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Shchedin.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A View of Sorrento near Naples with Tasso's House, 1825.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91 х 129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실베스터 쉬드린 (Sylvester Feodosiyevich Shchedrin 1791~1830)은 러시아의 풍경화가였다.
실베스터 쉬드린은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유명한 조각가 페오도시 쉬드린(Feodosiy Shchedrin) 
제국 예술아카데미(Imperial Academy of Arts) 총장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풍경화가 세미온 쉬드린(Semion Shchedrin)은 그의 삼촌이었다. 


1800년 실베스터 쉬드린은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제국 예술아카데미에 입학하여 풍경화를 공부했다. 
그의 교사 중에는 삼촌인 세미온 쉬드린, 표도르 알렉세예브(Fyodor Alekseyev), 
이바노프(M. M Ivanov) 및 토마스 토몬(Thomas de Thomon)이 있었다. 
1811년 그는 랜드 금메달을 포함, 여러 상을 수상하여 해외 유학을 위한 장학금을 받았다.

실베스터 쉬드린은 1818년 이탈리아로 떠났고 나폴레옹 전쟁으로 귀국이 연기되었다. 
이탈리아에서 그는 로마에서 옛 거장들을 공부했다. 
그는 러시아의 미하일파블로비치 대공이 주문한 수채화를 그리기 위해 나폴리로 갔다. 
그 후 로마로 돌아왔다. 

그는 각각 약간 다른 각도와 다른 세부 사항으로 그림의 8~10 가지 변형을 그렸다. 
연금이 1823년에 끝났지만 그는 프리랜서 화가로 해외에 머물기로 했다. 
1825년 실베스터 쉬드린은 알바노 호수의 작업을 마쳤다. 
그것은 그의 자연스러운 구성으로의 움직임의 새로운 단계였다. 
이 그림에서 그는 주제와 배경 사이의 경계를 완화하고 형식적인 색상 사용에서 이동했다. 

실베스터 쉬드린은 많은 의뢰를 받았으며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예술가로 성장했다. 
그는 로마와 나폴리에서 살았고, 공중에서 일하며 만과 절벽을 그리고 
작은 마을과 어부 마을의 전망을 그렸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모티프 중 하나는 바다가 보이는 덩굴의 테라스였다. 
"Midday Paradis"의 이미지라고 한다. 


1820년대 말, 실베스터 쉬드린은 불안하고 거의 악몽같은 야행성 풍경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이는 점차 건강이 감소하는 데서 영감을 받았을 것이다. 
그는 1830년 소렌토에서 세상을 떠났다. 
어떤 의미에서 쉬드린의 작품은 러시아 미술의 발전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대를 시작했다. 

쉬드린은 러시아 예술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예술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는 소위 포실리포(Posillipo) 학교의 창립자 중 한 명이었다. 
일부는 러시아로 반환하는 동안 그의 작품 대부분은 이탈리아 박물관에 있다. 
중요한 예술적 관찰로 가득찬 쉬드린의 편지는 1932년에 
책 (Shchedrin Letters from Italy )으로 출판되었고 1978년에 재인쇄되었다.

소렌토(Sorrento)는 캄파니아 지역의 나폴리 만 남쪽 해안에 위치한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이다. 
쉬드린은 1825년부터 소렌토에서 정기적으로 거주하고 일하며 주변의 많은 풍경을 그렸다. 

 

A View from Petrovsky Island in St Petersburg, 1816.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68 х 95,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특히 이탈리아 풍경화로 유명한 실베스터 쉬드린은 그의 초기 작품에서 상트 페테르부르크를 묘사했다. 
이러한 풍경에 묘사된 자연의 특성은 전통적인 색상과 선명한 레이아웃 분리가 있는 고전적인 구성이다. 
그림의 왼쪽에는 즈다노브카(Zhdanovka) 강 위의 나무 다리, 제 2생도 군단 본관 현관 및
블라디미르 스키(Vladimirsky) 대성당의 종탑이 있다. 
또한 투치코브(Tuchkov) 다리를 가로 지르는 요새화된 은행을 관찰할 수 있으며 오른쪽에는 
구 대마창고가 있으며 그 너머에는 구 증권거래소 건물과 겨울궁전 지붕이 있다.

