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1, The White Hall.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Borovikovskiy, Matveyev, Martos.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View in Tivoli near Rome, 1819. by Fyodor M. Matveyev. oil on canvas. 99 х 72,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표도르 미카일로비치 마트베예프 (Fyodor Mikhaylovich Matveyev 1758~1826)는 
러시아의 고전주의 풍경화가로 이탈리아 풍경 작품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러시아 최초의 풍경화가 중 한 사람이었다.

마트베예프는 제국 예술 아카데미 (Imperial Academy of Arts)에 입학하여 
1778년 Grand Gold 메달을 획득했다. 
그는 처음부터 풍경화가로 전문화되어 금메달을 받은 최초의 풍경화가가 되었다. 
마트베예프는 이후 아카데미의 재능 있는 졸업생들에게

흔히 있었던 것처럼 유럽 여행을 위한 펠로우십을 받았다. 
1779년에 마트베예프는 이탈리아로 여행하여 결국 그곳에 정착했다. 
그는 러시아로 돌아 오지 않았고 1826년 이탈리아에서 사망했다. 

마트베예프는 이탈리아와 주변 국가를 오가며 풍경을 그렸다. 
처음에 그는 이탈리아에 거주하는 러시아 귀족으로부터 의뢰를 받았다. 
마트베예프는 1789년과 1795년에 제국 예술 아카데미에 편지를 썼고, 
러시아로의 귀국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그는 답장을 받지 못했다. 
1806년 마트베예프는 나폴리 주변에서 그린 그림을 아카데미에 보냈고 학자의 칭호를 받았다. 

마트베예프는 유화와 여러 그래픽 작품을 만들었다. 
대부분의 그림은 고전주의의 엄격한 규칙에 따라 만들어졌다. 
그는 색채주의자로서 보수적이며 제도사로서 훌륭한 자연의 이상적인 그림을 그렸다. 
규모를 나타내기 위해 풍경에는 ​​항상 사람들이 있다. 
마트베예프의 풍경은 사진의 정밀도로 원래 풍경을 나타내지 않는다. 
대조적으로 그의 그림은 낭만주의에 훨씬 더 치우쳐 있으며 
실제로는 러시아 최초의 낭만주의 풍경일 수 있다.

이 작품 '로마 근교 티볼리의 폭포'에서 티볼리(Tivoli)는 로마에서 24km 떨어진 
테베로네(Teverone) 강에 있는 라치오(Lazio) 지방의 중앙에 있는 도시이다. 

 

The Imatra Falls in Finland, 1819. by Fyodor M. Matveyev. oil on canvas. 98.5 х 73,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작가 마트베예프는 고전주의 시대의 뛰어난 풍경을 보여준다. 
마트베예프는 풍경 구성을 엄격한 계산에 종속시키고 
계획적으로 분할하여 인위성과 장식 요소를 도입했다.


이마트라(Imatra)는 핀란드의 부옥사(Vuoksa) 강에 있는 폭포이다. 
19세기 초 낭만주의 시대에 폭포가 있는 풍경은 장관의 모습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상징적 의미로도 유명했다. 
여기서 폭포는 빠르게 흐르는 시간의 강과 관련이 있다. 

 

Portrait of Skobeyeva, Wife of the Smolensk Landlord D. Skobeyev, The second half of the 1790s.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72 х 57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블라디미르 보로비코프스키 (Vladimir Lukich Borovikovsky 1757~1825)는 

우크라이나 출신의 저명한 러시아 제국 예술가였다. 
그는 19세기 초에 캐서린 대제 (Catherine the Great)의 궁정에서 봉사했으며 
러시아 제국의 초상화를 지배했다.

보로비코프스키는 처음 부친 밑에서 종교화를 그리고 있었으나, 페테르부르크로 옮겨 
드미트리 레비츠키 (Dmitry Levitzky 1735~1822) 밑에서 일을 계속했다. 
종교화에서 초상화로 바꾸고 고전주의의 틀을 벗어나 
인간의 자연스런 감정을 표현하여 러시아 초상화에 한 시대를 구획했다. 

