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Icons of Ancient Pskov and Novgorod.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Great Martir Demetrios of Thessalonica, Pskov. Second quarter of 15th century. 
Wood, gesso, tempera. 87,8 x 66,8 x 3,6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데살로니카의 데메트리우(Demetrios)스는 가장 존경받는 

비잔틴 전사 중 한 명이고 위대한 순교자 중 하나다. 
그는 3세기 후반~4세기 초에 고귀한 귀족 가정 출신으로 전사였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테살로니키 총독이었다고도 한다.

 
고대 순교자들에 따르면, 그는 발칸반도 북부의 로마 도시 시르미움 (Sirmium)에서 
막시미안 황제 밑에서 기독교를 전파한 것으로 고통을 받았다. 
6세기 이후로 성자의 이름은 그의 유해 위에 성소가 세워진 테살로니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세 시대에 성 데메트리우스(Demetrius)는 성자의 몰약 스트리밍 유물과 
그의 기적적인 아이콘이 큰 치유력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가장 유명한 순례의 중심지 중 하나였다. 

드미트리(Dimitri)의 귀족적인 모습은 프스코프 예술의 전형이 아니다. 
그러나 그 상징적인 독창성에도 불구하고 아이콘은 

이 아트센터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다. 
이 아이콘은 얼굴의 특정 심리적 긴장감에 의해 

고대 프스코프에서 회화의 이전 표현 기간과 관련이 있다. 
이 작품은 프스코프의 위대한 순교자 바바라 교회에서 발견되었다. 

 

Miracle of St. George and the Dragon, Novgorod. Second half of the 15th century.
Wood, gesso, tempera. 58,5 x 43 x 3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 (284~305년까지 통치)에 의해 기독교인 박해 중에 처형된 
기독교 순교자 조지(George)는 러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성인 중 한 명이었다. 
아이콘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뻗어 있는 하나님의 손은 그것을 이해하는 열쇠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에 의해서만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조지는 전능자에게 "좋은 징조,"라고 호소한다. 
조지가 용을 죽인 이미지는 모스크바의 첫 번째 대공인 유리다닐로비치 이후 
모스크바와 러시아 국가의 상징이 되었다.

 

The Raising of Lazarus, The Old Testament Trinity, The Purification, 
STs. John the Theologian and Prochorus. Four-parts icon. Novgorod. About 1497
Four-part icon: Three linden boards, two one-sided dowels, an ark, egg tempera. 

103 x 76.7 x 1.8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아이콘의 복잡한 구성은 4개의 독립적이고 동시에 상호 연결된 장면의 조합을 기반으로 한다.
"나사로의 부활(The Raising of Lazarus)"은 복음서에 묘사된 유명한 그리스도의 기적을 보여준다. 
"구약성서 삼위일체"는 아브라함과 사라를 방문한 세 명의 순례자의 이미지로 표현된 
신성의 삼위일체 상징인 기독교 교회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의 전통적인 이미지이다.

만남은 자신의 운명을 예언한 신을 영접한 시므온과 함께 
처음으로 성전에 데려온 유아 그리스도의 만남 장면을 묘사한다. 
전도자 중 한 사람인 신학자 요한은 신성경의 말씀을 
프로초러스(Prochorus)에게 지시하는 신성한 조명의 순간에 나타난다.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놀라운 비례감이 특징이다. 
모든 구성은 자체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나사로의 부활은 움직임으로 가득 차 있다. 
여기의 모든 것은 영향의 감정을 향상시키는 대조를 기반으로 한다. 

불일치 리듬, 특히 산봉우리가 서로를 향해 돌진하는 것처럼 
선명도는 주된 색 덩어리인 주황색-따뜻함과 초록색-차가움의 뚜렷한 비교로 음영 처리된다. 
동시에 그리스도의 발 아래 떨어진 나사로의 누이 마리아의 주홍색 망토는 특히 표현력이 풍부하다. 
그리스도는 그의 제자들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거의 ​​구별되지 않으며 
그의 옷 주름의 혼란스러운 리듬만이 이 이미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삼위 일체"의 구성이 더 균형을 이룬다. 
그러나 그 안에서도 크기로 강조된 가운데 천사의 사선과 둥근 모양의 반대를 느낄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인물과 그룹의 윤곽이 

비정상적으로 활성화되고 이들 사이의 멈춤이 강화된다.

아이콘의 색상은 황토색, 주홍색, 갈색 계피, 다양한 녹지 색, 검은 색 뼈 및 
금색 (배경, 금색 패턴 지원)을 기반으로 한다. 
작품의 모든 특징, 특히 뚜렷한 건축성과 색상 조화는 가장 높은 개화에 도달한 
15 세기 노브고로드 아이콘 그림의 특징이다. 
이 아이콘은 1919년 노브고로드에서 발견되었다.

 

Royal Doors with the image of the Annunciation, Novgorod. 

Late 15th~early 16th century. Wood, tempera. 166.5 x 81.5 x 5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수태고지 이미지가 있는 로얄 도어' 아이콘은 레닌그라드 지역 
고스티노폴리에 마을의 니콜스카야 교회(Nikolsky Gostinopolsky Monastery)에서 왔다. 
니콜스카야 교회는 스타라야 라도가(Staraya Ladoga)에서 멀지 않은 
볼호프(Volkhov) 강 유역에 위치한 가장 오래된 수도원 중 하나다. 


수도원의 건립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미 15세기에 존재해 있었다. 
이와 별도의 아이콘이 15세기 교회의 상징성으로 살아남아 있으며, 
현재는 국립 트레티야코프 갤러리와 러시아 국립 박물관 및 해외 개인 컬렉션에
Deesis 아이콘 6개, 휴일 아이콘 5개, 그밖에 아이콘 2개 등이 보관되어 있다.