 

Naples on a Moonlit Night. Via Partenope and the Castel dell'Ovo, 1829.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62 х 87.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서쪽에서 동쪽으로 나폴리 제방의 전망이 제공된다. 
중앙에는 왕립 정원에서 산타 루치아(Santa Lucia)의 산책로로 가는 통로가 있는 거리이다.  
위로는 피조 팔콘(Pizzofalcone) 언덕과 산 프란시스코 디 파올라(San Francesco di Paola) 교회의 
돔에 있는 주택, 오른쪽은 캐스텔로 델 오보(Castello del Ovo)이다. 

실베스터 쉬드린은 그의 생애 말년에 밤 풍경을 많이 그렸다. 
대부분은 작은 작품으로 특별한 서정주의 작가가 

부드러운 달빛을 전달해 익숙한 풍경을 변형시킨다. 
그러나 그의 생애가 끝날 무렵 극적인 시작은 그의 작업에서 더욱 강해진다. 


그의 초기 작품에서 거의 고전적인 인식의 명확성에서, 
쉬드린은 존재에 대한 보다 극적인 인식으로 이동한다. 
이 그림 "달밤의 나폴리"에서 실베스터 쉬드린은 

달의 차가운 빛과 불타는 불의 불꽃을 결합한다. 
동시에 그는 도시의 밤 생활 특유의 불안과 긴장감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전달하여 
뚜렷하게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작품을 만든다.

 

View of Ariccia, 1836. by Mikhail I. Lebedev. oil on canvas. 54 х 44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로마 근처에 있는 아리치아(Ariccia)의 풍경화이다. 
이 그림은 러시아 낭만주의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 하나다. 
19세기에 아리치아를 방문한 것은 러시아와 이후 미국의 
많은 귀족들이 소위 "그랜드 투어"의 일부였다. 
당시 남부 유럽을 통해 많은 화가들도 이 마을을 방문했는데 
1835년 경에는 주민이 1000명도 되지 않았다. 

미하일 이바노비치 레베데프(Mikhail Ivanovich Lebedev 1811~1837)는 

러시아 화가로 주로 낭만적인 스타일로 풍경을 그렸다. 
1829년 그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제국 예술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막심 보로뵈프 지도 아래 풍경화를 공부했다. 
1832년에 그는 아카데미에서 두 개의 은메달을, 1833년에는 그레이트 골드 메달을 받았다. 
1834년 그는 장학금으로 이탈리아를 여행할 수 있었고, 
그곳에서 칼 브률로프(Karl Bryullov)를 포함한 러시아 예술가들의 모임에 합류했다. 
그는 로마 주변 지역, 특히 알바로 라지에일(Albano Laziale)과 같은 주변 마을에서 그림을 그렸다. 

레베데프는 26세의 나이로 사망하기 2년 전인 1835년 

러시아 예술 아카데미의 장학금을 받고 이 마을을 방문했다. 
안개가 자욱한 회색과 황량한 풍경에 익숙한 북부인에게 이탈리아의 무성한 자연, 
아름다운 건축물 및 밝고 밝은 색의 옷을 입은 평범한 사람들은 완전히 새로운 세계였다. 
레베데프는 분명히 그것에 지치지 않았다. 
여기에서 논의된 작업은 그가 동일한 뷰로 만든 거의 동일한 버전 중 첫 번째이다. 
현장에서 이루어진 일부 이전 연구도 알려져 있다.

그는 1837년 콜레라로 26세의 나이로 나폴리에서 사망했다.
그의 짧은 경력과 작은 일에도 불구하고 레베데프는 러시아 낭만주의의 
가장 중요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간주된다. 
그는 주로 풍경을 그렸고, 명암 대비를 많이 사용하고 

다채로운 세부 사항에 눈에 띄는 주의를 기울였다. 
이것은 1836년 로마 근처의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아리치아의 풍경화에서 두드러지게 표현된다. 
칼 브률로프는 그가 유럽에서 가장 위대한 풍경화가 중 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그의 조기 사망으로 인해 그의 재능이 더 발전는 것을 보지 못했다.