​30세의 나이에 그는 페테르부르크로 옮겨 제국 예술 아카데미에 입학하기에는 
너무 나이가 많았기 때문에 레비츠키 (Dmitry Levitzky)와 오스트리아 화가 
요한 람피 (Johann Baptist Lampi 1751~1830)에게서 개인 레슨을 받았다.
그는 종교화에서 초상화로 바꾸어, 고전주의의 틀을 벗어나 
인간의 자연스런 감정을 표현하여 러시아 초상화에 한 시대를 구가했다. 

1795년에 보로비코프스키는 학자로 임명되었다 . 
그는 유명한 인물 화가가 되어 평생 약 500 개의 초상화를 창작했고 
그 중 400여 작품은 21세기까지 살아 남아 있다. 
그는 자신의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었고 
종종 초상화의 덜 중요한 부분을 페인트하기 위해 조수에게 의존했다. 
그의 시터에는 제국 가족, 예의, 장군, 많은 귀족, 러시아 예술계 및 문학계의 인물이 포함되었다. 
그의 초상화의 대부분은 친밀한 스타일이다.

이 작품 스코베예바(Skobeyeva)의 초상화에서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보로비코프스키는 이미 확립된 구성 계획을 사용했다. 
팔을 교차시킨 뚜렷한 초상화 특징이 있는 모델이 풍경 배경에 밝은 드레스로 묘사된다. 
큰 특징을 가진 개방적이고 활기찬 얼굴은 결단력과 용기를 표현하며 
묘사된 사람의 전기 사실에 의해 완전히 확인된다. 

스코베예바(Skobeyeva)는 크론스타트(Kronstadt) 선원의 딸이자 제자이며 
캐서린 대제(Catherine II)의 국무장관인 크로쉬친스키(D. P. Troshchinsky)가 좋아했다. 
하지만 모호한 입장에 저항하기 위해 스코베예바는 보호자에게서 도망쳐 
스몰렌스크(Smolensk)의 가난한 지주와 결혼한 버전이 있다. 

 

Portrait of Ekaterina Arsenieva, Pupil at the Smolny Finishing School, Mid-1790s.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71,5 x 56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 초상화는 명확한 형태의 가소성, 절묘한 그림 같음, 완벽하게 개발된 
통풍이 잘 되는 분위기와 같은 높은 그림 품질로 구별된다. 
진주 팔찌와 사과를 손에 든 하얀 드레스에 군 장군의 딸이 그려져 있다. 
연구원들이 "단코 얼굴을 가진 러시아 금성"이라는 별명을 붙인 
밝고 경쾌한 예카테리나 아르세니예바(Ekaterina Nikolaevna Arsenyeva 1778~?)이다. 
이 초상화는 1790년대의 일련의 "감상적인" 여성 초상화에 속한다.

예카테리나 아르세니예바는 이즈마일의 습격에 참여한 아르세니예브 (N. D. Arsenyev) 소장의 장녀로 
그녀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스몰니 인스티튜트(Smolny Institute)에서 교육을 받고 자랐다. 
1796년 11월 23일 졸업과 함께 그녀는 마리아 페오도로프나 황후에게 영예의 시녀를 받았다. 
1800년 11월 4일 그녀는 실제 주 의원인 코즐로프(P. F. Kozlov)와 결혼했다

 

Portrait of Prince Alexander Kurakin, 1799.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178 x 137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알렉산더 쿠라킨 (Alexander Borisovich Kurakin 1752~1818)은

러시아의 정치가 및 외교관의 일원이었다. 
모스크바에서 피터 대제와 가까운 동료였던 보리스 쿠라킨 (Boris Kurakin )의 증손자로, 
러시아 대사 보리스 알렉산드로비치 쿠라킨(Boris Alexandrovich Kurakin)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사망한 후 1764년에 그는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이사했다. 
그곳에서 그는 미래의 러시아 황제 폴 1세인 대공 (Grand Duke) 파벨 페트로비치와 친해졌고 
그의 가장 신뢰받는 친구 중 한 명으로 남았다. 
하지만 이 우정은 당시 통치하던 캐서린 2세 황후의

승인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쿠라킨은 해외로 떠나야 했다. 
1776년에 그는 스웨덴 왕립 과학아카데미의 외국인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캐서린 2세가 사망한 후 쿠라킨은 1796년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고 
1796년 부총장이 되어 경력을 다시 시작했다. 
알렉산더 1세 쿠라킨은 1806년 비엔나에서 러시아 대사가 되었다. 

