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ustration of the Archangel Cathedral

Miniature from the ‘Book on the Election to the Supreme Royal Russian Throne of the Great Sovereign, 

Tsar and Grand Prince Mikhail Feodorovich, Sole Ruler of All Great Russia.’ 1672-1673

대천사 대성당의 그림. 1672-1673


The Defeat of Madianites by Israelites Headed by Gideon

Fresco from the cycle 'Acts of the Archangel Michael' on the southern wall 1652-1666


The Holy Women at the Sepulcher

Fresco on the northern wall. 1652-1666

성묘의 거룩한 여자들. 북쪽 벽에 프레스코. 1652-1666


The Last Judgment. Fresco on the western wall. 1652-1666

마지막 심판. 서쪽 벽에 프레스코. 1652-1666


Draft ‘Plan of the Archangel Cathedral’. 18th century. A. P. Evlashev. Paper, ink, watercolour

‘대천사 성당 계획’초안. 18 세기. A.P. 에블라 쇼프. 종이, 잉크, 수채화


Photograph ‘North portal of the Archangel Cathedral’. Before 1920

‘대천사 대성당의 북문’. 1920 년 이전


Archangel Cathedral. View from north

대천사 성당. 북쪽에서 보기


1812년에 대천사 성당은 나폴레옹 병사들에 의해 제단을 부엌으로 사용되고 파괴되었다. 

프랑스군이 철수했을 때, 프랑스 군인들이 제단에 쌓아 놓은 와인통을 부수자 

와인은 문자 그대로 대성당의 주철 바닥에 침수되었다. 

아이콘과 무덤의 귀중한 작품들이 찢겨지고 도난당했다.


Watercolour. 1846

수채화. 1846


Lithography. England, first half of the 19th century. James John Thomas

리소그래피. 영국, 19세기 전반. 제임스 존 토마스


Lithography. mid 19th century. Louis Jules Arnout

리소그래피. 러시아, 19세기 중반. 루이스 줄스 아노우트


Картина ‘Archangel Cathedral Interior’. 1865. S. M. Shukhvostov

Картина ‘성당 내부’. 1865. S. M. 슈흐 보스 토프


 Watercolour ‘Archangel Cathedral’. 1920. Kolbe Ervin Brunovich

수채화 '대천사 성당'. 1920. 콜베 에르빈 브루노비치


1913 년 로마노프 왕조 300주년 기념식을 맞아 성당 내부는 새 단장을 마쳤다. 
벽화와 주요 iconostasis가 씻겨졌고, 성문이 복원되었고, 샹들리에, 촛대 및 아이콘 램프가 광채로 청소되었고, 
청동 케이스와 묘비 격자가 닦아졌다.

1918년에 크렘린 대성당은 교회 예배를 중단했다. 
그들은 문화재와 공화국의 국가 재산의 새로운 지위를 받았다. 
이후 1920년대부터 대 애국전쟁이 시작될 때까지 박물관으로 성당을 준비한다는 목표를 추구하여 
개조 및 복원 작업이 수행되었다. 전쟁이 끝난 후 파사드는 처음으로 복원되었다. 
1950년대에 17세기 벽화는 대천사 성당의 후기 층에서 발견되었다.

1955년 6월 20일, 크렘린은 일반인들 앞에서 전시되었고,
I960년에 크렘린 박물관은 소련 문화부의 관리하에 옮겨졌다. 
1970-1980 년대 초 대천사 대성당의 주요 상징성은 수정되어 복원되었다.

성당에서 신성한 예배가 다시 시작되었다. 
Saint Tsarevich Dmitry 전용 서비스는 1991년 5월 28일에 열렸다.