 

A View in the Pavlovsk Park, 1845. by Voloskov A. oil on canvas. 89,5 х 125,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파블로프스키 공원은 상트 페테르부르크 인근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이다. 
이 그림은 슬라뱐카( Slavyanka) 강과 마리엔탈(Marientahl) 공원의 
측면에서 바라본 왕궁의 모습을 담고 있다. 
오른쪽 언덕 위의 나무들 사이에는 파브로브(Pavlovsk) 기지로 가는 오벨리스크가 있다. 

파블로프스크 궁전 (Pavlovsky palace)은 캐서린 2세가 아들이자 상속인인 폴 1세(Paul I )와 
그의 아내 마리아 페오도로프나(Maria Feodorovna)를 위해서 건축한 것이다.
후에 폴 1세가 죽은 후 이곳은 그의 미망인 마리아 페오로로프나의 집이 되었다.
궁전과 그것을 둘러싼 큰 영국식 정원은 이제 러시아 주립 박물관이자 공공 공원이다.

알렉세이 볼로스코프 (Alexey Yakovlevich Voloskov 1822~1882)는 러시아의 풍경화가였다. 
그는 상인 가족에게서 태어났다. 
그의 삼촌 테렌티 볼로스코프 (Terentiy Voloskov 1729~1806)는 
교회 달력의 날짜를 계산한 초기 천문 시계의 발명가였다. 

그는 어린 시절의 질병 (아마도 소아마비 )으로 인해 목발의 도움 없이는 걸을 수 없었다. 
알렉세이 볼로스코프는 제국 예술아카데미에 입학해서 공부했다. 
1843년에 그는 은메달을 수상하고 1845년에 "자유 예술가"라는 칭호를 받았다. 
알렉세이 볼로스코프는 1851년 아카데미 회원이 되었고 그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예술가들을 돕기 위해 자신의 지위를 활용했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A View of Amalfi near Naples, 1829~1830.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94,5 х 135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크기와 구성면에서 이 그림은 "나폴리 근처의 소렌토 전망" 풍경과 한 쌍으로 생각된다. 
이 그림이 1829년 초 엘레나 파블로브나 대공비가 의뢰한 풍경의 일부였다. 
이 작품은 쉬드린이 아마도 1829~1830년에 그린 것으로 추정된다. 

아말피(Amalfi)는 이탈리아 살레르노 지방의 소렌토 남쪽 살레르노 만에 있는 해변 마을로, 
대주교이자 중세 해양 공화국의 수도이다. 콘스탄틴 대왕이 4 세기에 설립했다.

 

2019. 08. 22. 인증샷

 

New Rome. Sant'Angelo castel, 1823.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47 х 6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티버(Tiber) 강의 오른쪽 둑에 위치한 로마의 성 천사의 성은 기본적으로 로마 황제의 무덤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재건되었고 중세에는 요새로 사용된 후 감옥으로 사용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위층에는 전염병이 유행하는 동안 이곳에 
그레고리 교황에게 나타난 미카엘 대천사의 동상이 있다. 
고대에 지어진 산탄젤로 다리라고 불리는 다리가 성으로 이어진다. 
쉬드린의 그림에서 성 천사의 다리는 제방에서 티버 강의 왼쪽 둑에서 묘사된다. 
멀리서 성 베드로 대성당과 바티칸 궁전을 볼 수 있다.

 

Mergellina Waterfront in Naples, 1827.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65 х 88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 풍경화는 실베스터 쉬드린의 가장 완전하고 사려 깊은 작품 중 하나이다. 
왼쪽에 있는 캔버스의 역동적인 부분은 일상적인 추구에 빠져 있는 
나폴리 서민들의 측면, 휴식, 시끄러운 군중과 함께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낸다. 
휴가 중인 어부들과 딸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여성 등.
그러나 이 군중에서 제방, 질서 및 구성 균형을 따라 흩어져 있다. 