 

Portrait of Olga Kuzminichna Filippova (1772-1829), 1790.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66.5 x 51.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화가 블라디미르 보로비코프스키는 그의 생애 동안 약 500여 점의

초상화 작품을 만들었으며 그 중 400 여 점이 우리 시대까지 남아 있다. 
이 작품의 주인공 올가 쿠즈미니치나 필리포바 (Olga Kuzminichna Filippova 1772~1829)를 비롯, 
보로비코프스키으로는 황실 가족, 궁정 귀족, 장군 및 예술 및 
문학계의 사람들이 광범위하게 포함되어 있다. 
많은 초상화는 스타일에 따라 기밀이 유지된다.

 

Portrait of Alexandra Kokorin, 1769. by Dmitry Grigoryevich Levitsky. 

oil on canvas. 134 x 102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알렉산더 필리포비치 코코리노프( Alexander Filippovich Kokorinov 1726~1772)는 
시베리아 출신으로 러시아의 뛰어난 건축가이자 교육자였다. 
그는 토볼스크 정부 서기의 가족으로 알렉산더 코코리놉가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신부였다. 
알렉산더는 14세에 아르테미 볼린스키 (Artemy Petrovich Volynsky 1689~1740)의 
음모에 연루되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추방된 자칭 건축가 
요한 블랭크 (Johann, Karl Blank의 아버지)와 훈련을 시작했다. 
1741년 엘리자베스가 사망하자 볼린스키 사건의 생존자들은 사면되었고 
요한 블랭크는 모스크바로 돌아와 코코리노프를 데리고 갔다. 

요한 블랭크가 사망한 후 1745년 알렉산더 코코리노프와 칼 블랭크(Karl Blank)는 
모스크바에서 예술과 건축을 전공했으며, 당시 엘리자베탄 바로크의 
주요 모스크바 건축가이자 모스크바 크렘린에 있는 건축 학교의 학장이었다. 
그는 모스크바 대학에서 수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1754년 코코리노프는 주니어 건축가로 전문 시험에 합격하고 
프란체스코 바르톨로메오 라스트렐리의 직원에 합류하여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이주하여 
모스크바의 설립자 이반 슈발로프 백작과 접촉했다. 

엘리자베스 황후는 아카데미가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고, 
블 론델의 계획을 적용하는 임무는 이미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슈발로프(Shuvalov)의 집을 설계한 코코리노프에게 맡겨졌다. 
코코리노프는 바로크 스타일로만 훈련 받았으며 블 론델의 
프랑스 신고전주의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었고 1759년 슈발로프는 
코코리노프를 돕기 위해 다른 프랑스인을 고용했다. 

1761년 코코리노프는 아카데미의 이사로 임명되었지만 
1765년이 되어서야 교수가 되었다. 
건축가들이 그들의 제안을 마무리하는 동안 러시아는 표트르 3세의 
짧은 통치와 살해로 캐서린 2세가 계승하게 되었다. 
새로운 황후는 슈발로프(Shuvalov)를 그의 시골에 있는 영지로 사실상 유배를 보냈고 
이반 베츠코이(Ivan Ivanovich Betskoy 1704~1795)를 아카데미의 새로운 회장으로 임명했다. 

1764년 3월 18일, 캐서린 황후는 본격적인 건설 자금 조달을 승인하고 
코코리토프가 이끄는 건설위원회를 설립했다. 
러시아 역사상 처음으로 건축 직업이 건축 설계와 건축 관리로 나뉘어졌다. 
코코리토프는 1772년 사망했다. 
확인되지 않은 의견으로 그가 건축 비용 관계로 자살했다는 설이 있다. 

화가 레비츠키 (Dmitry Grigoryevich Levitsky)는 의식 초상화, 

인간 내면의 가치의 중요성과 자존심을 재정의하여 표현하고 있다. 
코코린(Kokorin)은 그 자체의 생생함과 단순함으로 홀로 인상적인 위치에 서 있다. 
그는 값비싼 선장의 바람을 보며 손으로 문양의 뒤쪽에 손을 얹고 있다. 
전체 검은 담비는 아름다운 새틴 카프탄으로 손질되고
금으로 수 놓은 캐미솔은 가장 얇은 색조로 표현된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Borovikovskiy, Matveyev, Martos.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Countess Anna Bezborodko and her Daughters Lyubov and Cleopatra, 1803.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134 x 104.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 작품은 가족 관계의 신성함이라는 주요 아이디어에 전념한다. 
초상화의 명확한 그림, 형태의 플라스틱 성형, 지역 색상은 

