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ikhailovsky Palace, Hall 3, Andrei Rublev.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St Paul. From Deisus Tier. Moscow, Circa 1408. by Andrei Rublev. gesso on wood. 311 x 104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사도 바울이 성경책을 들고 있다. 
이 책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이해하는 상징이자 동시에 바울 자신의 글, 
첫 그리스도인에게 보낸 편지에 대해 증언한다. 
전체 앙상블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성도들의 개성적이고 정확하고 영혼적인 특성이 강조된다.

명확하고 정확한 실루엣과 디테일의 부족은 아이콘이 청중과 가장 먼 
우상 좌의 상부에 그려져 있다는 사실로 설명된다. 
사도 바울의 이미지는 특별함과 웅장함으로 구별되며 
온화함과 명상적 평화의 표현과 조화롭게 결합된다. 


그의 모습은 길쭉한 보드에 뛰어난 기술로 새겨져 있으며, 
실루엣은 자유롭고 유연한 선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고, 
색 구성표는 주홍색, 짙은 녹색 및 황금빛 황토색의 청명하고 순수한 색조를 결합한다. 

이 아이콘은 안드레이 루블레프(Andrei Rublev 약 1370~약 1425)의 작품으로 보고 있다.
안드레이 루블료프는 동방 정교회 성화, 프레스코에 참여한 중세 러시아의 화가 가운데 하나이다.
안드레이 루블레프의 전기에 대한 확실한 정보는 거의 없다. 
삼위일체의 성 세르지오 수도원과 모스크바에 있는 구세주의 안드로니코프 수도원의 평신도로 
그리스인 테오파네스(Theophanes)와 함께 모스크바 크렘린 (1405)에 수태고지 대성당을 그리는 것을 도왔다.
루블료프는 1430년 1월 29일(또는 1428년 10월 17일) 안드로니코프 수도원에서 사망하였다. 
루블료프의 작품은 디오니시를 포함한 수많은 예술가에게 영향을 주었다. 

 

Epiphany, About 1408. by Andrei Rublev. Wood, gesso, tempera. 124 x 93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강의 푸른 개울에는 물고기 사이에 두 개의 작은 누드 인물이 묘사되어 있다. 
하나는 등을 돌리고 어깨에 뒤집힌 주전자를 들고 있고 두 번째 몸은 두 마리의 물고기에서 자란다. 
이것은 Yor와 Dan 강의 상징으로 지역의 신을 묘사하는 고대 전통의 반향이다. 
이것은 안드레이 루블료프(Andrei Rublev)의 예술이 형성된 것을 
기반으로 한 거대하고 오래된 전통으로 드러난다.

 

Nativity, Early 16th century. Wood, gesso, tempera. 77 x 59 x 2.5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 아이콘은 알려지지 않은 아이콘스타시스(iconostasis)의 축제 행의 일부였다.  
12월 25일 정교회가 기념하는 대축일의 아이콘 버전 중 하나가 발표된다.
아이콘의 도해법은 복음 텍스트뿐만 아니라 교회 예배의 텍스트, 교부들의 글 및 해석에 기반한다. 


구성의 중심에는 밝은 빨간색 침대에 누워 있는 성모가 있다. 
그녀의 뒤에는 구유에 있는 어두운 동굴을 배경으로 소와 당나귀가 절을 하고 있고
아기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감싸고 있는 모습이 놓여 있다. 


중앙 이미지의 측면에서 별도의 그룹은 천사, 현자 및 목자 등 
그리스도가 세상에 기적적으로 출현한 증인을 나타낸다. 
아래 부분은 조셉과 장로와의 대화 (왼쪽)와 아기를 씻는 장면 (오른쪽)으로 구성이 마무리된다. 
아이콘의 이미지는 매우 전통적이다. 