Photography ‘Archangel Cathedral’. 1928

사진 '아치 엔젤 성당'. 1928년


Archangel Cathedral. View from north-east

대천사 성당. 북동쪽에서 본


Cathedral’s view in winter. North façade

겨울에 대성당의 보기. 북쪽에서


Architectural complex of the Cathedral Square and the Archangel's cathedral

View from the Moskva River


The Archangel's Cathedral. View from the Cathedral Square. The north and the main facades

대천사 성당. 대성당 광장에서 보기. 북쪽과 주요 정면


The Archangel's Cathedral. View from the Ivan the Great Bell-Tower

모스크바 강과 대천사 성당. 이반대제의 큰 종탑에서 보기


The Archangel's Cathedral and the Tsar Bell. View from the Ivanovskaya Square

대천사 성당과 차르 벨. Ivanovskaya 광장에서 보기


Archangel’s Cathedral. Western façade

대천사 성당. 서부 파사드


Archangel’s Cathedral. Northern façade

대천사 성당. 북부 파사드


Archangel’s Cathedral. Eastern façade

대천사 성당. 동부 파사드


Central apse of the Archangel’s Cathedral

대천사 대성당의 중앙 후진


Archangel’s Cathedral. Central zakomara (arched gable) of the western façade

대천사 성당. 서부 파사드의 중앙 자코마라 (arched gable)


 Archangel’s Cathedral. Shell


 Interior of the Archangel's Cathedral. Central nave

대천사 대성당의 내부. 중앙 본당


전망대로 장식된 3개의 출입구는 벽 깊이에서 돌출되어 성당으로 연결된다. 

흰 돌의 문은 조각된 곡예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탈리아 르네상스 건축의 전형적인 

섬세하고 스타일리쉬한 구호 꽃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다. 

용과 물고기의 환상적인 이미지가 담긴 장식용 화병은 잔디와 꽃의 배경 무늬와 얽혀 있다. 

중앙 archivolt (아치 조리개의 활 모양 장식)는 월계관으로 표시되며 리본과 얽혀 있다. 

1978년 여름, 초록색 음영, 밝은 황토색 및 화이트 스톤 릴리프 패턴의 금색이 있는 

파란색 배경의 포털의 초기 색상을 복원하려고 시도했다.


서쪽 정면에는 두 개의 작은 포털이 있다. 

그 뒤에 가파른 나선형 계단이 서부 부록의 상층으로 이어진다. 

옛날에는 작은 왼쪽 포털을 통해 대성당에 들어갈 수도 있었다. 

대성당의 동쪽에는 5개의 반원형 회두가 있다.


가장 큰 돔인 중앙 돔은 대성당의 주요 중간 십자가 위에 있다. 

제단 부분의 돔은 건축 구조가 동쪽으로 이동하는 효과를 피하기 위해 더 작은 크기이다. 

중간 크기의 큐폴라는 남쪽과 북쪽 본당에 해당한다. 

5개의 돔의 균형이 잘 잡힌 상향 드럼은 길고 좁은 창문으로 자르고, 아치형 벨트로 장식되어 있으며 

헬멧 모양 또는 반구형 돔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원래는 검은 광택 타일로 깔려 있다. 

대성당의 둥근 천장에는 빨간색과 검은색 광택 타일의 콤팩트한 줄이 놓여 있다.


Interior of the Archangel's Cathedral


Central portal of the eastern façade of the Archangel’s Cathedral

대천사 대성당의 동쪽 정면의 중앙 포털


Central portal of the eastern façade of the Archangel’s Cathedral. Fragment

대천사 대성당의 동쪽 정면의 중앙 포털. 부분


Minor portal of the eastern façade of the Archangel’s Cathedral

대천사 대성당의 동부 외관의 작은 포털


Archangel's Cathedral. Eastern façade


Archangel’s Cathedral. Perspective


Archangel Cathedral. Side Chapel of St John the Precursor


대천사 성당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의 변화가 있었고 초기 모습이 바뀌었다. 

16세기 후반에는 Pokrovsky ( '하나님의 어머니의 베일을 보호 함')와 

Predtechensky (Precurtechor, 세인트 이반 IV의 후원자 세인트를 기리기 위해)의 동방 예배당이 사원. 