19세기 초 러시아 회화의 고전적 경향을 증언한다. 
그러나 동시에, 어머니의 머리에 "barbet"(골판이 있는 넓은 린넨 리본)로 만든 세련된 모자, 
자매의 헤어 스타일, 폭풍우가 치는 하늘을 배경으로 묘사된 여 주인공의 가벼운 드레스에는 
초기 낭만주의 시대의 시각 예술에 대한 화가의 의도가 드러나 있다.

안나 일리니히나 베즈보로드코 (Anna Ilyinichna Bezborodko 1766~1824)는 
베즈보로드코(I. A. Bezborodko) 백작의 부인이다.
쿠쉘레바 리우보브 일리니치나 (Kusheleva Lyubov Ilyinichna 1782~1809)는 
안나와 베즈보로드코 백작의 장녀로 스몰니 인스티튜트(Smolny Institute)에서 교육을 받고
1797년 마리아 페오도로프나 황후의 법정 시녀로 임명되었다. 
1799년부터 그녀는 쿠쉘레브 (G.G. Kushelev 1754-~1833) 백작과 결혼했다. 
그녀의 형제자매가 조기 사망하고 남성 계에서 베즈보로드코(Bezborodko) 백작의 자손이 
절손됨에 따라 그녀의 아들 알렉산더 (Alexander 1800~1855)가 1816년에 
쿠쉘레브 베즈보로드코 (Kushelev-Bezborodko) 백작이라는 권리를 이어 받았다.

베즈보르코 클레오파트라 일리니치나(Bezbordko Cleopatra Ilinichna 1787~1840)는 
안나와 베즈보로드코 백작의 막내 딸이다. 
1811년부터 그녀는 역사와 수집에 대한 열정으로 유명한 
로바노브 로스토브스키 (A. Ya. Lobanov-Rostovsky 1788~1866) 대장과 결혼했다. 

 

Catherine II Promenading in the Tsarskoye Selo Park 
(With the Obelisk to Count Pyotr Rumyantsev's Victories in the Background)
Late 1800s~ early 1810s.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134 x 104.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차르스코예 셀로(Tsarskoye Selo) 공원에서 산책하는 캐서린 2세의 초상화"에서
캐서린 대제는 왕실의 후광이 아니라 사적인 인물로 등장한다. 
그녀는 때때로 자신을 "카잔(Kazan) 지주"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 
캐서린 대제는 지팡이에 기대어 차르스코예 셀로(Tsarskoye Selo) 공원의 골목을 천천히 산책한다. 
그녀 옆에는 헌신적인 개, 이탈리아 그레이하운드가 있다.

화가 보로비코프스키(Borovikovsky)를 그의 전임자와 구별하는 초상화 장르의 
작업에 대해 첫 번째 예로 황후 이미지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해석은 
작가가 망토와 모자를 쓴 캐서린 대왕을 “집에서” 선물했다는 것이다. 

이 초상화에서 류머티즘 때문에 지팡이에 기대고 있는 65세의 황후는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고 차르스코예 셀로 공원의 골목을 따라 산책을 한다. 
이탈리아 그레이하운드가 그녀와 동행한다.

알렉산더 골리친(Alexander Golitsyn) 왕자의 회고록에서 보면 
캐서린 대제가 화가를 위해 포즈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가 보로비코프스키는 산책 중이나 궁전의 출구에서 캐서린 대제를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따라서 황후의 얼굴에는 개별적인 특징이 없으며 그녀의 표준 이미지와 거의 유사하지도 않다. 

황후는 이 초상화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은 반복과 복사로 널리 퍼졌다. 

 

Portrait of Mikhail Trakhimovsky, Military Councillor and Godfather of Nikolai Gogol, 1802.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67 x 5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트라키모프스키 미하일 미하일로비치 (Trakhimovsky Mikhail Mikhailovich)는 
인도주의적 박애주의를 지향하는 우애 단체인 프리메이슨(Freemasons)과 관련된 
유명한 우크라이나 자선가 의사인 트라키모브스키(M.Ya.Trakhimovsky)의  아들로 
마주모브스키(P. G. Razumovsky) 백작의 사생 딸인 안나 페트로브나(Anna Petrovna)와 결혼했다. 