 

Saint Gregory the Theologian, 1502~1503. Pavoloka Plank of two parts, 
with an ark, through dowels, gesso, tempera. 157 x 59 x 4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세인트 그레고리(St. Gregory)는 풍부한 신학적 유산을 남겼으며 그의 별명은 "신학자"이다. 
에큐메니칼 교사로서의 성 그레고리의 역할은 "신학자 성 그레고리의 교사들"로 묘사된 
페라폰토프(Ferapontov) 수도원의 탄생 대성당 그림에서 강조되었다. 

 

Archangel Gabriel, from the Deesis order, 1502. Wood, pavoloka, gesso, tempera. 
157 x 66 x 3.5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대천사 가브리엘(Gabriel)의 이미지는 오른손에 구가 있고 왼손에 척도가 있는 
왼쪽으로 3/4 회전하여 전체 길이로 제시된다. 
파란색 예복(dalmatic)과 녹색 히메이션을 입고 오른쪽 어깨에 매달렸다.

 

John Chrysostom, from the Deesis order,1502. Wood, pavoloka, gesso, tempera. 

157.5 x 58 x 4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요한 크리소스톰 (John Chrysostom, 4세기 초기~5세기)은 유명한 교회 작가, 
신성한 전례 본문의 저자로 성자들 중 가장 자주 묘사되는 성도 중 한명이다. 

 

The Incredulity of Thomas, Circa 1500. tempera on wood. 85 x 54 x 3,7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아이콘의 줄거리는 복음 텍스트를 기반으로하며 iconostasis의 축제 행의 일부이다. 
이 아이콘은 부활 후 제자들에게 그리스도가 나타나신 순간을 보여준다. 
스승이 부활하신 진실을 확신하고 싶은 토마스는 그의 상처를 만져 본다. 


건물을 배경으로 한 연단의 중앙에는 그리스도가 머리를 살짝 숙이고 
그의 상처를 토마스에게 가리키고 있다. 
토마스의 몸짓과 자세, 경외감과 두려움과 감탄. 
그의 손은 그리스도의 손을 뻗었고 그의 등의 실루엣은 그대로 선을 이어가고 있는데 
그 시작은 그리스도의 구부러진 손의 윤곽선이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3, Andrei Rublev.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St Peter. From Deisus Tier. Moscow, Circa 1408. by Andrei Rublev. Wood, gesso, tempera. 

312 x 105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사도 베드로와 바울의 이미지는 블라디미르에 있는 
가정 대성당의 아이콘인 큰그림 같은 앙상블에 포함되었다. 
이 아이콘은 높이가 3m 이상으로 매우 크다. 
iconostasis의 길이도 중요했다. 

원본 그림의 보존이 좋지 않아 사도 베드로 아이콘의 색상을 판단할 수 없지만 
선형 리듬이 눈에 띄게 약하고 비율이 거칠고 무겁다. 
심리적 표현력에서 사도 바울의 아이콘보다 열등하다. 

 

Candlemas, About 1408. by Andrei Rublev. Wood, gesso, tempera. 124 x 92 x 3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1408년 아이콘 화가 다니엘(Daniel)과 안드레이 루블료프(Andrei Rublev)는 
블라디미르에 있는 성모 가정의 "대성당" 교회의 벽화를 복원하도록 초대 받았다. 
프레스코화 외에도 유명한 모스크바 거장들은 대성당의 아이콘을 그렸으며, 
그들의 디자인은 이전에 만든 모든 것을 능가하고 나중에 그려진 모델의 모델이 되었다. 

이 아이콘은 성모와 요셉이 사십일 된 아기 그리스도를 예루살렘 성전으로 데려오고, 
하나님을 받는 시몬과 여 선지자 안나를 묘사하고, 그리스도를 만나고 
그에게 메시아로서 간증하는 것을 묘사한다. 

 

Spas "Ardent Eye", Late 14~early 15 century. Wood, pavoloka, tempera, gesso. 

107.2 x 78.3 x 3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열렬한 눈"이라는 별명은 고대 신자들 사이에서 뒤늦게 받은 이미지이다. 
그는 죄 많은 인류를 심판하러 오실 그리스도의 강력한 재림을 지적했다. 
이 아이콘은 모스크바 예술의 뛰어난 작품 중 하나다. 


