자베타 페트로브나는 문화 사업에 그 열정과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베르사이유 궁전을 모방한 러시아 궁정의 서구화를 열심히 진행했고, 패션에도 관심을 가졌다. 
또한 학예 보호에도 적극적이어서 서구의 학식을 수용하기 위해 러시아 과학 아카데미를 지원하였다. 
과학자 미하일 로모노소프의 제의를 수용하여 1755년에는 모스크바 대학을 설립했다. 


예술가의 육성에도 노력을 기울였지만, 가장 중요한 사업 분야는 건축이었다. 
궁정의 수석 건축가 라스트렐리에게 명하여 수많은 궁전을 건축하거나 또는 
크게 개축하여 웅장한 러시아 바로크 양식으로 변모시켰다. 
현재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유혹하고 있는 여러 궁전의 대부분은 
옐리자베타 페트로브나의 통치기에 세워진 것이다.

 

Portrait of Catherine II, 1763 by Ust-Ruditsk factory M. V. Lomonosov. Mosaic . 72 x 5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예카테리나 2세 (Catherine II 1729~1796)는 러시아 제국의 황후이자 여제(1762년~1796년)다. 
로마노프 왕조의 8번째 군주로, 본래는 프로이센 슈테틴 출신의 독일인이었다. 
무능한 남편 표트르 3세를 대신해 섭정을 맡았으며, 
1762년 남편 표트르 3세를 축출하고 임페라토르가 되었다.

1745년 러시아의 황태자이던 표트르 3세와 결혼했으나 

지능이 부족하던 남편을 대신하여 섭정을 했다. 
그러나 남편 표트르에 대한 평판이 나빠지자 1762년 정변을 일으켜 

남편을 폐위시키고 스스로 제위에 올랐다. 
표트르 대제의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면서 러시아를 

유럽의 정치무대와 문화생활에 완전히 편입시켰다. 


내각의 도움을 받아 러시아 제국의 행정과 법률제도를 개선했으며 
크림 반도와 폴란드의 상당부분을 차지함으로써 영토를 넓혔다. 
계몽주의 사상에 감명하여 볼테르 등과도 문학으로 교류하였고, 
문학과 예술, 학예와 교육 등의 장려에 큰 관심을 쏟았고 
각 지방관들로부터 직접 정무를 결재받음으로써 황권을 강화시켰다.

투르크와 싸워 영토를 넓혔으며 폴란드 분할의 주역의 한사람이었다. 
내각의 도움으로 러시아 제국의 행정과 법률 제도를 개혁했다. 
행정 개혁과 내치, 문예 부흥 등의 공적을 높이 평가해 예카테리나 대제로 불리기도 한다.

정교하게 타이핑 된 모자이크는 1763년 9월 22일 

"대관식의 엄숙한 축제"에 황후에게 선물되었다. 
황후는 옅은 분홍색의 브로케이드 드레스를 입고 프로필에 표시되며 
그 위에 황금빛 노란색 어민 망토가 드리워져 있다. 


초상화는 1740년대 후반에 유리 기술자이자 모자이크 예술가로 일하기 시작한 
로모노소프(M. V. Lomonosov)의 스튜디오에서 제작되었다. 
키예프의 성 소피아 성당과 노브고로드 교회에서 모자이크를 발견한 과학자는 
수년 동안 스몰트 (다양한 색조의 유색 유리 덩어리)를 만드는 비결을 찾고 있었다. 
러시아 최초의 화학 실험실에서 그는 스몰트 생산을 위한 기술을 개발했으며 
1750년대 초부터 창의적으로 연습하기 시작했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18th century. Vishnyakov, Antropov, Argunov.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Peter III, 1762. by Antropov A. P. oil on canvas. 242 x 174,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표트르 3세 (Peter III 1728~1762)는 1762년 러시아 제국을 통치한 황제다. 
로마노프 왕조의 7번째 군주로, 홀슈타인 공작 카를 프리드리히와 
표트르 1세의 딸인 안나 페트로브나의 아들이다. 
정식 이름은 표트르 표도로비치 로마노프(러시아어: Пётр Фёдорович Романов), 
카를 페터 울리히(독일어: Karl Peter Ulrich)이다. 
대부분의 역사가들에 의하면, 그는 정신적으로 미숙하고 
매우 친프로이센적인 사람이었기 때문에 평판이 좋지 못한 지도자가 되었다.