 

Portrait of Major General Fyodor Borowsky, 1799.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80,5 x 62,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페도르 아르테미예비치 보로브스키 (Fedor Artemievich Borovski 1746~1805)는 

전투 장군으로 알렉산드르 수보로프(A. V. Suvorov 1729~1800),  

미하일 쿠투조프 (M. I. Kutuzov 1745~1813) 및 

니콜라이 레핀(N. V. Repnin 1734~1801)의 동료이다. 
 
1796년부터 모질레브(Mogilev) 근처에 주둔한 구사르 연대의 사령관이었고
1797년에 그는 거짓 비난으로 재판을 받았으며 그 결과 사임했다. 
1798년 3월 그는 체포되었지만 곧 특별위원회의 판결로 무죄를 선고받았다. 
은퇴하는 동안 파벨 1세(Paul I)의 개인 법령에 따라 그는 유니폼 착용 허가를 받았다. 


작가 보로비코프스키는 병역 상을 수상한 성 조지 훈장과 함께 
수 놓은 후사르 유니폼을 입고 보로프스키 장군을 묘사했다. 
그는 용감하지만 동시에 오히려 평범한 사람으로 관객 앞에 나타난다. 
그런 특성이 들어가는 것은 아마도, 초상화의 일반적인 경쾌한 음색에 
약간의 불일치가 있지만 무엇보다 작가의 예리한 관찰의 증거로 사용된다. 
활발한 머리의 회전은 초상화에 잘 알려진 애정을 준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Borovikovskiy, Matveyev, Martos.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Portrait of Paul I, 1800.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266 х 202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파벨 1세 (Paul I 1754~1801)는 로마노프 왕조의 9번째 군주로, 
표트르 3세와 예카테리나 2세의 아들이다. 
그러나 그의 생부가 누군가에 대해서는 계속 의혹이 제기되었다.

1754년 10월 1일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여름 궁전에서 러시아의 황태자 
표트르 표도로비치 대공(훗날의 표트르 3세)과 황태자비 예카테리나 알렉세예브나 
(훗날의 예카테리나 2세) 사이에서 태어났다. 
파벨의 출생에 대해선 원래 표트르 예카테리나 부부의 자식이 아니라, 
예카테리나와 그 애인인 세르게이 살티코프 백작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설이 있지만 별로 근거는 없다.

파벨은 아내인 다름슈타트의 빌헬미나(나탈리야 알렉세예브나)가 죽자 
1776년 뷔르템베르크의 조피 도로테아(러시아 이름은 마리아 표도로브나)와 재혼했다. 
1783년 어머니에 의해 가트치나의 영지에서 살게 된 그는 그 곳에 작은 궁정을 갖고 
영지를 관리하며 사병을 훈련시키고 정부 개혁을 계획하는 일에 몰두했다. 
예카테리나 2세는 파벨의 아들이자 자신의 손자인 알렉산드르 1세를 
후계자로 지명하려 했으나 갑작스레 서거하여 1796년 파벨이 제위를 계승하게 되었다.

파벨 1세는 자신의 어머니 때문에 아버지가 살해되었고 따라서 표트르 3세를 
계승할 권리를 그녀가 침해했다는 피해의식 때문에 정신적으로 불안한 생활을 해 왔었다. 
그는 황태자인 동시에 정적으로서 항상 어머니의 감시에 시달려 왔다. 
그래서 그는 어머니와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는 것이라면 모두 다 혐오하게 되었다. 
어머니가 총애하던 신하와 측근들을 아무 이유 없이 미워하여 
국내정치와 대외정치의 정책 전반을 모두 거부하였다. 


이러한 과거의 쓰라린 경험의 영향으로 1797년 그는 법령을 발표하여 
제위계승법을 맏아들 상속의 원칙으로 확립했다. 
또한 프랑스의 혁명 사상과 투쟁을 더욱 거부하였고,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사상 서적을 금지시켰으며 프랑스풍의 옷도 입을 수 없게 했다. 
이렇게 그의 통치 방식은 엄격하고 혹독한 규제로 일관되었다.