첫 번째 이름은 후에 순교자 바루스 축제일에 Tsarevich Dmitry의 탄생, 

Ivan IV의 막내 아들이 있을 때 St Varus의 사이드 예배당에서 이름이 바뀌었다.


St John the Precursor의 옆 예배당은 17세기에 재건된 당시 Vasily Shuisky의 장군인 

Mikhail Skopin-Shuisky가 묻힌 후 재건되었다. 

그는 모스크바 근처에서 폴란드 군대를 물리 친 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Archangel Cathedral. Side chapel of St Varus


Archangel Cathedral. View from south-east


Archangel Cathedral. View from the Kremlin Garden


Side-chapel of St Varus. Perspective

성 바루스의 사이드 예배당


4세기 경의 순교자인 성 바루스(St Varus) 예배당은 대천사 성당의 후기 역사와 관련이 있다. 

로마의 순교록에는 이집트의 성 바루스(St Varus)의 고난 이야기가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황제 막시미누스 치하의 군인이던 바루스는 거룩한 일곱 명의 수도자가 감옥에 갇혀 있을 때 

그들을 찾아가서 먹을 것을 넣어주곤 하였는데, 그분들 중에서 한 분이 운명하자 자신이 그 자리에 들어가서 살았다. 

그 후 혹심한 고문이 시작되어 나머지 수도자들과 함께 거룩하게 순교하였다.”


사이드 예배당은 원래 Botovitskaya 타워 게이트에 위치한 크렘린 최초의 세례 요한 탄생 교회에서 지어졌다. 

옆 예배당은 1582년 10월 19일 St Varus의 날인 이자르 IV의 어린 아들 차르 비치드미트리의 탄생과 관련이 있다. 

그 당시부터 20세기 초까지 St Varus는 특히 존경을 받았다. 

신자들은 성년에게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기도했다.


19세기 중반에 오래된 교회를 철거하기로 결정했다. 

왕좌와 그 재산은 보로비츠카야 타워로 옮겨졌고 그곳에 세례 요한 탄생 교회가 세워졌다. 

성 바루스(St Varus)의 옆 예배당은 대천사 성당으로 옮겨져 대성당의 북동부에 세워진 작은 예배당에 배치되었다. 

상징성 또한 수정되었고 요즘에는 예배당에서 전시회가 열리기도 한다.


Side-chapel of St Varus. View from north

성 바루스의 사이드 예배당. 북쪽에서보기



Side-chapel of St Varus. View on a drum

성 바루스의 사이드 예배당. 드럼에서보기


Icon of Warrior Saint Varus. early 18th century

Wood, gesso, velvet; tempera

전사 세인트 바루스의 아이콘. 18 세기 초

목재, 게소, 벨벳; 템페라 화법


성당 전통에 따라 가장 존경받고 놀라운 것으로 여겨지는 순교자인 

St Varus the Martyr의 아이콘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모스크바 시민들은 아이콘을 숭상하고 아픈 아이들과 함께 그 아이콘을 생각해 냈다. 

이 아이콘은 18세기에 그려졌으며 St Varus를 군인 순교자로 제시했다. 


대천사 성당 직원이 그 아이콘의 가치를 이해했음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결과적으로, 정확한 사본은 19세기 중반에 만들어졌고 고대 아이콘의 표지가 새로운 것이 되었다. 

또한 희귀한 도해법 아이콘 두 개가 더 그려져 있다.

“여백이 있는 순교자 세인트 바루스”와 “클레오 파트라에 세인트 바루스의 모습”.


Icon of St Varus – mid 19th century, cover – first half of the 19th century.

Wood, gesso, copper; egg tempera, basma, embossing

세인트 바루스의 아이콘 – 19 세기 중반, 표지 – 19 세기 전반.