스웨덴의 칼 12세의 생질 카를 프리드리히 폰 슐레스비히 홀슈타인고토르프 공작과 
표트르 1세와 예카테리나 1세의 딸인 안나 페트로브나의 아들로, 킬에서 태어났다. 
1739년, 아버지가 죽자 작위를 물려받아 홀슈타인고트로프 공작이 되었다. 
따라서 그는 러시아 제국 황제와 스웨덴 국왕 양쪽 모두의 상속인으로 간주되었다.

1742년, 후사를 이을 아이가 없던 이모 러시아 제국의 여제 
옐리자베타 페트로브나에 의해 황태자로 책봉되었다. 
표트르는 14살이 되던 해부터 러시아 궁정에 살면서 
안할트제르프스트 공국의 공녀인 조피 프리데리케와 결혼했다. 
같은 독일 태생이었던 두 사람은 금방 친해졌으나 조피가 이름을 러시아식인 
예카테리나로 바꾸는 등 차츰 러시아인으로 변하며 국민적 지지를 얻을수록 
독일에 아직 강한 애착을 가졌던 표트르는 그녀를 멀리하고 
부재상 미하일 보론초프의 질녀 옐리자베타 보론초파라는 여인을 가까이 두었다.

1761년 12월 25일에 옐리자베타 여제가 서거함에 따라 

새 황제로 등극한 그는 표트르 3세로 선포되었다. 
표트르 3세는 옐리자베타의 장례기간 내내 사람들 앞에서 웃고 떠들며 술을 마시는가 하면, 
프로이센에 국가 기밀 정보를 제공했다는 사실을 공공연히 떠들고 다니기도 했다. 
추도 기간이 끝난 후 표트르 3세는 즉시 프로이센 왕국과의 전쟁을 중지해, 
멸망 직전에 몰리고 있던 프로이센 왕국을 구해 주었다. 


당시 러시아는 프로이센과의 7년 전쟁에서 승리를 눈앞에 두고 있었지만, 
표트르 3세는 여전히 독일적 성향을 버리지 않고 프로이센의 프리드리히 2세를 
우상처럼 숭배했기 때문에 승자로서 마땅히 적에게 항복의 조건을 요구하는 대신 
프로이센이 원래의 영토를 유지하게 했다. 
그것도 모자라 그는 러시아군의 제복을 프로이센과 유사한 제복으로 바꾸어버렸다. 
그는 자국인 러시아의 국익보다는 프로이센의 안위를 더 염두에 두었던 것이다.

또한 루터교의 교육을 받고 자란 그는 러시아 정교회로 개종했음에도 
별로 신앙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았으며, 황제가 된 후에는 
모든 교회의 재산을 몰수해 국유화해버렸고, 성직자들에게 수염을 깎고 
루터교의 목사처럼 옷을 입으라고 강요했다.

표트르 3세는 이제 공식석상에서도 정부인 옐리자베타 보론초바와 함께 지냈고 
오직 황족에게만 허용되는 여러가지 특권들을 그녀에게도 허용했다. 
그에 반면 아내인 예카테리나에게는 수시로 폭력을 휘두르거나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모욕을 주는 데다가 심지어는 감옥에 가두는 등 악행을 저질렀다. 
이렇게 계속되는 실정과 방탕한 생활로 표트르 3세는 급속히 민중으로부터 지지를 잃어갔다. 
그러나 황후 예카테리나는 그녀의 오랜 친러시아 성향과 교양 있는 행동으로 
점차 민중의 환심을 얻어 남편과 큰 대조를 이루었다.

드디어 1762년 여름 표트르 3세의 통치 반년 만에 예카테리나는 
황실 근위대의 도움을 얻어 남편 표트르 3세를 폐위하고 
스스로 제위에 올라 예카테리나 2세라고 선포하였다. 
국민적 지지를 얻은 그녀는 페테르부르크 주위의 모든 성문과 다리를 봉쇄할 것을 지시했다.

그 무렵 아무것도 모른 채 정부와 함께 페트르호프 별궁으로 가던 표트르 3세는 
잠시 후 예카테리나가 반란을 일으켜 러시아의 새 황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그 소식에 당황해 어쩔 줄 모르고 있던 표트르 3세에게 측근들은 
크론슈타트 해군 기지로 피신할 것을 권했다. 
거기에 있는 함대의 지지를 기대한 것이다. 
그러나 표트르 3세는 음식, 술, 의상 등을 배에 싣기 위해 시간을 낭비했고, 
반면에 예카테리나는 민첩하게 크론슈타트 군 지휘관들에게 
전갈을 보내 그들의 지지를 얻어냈다.