그러나 그는 음울하고 변덕이 심한 성격의 소유자였기 때문에 
그가 시행한 여러 정책들 간에 일관된 노선은 하나도 없었다. 
예를 들면 영지 경작을 위한 농노들의 노동 부역 일수를 주 3일로 줄었다. 
이는 사유지에 거주하는 농노들의 강제 노동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서 시행한 정책이었지만, 
반면 과거보다 더 많은 12만 명의 황실령지 농민을 지주 귀족에게 양도하여 
결과적으로 농노의 수를 늘려놓은 식의 정책이 되고 말았다. 
파벨 1세는 이러한 정책에도 불구하고 귀족들에게 인기가 없었다. 
그 이유는 귀족들에게 왕권신수설을 내세우며 일방적인 충성을 강요했기 때문이었다.

1798년 파벨 1세는 프랑스와 맞서는 나라들과 동맹을 맺었고, 
러시아의 군대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군대와 함께 스위스, 이탈리아 등지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1799년에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다시 프랑스를 장악하게 되자 
그는 영국과의 관계를 단절하고 프랑스와 동맹을 맺었다. 


사실 파벨 1세는 아버지 표트르 3세만큼은 아니지만 약간의 정신 질환자의 기질이 있었다. 
파벨 1세가 사람들의 외모만 보고 판단해 잘 생겼다는 이유로 
무능한 사람들을 관료로 세우는 일이 있었고, 귀족들의 특권 중 
여러 개의 특권을 박탈하면서 귀족들의 불만을 갖게 되었다.

1801년 3월 23일 새벽, 파벨 1세는 침실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버닝젠 백작의 개인 소유 군인으로 추정되는 군인들이 

파벨 1세의 침실에서 들어와 퇴위를 강요하였다. 
이에 파벨 1세는 군인들에게 크게 화를 냈고, 군인들은 그 자리에서 파벨 1세를 처형하였다. 
일설에는 이에 아들 알렉산드르 1세가 동의했다는 설이 있지만 확실하지 않다.

 

Portrait of Murtaza Qoli Khan, 1796. by Vladimir Borovikovsky. 

oil on canvas. 284 х 189.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모르테자 콜리 칸 카자르 (Morteza Qoli Khan Qaja 1750~1798)는 페르시아 카자르 왕조의 
왕자이자 아가 모하마드 칸(Agha Mohammad Khan 1742~1797)의 형제였다. 
18세기 중반, 아프샤르 제국의 창시자 나디르 샤(Nader Shah 1688~1747)가 살해된 후 
광범위한 위기가 시작되었다. 
이로 인해 결국 수십 년의 잔드(Zand) 시대 통치 끝에 카자르(Qajars) 부족의 
아가 모하마드 칸(Agha Mohammad Khan)이 승리하여 이란의 새로운 왕이 되었다. 

동일한 역사 과정과 관련이 있는 것은 러시아의 역할이었다. 
러시아는 거의 동시에 사파비족의 몰락과 1722~1723년의 

러시아-페르시아 전쟁 이후 이란 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했다. 
러시아의 정치적 야망은 강력한 네이더 샤(Nader Shah 1698~1747)가 

등장했을 때 멈췄지만, 1747년 네이더가 사망한 후 다시 시작되었다.

1787년 아가 모하마드 칸과 캐서린 대제 (Catherine II) 정부 사이에 
합의에 도달하기 위한 마지막 시도가 있었다. 
그 후 러시아는 이란의 왕좌에 차리차의 가신으로 임명할 계획이었던 
그의 반란 형인 모르테 자 콜리를 상대하기로 결정했다. 
동생에게서 도망친 모르테자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왔는데 
그곳에서 페르시아에 대한 정치적 목표를 추구했던 캐서린 2 세 황후에게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캐서린은 1796년 원정까지 계획을 연기했다 .

모하마드 하산 칸 카자르 (Mohammad Hasan Khan Qajar 1715~1759)는 
1740년대 초에 아스타라바드(Astarabad)에서 쫓겨났지만 
1747년 네이더 샤가 사망한 후 샤루흐 아프샤르(Shahrukh Afshar)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화가 블라디미르 보로비코프스키 (Vladimir Borovikovsky 1757~1825)는 
1825년 4월 6일, 갑자기 사망하여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알렉산더 네프스키 수도원의 나사로 묘지에 묻혔다.

 

[영상] Hall 11~12 in State Russian Museum, St. Petersburg, Rus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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