목재, 게소, 구리; 계란 온도, 바스 마, 엠보싱


Icon of St Varus the Martyr, with Marginal Scenes. 1849

Wood, gesso; egg tempera

여백이 있는 순교자 St Varus의 아이콘. 1849. 목재, 게소; 계란 온도


Icon of The Appearance of St Varus to Cleopatra. 19th century

Wood, gesso, copper; tempera, embossing

세인트 바루스와 성녀 클레오파트라 (Cleopatra)의 아이콘. 19 세기

목재, 게소, 구리; 온도, 엠보싱


막시미누스 황제 치하의 박해 때 순교한 성 바루스(Varus, 10월 19일)의 유해는 

클레오파트라라는 어느 신자 과부에 의하여 털로 만든 가마니에 숨겨서 아드라하로 옮겨졌다. 

그곳에는 성녀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하여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살았으므로 

그들은 순교자의 무덤을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였다. 

성녀의 아들 요한(Joannes)이 군인이 되었을 때 그녀는 성 바루스를 공경하는 대성당을 짓기로 하였다. 

그런데 이 성당을 완공한 날에 그 아들이 갑자기 병을 얻어 죽어버렸다. 

그녀는 슬픔을 이기지 못하여 몸부림치다가 하느님께 당신의 외아들을 살려주십사고 늘 기도하였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의 꿈에 성 바루스가 나타나서 이렇게 말하였다. 

“당신이 내게 보여 준 사랑을 내가 잊은 듯싶은가? 내가 그대의 아들을 살려 달라고 하느님께 기도하지 않은 듯 보이는가? 

보라. 이제 그 응답이 왔다. 그는 이제 기력을 되찾았다.” 

성녀는 “이제 만족합니다. 그러나 나도 이제 성인과 내 아들과 함께 있게 해 주십시오.” 하자, 

“안 된다. 나는 네 아들과 함께 있어야 하니 좀 더 기다리면 우리가 영접할 것이다." 하고 성인이 대답하였다. 

꿈에서 깨어난 성녀는 지금까지의 모든 슬픔을 떨쳐버릴 수 있었다. 

그녀는 오로지 순교자에 대한 사랑으로 여생을 살다가 운명하였는데, 

사람들은 그녀를 성 바루스와 아들 요한 곁의 대성당에 안장하여 공경해 왔다.


Icon of Metropolitan Alexis. 1912

Wood, gesso; egg tempera

Alexis의 아이콘. 1912

목재, 게소; 계란 온도


Icon of Venerable Euphrosyne. 1903

Wood, gesso, copper; oil painting, egg tempera, carving

유프로인의 아이콘. 1903

목재, 게소, 구리; 유화, 계란 온도, 조각


Icon of SS Zosimus and Sabbatius in front of the Solovetsky Monastery, with 11 Marginal Scenes

Russia, Moscow, second half of the 18th century. Wood, gesso; egg tempera

11개의 장면과 Solovetsky 수도원 앞에서 SS Zosimus와 Sabbatius의 아이콘

18 세기 후반. 목재, 게소; 계란 온도


Display in the side-chapel of St Varus (fragment)

St Varus의 측면 예배당에 전시 (조각)


21세기 초에 예배당은 새롭게 바뀌었다. 

Y.P.의 프로젝트에 Rusakov 모수노프. 그것은 19 세기 후반에 승천 수도원의 승천 대성당에 보관되어 

수도원이 철거되었을 때 1929 년에 잃어버린 세인트 Euphrosyne의 신사와 형태와 디자인이 유사하다. 

유물을 엄숙히 양도한 것은 2008년 5월 28일에 이루어졌다. 

그들은 예배당 중앙에 모셔져 있었다. 

남쪽 벽에는 왕자 드미트리 돈스코이의 미망인의 하얀 석관이 있는 특별한 쇼케이스가 있다. 

이곳에는 유물이 600년 동안 보존되어 있다.


Display in the side-chapel of St Varus (fragment)

St Varus의 측면 예배당에 전시 (조각)


Sarcophagus of the Grand Princess Eudocia. 1407

그랜드 프린세스 유도시아의 석관.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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