크론슈타트 해군들이 반란에 동참했다는 것을 알고 
표트르 3세는 경악해서 그만 주저앉고 말았다. 
측근들은 다시 그에게 충성할지도 모를 군대가 덴마크의 침공에 대비해 
레벨항에 집결해 있으니 그 곳으로 가자고 권했다. 
그러나 표트르 3세는 이미 기진맥진하여 결단을 내릴 능력을 상실해버렸다. 
그는 그 곳으로 가는 대신 낮잠을 잤다.

6월 29일 표트르 3세는 예카테리나 2세가 제국에 대한 
모든 권리를 영원히 포기하라고 작성한 문서에 순순히 서명했다. 
이후 예카테리나 2세는 표트르 3세를 상트페테르부르크 근교의 

여름 별장으로 보내 오를로프 백작 형제로 하여금 감시하게 했다. 
그러나 예카테리나 2세는 정통성을 가진 표트르 3세가 살아있는 한 
자신의 제위가 결코 안전하지 않았다. 


그래서 예카테리나 2세가 제위에 오른 지 1주일 후에 사형판결을 내리고 
그녀의 오른팔인 알렉세이 오를로프에 의해 표트르 3세는 교살형을 당했다. 
그러나 대외적으로는 표트르 3세는 심한 복통으로 인한 출혈로 사망했다고 공표되었다. 
표트르 3세의 사형을 예카테리나 2세가 직접 명령한 것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그녀가 바라던 일임에는 틀림이 없다.

이 초상화는 화가 알렉세이 안트로포프(Antropov A. P. 1716~1795)의 전문 기술, 
왕좌가 있는 왕실 설정의 액세서리, 왕권의 예복, 

고급스러운 가운에 인물을 배열하는 능력을 보여준다. 

 

Portrait of Princess Ekaterina Lobanova-Rostovskaya, 1754. by Argunov I. P. oil on canvas. 
81,5 x 62,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반 아르구노프(Ivan Petrovich Argunov 1729~1802) 작, 
에카테리나 로바노바 로스토브카야 (Ekaterina Lobanova-Rostovskaya 1735~1802) 공주의 초상화.

이반 아르구노프(Ivan Petrovich Argunov 1729~1802)는 러시아의 화가다.
1746~1749년 이반 아르구노프는 당시 러시아의 엘리자베스 황후가 고용한 
독일 화가 게오르그 그루트와 그림을 공부했다. 
이반 아르구노프는 러시아 초상화 학교의 창립자 중 한 명이다.
그는 1757년 제국 예술 아카데미가 열리기 전인 1753년부터 회화 수업을 가르쳤다. 

에카테리나 로바노바 로스토브카야 (Ekaterina Lobanova-Rostovskaya 1735~1802) 공주의 
초상화에서는 물체의 성질, 레이스의 질감, ​​귀걸이가 능숙하게 표현되고 있다. 
몸의 모양을 드러내지 않는 천의 주름은 전문적으로 처리되었다. 
그림은 차가운 레몬 색과 은색 톤이 지배적이다. 
초상화의 여 주인공은  붉은 망토에 그려져 있다.

 

Portrait of the Horse Guards Officer Prince Ivan Lobanov-Rostovsky, 1750. by Argunov I. P. oil on canvas. 
89 x 7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반 이바노비치 (Ivan Ivanovich Lobanov-Rostovsky 1731~1791) 왕자는 오늘날 러시아에서 
로스토프 공국을 통치한 류릭(Rurik) 가문 한 분파의 자손이다.
15세기 말 로스토프 공국의 군주인 콘스탄틴 바실리 예비치의 증손자였던 
이반 이바노비치 왕자의 문장은 그들의 부계 조상이 통치했던 두 도시인 
키예프와 로스토프 공국의 상징을 결합한다. 
이 호화로운 집안은 상트 페테르부르크 시내의 로바노프-로스토프스키 궁전을 소유하고 있었다.

이 작품은 이반 아르구노프(Ivan Petrovich Argunov 1729~1802)의 가장 오래된 초상화이다. 
그것은 서유럽 의식 초상화의 구성 원리와 고대 러시아 

그림에서 나오는 강성과 평탄함의 특징을 결합한다. 
따뜻한 색조로 포화되고 짙은 색상이 두드러진다.