이미지는 머리의 부드럽게 흐르는 실루엣, 옷의 짙은 빨강과 회색-파랑 색상의 절묘한 조합, 
후광의 십자선, 미묘한 흑백 모델링, 얼굴의 체적 모델링.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이 아이콘은 14세기 말부터 

15세기 초 모스크바에서 그려진 작품 그룹과 비슷하다.

 

Saints Nicholas the Wonderworker and George the Victorious
Late 14 ~ early 15century. Wood, four boards, two stuffed dowels, 
four mortise dowels, gesso, tempera. 159 x 123 x 4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니콜라스(Nicholas)와 조지(George) 아이콘에서 성 니콜라스는 왼손에 책을 들고 

주교의 옷을 입은 전체 길이로 묘사하고 그의 외모는 절제되고 엄격하다. 
색 구성표는 어두운 십자가가 있는 흰색이 밝게 눈에 띄는 

펠로니온(phelonion)의 다소 어두운 색상을 결정한다. 
그의 목회 사역의 상징으로 가장 밝은 점은 복음이다. 
니콜라스는 책의 모서리가 그 옆에 서 있는 세인트 조지의 팔꿈치에 거의 닿도록 잡는다. 

복음은 외모와 삶의 경로가 매우 다른 두 성도를 하나로 묶는다. 
고령의 현명한 감독과 젊은 군인인 순교자이다. 
니콜라스처럼 세인트 조지는 기도하는 사람들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다. 
창으로 오른손의 제스처는 성 니콜라스의 제스처에 리드미컬하게 가깝다. 
왼손은 낮추고 땅에 놓인 큰 검을 약간만 지지하며 손잡이는 십자가와 비슷하다. 
완벽한 기능을 갖춘 세인트 조지의 젊은 얼굴, 동일한 평온함과 선명함, 
그의 빨간 망토의 가장자리가 성 니콜라스의 옷에 닿았고 그 아래 부분이 사라졌다. 
전사의 가벼운 갑옷의 색상은 녹색과 빨간색이 지배적이지만 성스러운 순교자의 이미지에 대한 
일반적인 부드러운 구속과 깨달음에 해당하는 소리의 강도가 부족하다.

 

The Old Testament Trinity, Novgorod. Mid-16th century. 
tempera and gesso on wood. 149 x 113,5 x 3,2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신학적 사상은 세 천사의 식사와 아브라함의 환대를 복음 최후의 만찬의 
원형으로 여기고 그 위에 성체 성사를 세우는 것으로 간주했다. 
이 에피소드는 하나님의 삼위 일체의 증거로 해석되었다. 
아이콘의 천사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신조의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아이콘의 배경에 대해 묘사된 성경 이야기의 현실은 동시에 기독교 상징이다. 
하나님 아버지를 가리는 방은 그분의 지혜와 신성한 경륜의 상징이며, 
그리스도의 머리 위에 있는 참나무는 생명 나무이며 그분의 부활을 상징하며, 
성령 위의 산은 "휴거의 상징"이다. 

 

Praise of the Mother of God with Akathist in 24 hallmarks, 1550-1560th.
Wood, gesso, tempera. 147 x 113.5 x 3.8 cm. Mikhailovsky Palace, Hall 3,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성모의 찬양"을 묘사한 아이콘의 중심과 예수 그리스도, 성모, 성인 또는 
휴일을 찬양하는 교회 성가 아카티스트(Akathist)를 나타내는 특징은 
공통 이미지와 상징으로 연결된 단일 주제를 구성한다. 
왕좌에 앉은 마리아 주위에, 성모를 껴안고 있는 11 명의 선지자들은 
그리스도의 성육신의 기적에 바쳐진 예언의 텍스트와 
그녀가 이것들에서 비교되는 속성, 기호와 함께 두루마리를 펼쳤다. 

 

 

 

[영상] 미하일로프스키(Mikhailovsky) 궁전 Hall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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