실베스터 쉬드린은 회화적 질량과 색상의 특별한 분포로 그것을 달성했다. 
도로의 시작 부분에는 나무 십자가가 있다. 
오른쪽 수평선에는 물 위의 곶에 성모님에게 헌정된 나자로 교회가 있다. 
왼쪽 가장자리에는 바위가 많은 카프리 섬의 특징적인 실루엣이 있다.

 

Terrace on the Sea Shore. Capuccini near Sorrento, 1827.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47.5 х 60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실베스터 쉬드린는 나무의 녹지에 의해 형성되고 빛과 공기가 스며드는 
'풍경 인테리어'의 모티브를 그림에 사용했다. 
쉬드린은 특히 그림같은 나폴리의 가난한 사람들을 그리기를 좋아했다. 
그들은 "항구"와 "테라스"의 자연 거주자였으며 그림에 낭만주의자들이 
그토록 소중하게 여기는 생생한 편안함과 "현지 풍미"를 부여했다. 
쉬드린은 또한 승려와 가톨릭 사제를 묘사했다. 

특징적인 건축물이 있는 테라스의 위치는 19세기의 알려지지 않은 
아마추어 예술가가 그린 그림 덕분에 확립되었다. 
그중에는 소렌토 근처의 카푸치니 마을을 묘사한 비문이 새겨진 이 테라스의 스케치가 있었다. 
쉬드린의 유산에는 "Verandah"또는 "Terrace"라는 이름을 가진 여러 그림이 있다. 
구성적으로는 그림이 서로 가까워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작가는 계속해서 그림을 그려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View of Naples. Santa Lucia Waterfront, 1829. by Sylvester F. Shchedrin. oil on canvas. 92.5 х 134 cm.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16,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실베스터 쉬드린은 캔버스에 산타 루치아(Santa Lucia)의 나폴리 산책로를 묘사했고, 
노래와 시로 찬미를 받았으며, 이곳은 산책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였다. 
쉬드린은 산타 루치아의 산책로에서 몇 년 동안 살았는데
"나폴리 전체에서 최고의 장소"라고 불렀다.

이 작품의 운명은 러시아의 역사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이 작품은 1829년 실베스터 쉬드린이 그리기 시작했다. 
불행히도 그림은 위대한 작가 막심 고리키 (Maxim Gorky 1868~1936)가 

나중에 살았던 소렌토에서 39세의 작가 실베스터 쉬드린의 

죽음으로 인해 미완성 상태로 남아 있었다.
쉬드린이 죽은 후 이 그림은 그의 상속인에게 기증되었다.

1917년 10월 혁명 이전에 이 그림은 개인 컬렉션에 있었다.
1918년에 수용되어 슈발로프 궁전 박물관에 전시되고 1928년까지 남아 있었다.
1928년부터 1940년까지 이 그림은 러시아 국립 박물관에 소장되었다.
1940년에 그림 "나폴리의 전망"은 여행 전시회의 일환으로 크리미아의 
알루프카 궁전 박물관에 임시 보관 및 전시를 위해 러시아 박물관에서 이전되었다.

파시스트 군대가 크림 반도를 점령하는 동안 다른 전시품과 함께 이 그림은 
박물관의 전시관에서 사라졌고 시청자에게 영원히 잃어버린 것으로 간주되었다.
1957년 감사 기간 동안 러시아 문화부는 쉬드린의 이 그림을 
러시아 국립 박물관의 재고 목록에서 제외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러나 기적이 일어났다. 
1978년에 이 그림은 얄타에서 발견되었지만 심하게 훼손된 상태에 있었다.
동시에 이 작품은 러시아 제국 마지막 황제의 크림 거주지인 리바디아 요양소로 옮겨졌다. 
1980년에 그림 "나폴리의 전망"은 마침내 키예프에 있는 우크라이나 문화부의 
국가 연구 워크숍으로 이전되었다. 
그곳에서 수많은 시련을 겪은 후 철저하게 복원되고 보존되었다.

 

[영상] Shchedin. Hall 16 in State Russian Museum, St. Petersburg, Rus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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