 

Building of the Twelve Collegia, Third quarter of the 18th century. Unknown artist. oil on canvas. 
72 x 121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ainting, Desudeport. 1754. by Sukhodolskiy B. V. oil on canvas. 100 x 208 cm. (curly outline)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데수드포트(Desudeport)는 궁전 옥외 장식이다.
이 작품은 벨스키(A.I. Belsky)와 허소프(I. Firsov)가 수코돌스키(Sukhodolsky B. V.)와 
동시에 작업한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예카테링고프 궁전을 위해 작성되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근처의 예카테링고프 궁전은 엘리자베스 페트로브나 황후 통치 기간에 
표트르 대제가 아내 캐서린에게 기증한 최초의 목조 궁전 부지에 지어졌다. 
1825년 궁전에 표트르 대제 시대의 박물관이 문을 열었고 
1848년 박물관의 전시물은 예카테링고프 궁전에서 겨울 궁전으로 옮겨졌다. 
1924년에 건물은 화재로 손상되었고 1926년에는 해체되었다.

 

Portrait of Count Wilhelm Georg von Fermor, Second half of the 1750. 
by Vishnyakov I. Ya. oil on canvas. 135 x 109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화가 이반 비슈냐코프(Ivan Yakovlevich Vishnyakov 1699~1761)는 러시아의 초상화 화가였다.
그는 잠시 바니셔로 일한 후 1727년 건물총회 (Office of buildings)로 보내져 
러시아에 거주하는 프랑스 초상화 화가인 루이 카라바크(Louis Caravaque)와 
안드레이 마트베예프(Andrey Matveyev)에게 공부했다. 
그는 1739년 화가로 자격을 얻었고 안드레이 마트베예프가

일찍 사망하자 건물총회의 회화 책임자가 되었다.

이반 비슈나코프는 여름궁전, 아니치코프 궁전, 겨울궁전을 포함하여 상트 페테르부르크와 
그 교외의 많은 궁전과 교회에 벽화를 그렸다. 
그는 또한 초상화와 아이콘을 만들고 그림을 복원하고 외국 예술가의 작품을 평가했다. 
그의 초상화는 황실에서 선호하는 평평하고 정적인 스타일에서 출발한 최초의 인물 중 하나이다. 
하지만 비슈냐코프의 작품은 거의 남아 있지 않다. 
이 초상화는 전해져 내려온 몇 안 되는 비슈냐코프의 작품 중 하나다. 

1746년부터 1757년까지 건물 총리를 맡은 빌헬름 퍼머(Wilhelm Fermor)는 종종 
"페인팅 팀"의 책임자인 비슈나코프와 함께 일을 해야 했고 

그래서 그에게 아이들의 초상화를 주문할 수 있었다. 

빌헬름 게오르그(Wilhelm Georg)는 빌헬름 퍼머의 유일한 아들이었다. 
초상화에서 빌헬름 게오르그는 약 7~8세의 소년으로 묘사되어 
그림이 1750년대 후반에 기인한 것으로 간주된다. 
그는 루돌프 폰 알브레히트(Ludolph von Albrecht) 대령의 딸과 결혼하여 

초상화가 대대로 이어져 내려왔다.

 

Portrait of Sarah Eleanore Fairmore, 1749~1750(?). by Vishnyakov I. Y. oil on canvas. 
138 x 114,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세라 엘레아노어 퍼머(Sarra-Eleanor Fermor 1740~1805)의 초상화.
이 초상화에 묘사된 10살 소녀는 스코틀랜드 귀족 빌헬름 퍼머(Wilhelm Fermor)의 딸이다. 
1742년부터 1757년까지 그는 건물 사무실을 이끌었고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마스터인 
이반 비슈냐코프(Ivan Yakovlevich Vishnyakov 1699~1761)가 회화 작업팀을 이끌었다.

당시의 관습에 따르면 세라 퍼머는 손에 부채가 있는데 콜테무도회 가운을 입고 
곱슬 머리를 한 엄숙한 포즈와 복장을 한 성인 소녀로 묘사된다. 
몸의 뻣뻣함, 불균형하게 길쭉한 손, 흐르는 선의 절묘한 아름다움, 우아한 제스처, 
무거운 휘장, 기둥 및 난간이 있는 배경은 공식적인 의식 초상화의 전형이다. 
약간의 어색함과 움직임의 뻣뻣함, 자세의 긴장은 십대 소녀의 
생생하고 시적이며 감동적인 이미지의 생성을 방해하지 않는다. 

 

[영상] Hall 6, 18th century. Vishnyakov, Antropov, Argunov.

The State Russian Museum, St. Petersburg, Rus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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