'Royal Doors'는 신성한 예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예배의 특정 순간에 문을 열었다. 
그들을 통해 평신도의 친교를 위해 십자가, 복음, 거룩한 선물이 제단에서 나왔다. 
16세기부터 현재까지 이와 유사한 Novgorod의 여러 아이콘이 남아 있다. 
스타일 측면에서 게이트는 15~16 세기 초에 노브고로드 예술의 전형적인 예이다. 
그들의 예술적 구조는 밝고 울창한 색상, 짙은 황토색으로 칠해진 얼굴의 릴리프 몰딩과 
화이트 워시 하이라이트 및 부드러운 갈색이 특징이다. 

 

The Miracle of the Icon of the Holy Sign 
(Battle between the Novgorodians and Suzdalites) Novgorod. 
Early 16th century, gesso on wood. 87,8 х 63,8 х 2,2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이 아이콘은 러시아에서 역사적 사건을 표현하고 있다. 
1169-1170 년에 블라디미르 수즈달 왕자 안드레이 보골류브스키

(Andrei Bogolyubsky)의 군대는 노브고로드(Novgorod)를 포위했지만 

볼호프(Volkhov)의 도시 주민들은 아이콘 "Sign"의 중보 덕분에 승리를 거두었다.

작품의 윗부분은 일린 스트리트(Ilyin Street)의 구세주 교회에서 
크렘린(Kremlin)으로 아이콘 "The Sign"이 이전된 것을 보여준다. 
중간 부분에는 요새 성문을 떠난 노브고로디안과 협상하기 위해 파견된 
수즈달 사람들의 의회 의원이 묘사되어 있다. 
동시에 수즈달 사람들은 교활하게 포격을 시작했고 

여러 개의 화살이 요새 벽 위로 올라간 아이콘을 쳤다. 
이를 위해 성모는 수즈달 사람들을 맹목적으로 쳤다.

아래 부분은 성 보리스와 글렙, 알렉산더 네프스키와 노브고로드 군대의 수장에 있는 
거룩한 전사 (아마도 조지)가 적을 만나기 위해 요새를 떠나는 방법을 보여준다.
이 아이콘은 벨리키 노브고로드(Veliky Novgorod)가 모스크바로부터 
독립을 방어해야 했던 15세기 말에 만들어졌다. 
아이콘에는 세 가지 알려진 버전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오래된 버전은 노브고로드 미술관에 있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Icons of Ancient Pskov and Novgorod.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Miracle of St. George and the Dragon, with Scenes from his Life, Novgorod. 
First half of the XIV century. Wood, gesso, tempera. 86 х 63 х 2,5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중세 러시아에서 가장 큰 중심지인 노브고로드(Novgorod)의 예술에 속하는 
가장 흥미로운 해지오그래픽(hagiographic 聖人傳) 아이콘 중 하나이다.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 (284~305 년까지 통치)에 의해 기독교인 박해 중에 처형된 
기독교 순교자 조지(George)는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성도 중 하나였다.


특히 뱀에게 희생을 바친 조지(George)의 엘리사와 공주의 구원과 
"리비아 전체 국가"의 해방에 관한 전설이 널리 퍼져 있었다. 
뱀 전투기 조지의 이미지는 악의 세력을 정복하는 용감한 전사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러시아에서 그의 이름인 전승(Victorious)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그는 전사 보호자이자 농업 노동의 조수이자 신부의 수호 성인으로 여겨졌다.
중심 이미지 주변에 있는 14개의 특징인 "중심부"는 성인의 삶을 보여준다. 

 

Saint Nicholas the Wonderworker, with a life in 16 hallmarks, 
The beginning of the XIV century. Wood, pavoloka pavoloka, gesso, tempera. 
107.5 x 75 x 2.6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밀리키아(Mirlikia)의 주교인 성 니콜라스(Saint Nicholas)는 

러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성직자이다. 
성자의 모습의 측면에는 많은 질병의 무상 치료로 유명한 형제 
의사 코즈마(Kozma)와 다미안(Damian)이 있다. 
그들은 또한 대장장이와 보석상들의 후원자로도 간주되었다. 


성 니콜라스 숭배와 같은 성스러운 의사 숭배는 북부에 널리 퍼져 있었다. . 
16개의 특징에는 성탄절, 어린 시절, 교회 계층 구조에 

니콜라의 위치, 성자의 수많은 기적이 제시된다. 
각인의 확장된 구성은 11세기 말부터 러시아에서 기록된 자료로 알려진 
니콜라스의 삶에 대한 아이콘 그림 이미지의 확립된 전통을 증명한다.

 

The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Icons of Ancient Pskov and Novgorod.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Descent into Hell, End of the XIV century. Wood, gesso, tempera. 134 x 108 x 2.8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노브고로드(Novgorod) 아이콘의 도상 버전은 14세기에 형성되었다. 
그 특징은 장면의 깊은 공간 구성, 다양하고 복잡한 각도로 묘사된 상당수의 인물, 
캐릭터의 표현적인 제스처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신속히 아담에게로 돌이켰다. 
망토의 끝은 등 뒤에서 펄럭인다. 
이브(Eve)는 무릎을 꿇는다. 

지하 세계에서 해방된 구약의 의인은 얼굴을 돌리고 열린 손바닥을 구속 주께로 들어 올린다. 
그들의 거대한 인물과 넓은 주름의 옷은 활기찬 선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다. 
얼굴은 풀칠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획으로 조각된다. 
그들의 옷의 진한 빨강, 파랑, 파랑 및 체리 색상은 황토 언덕을 배경으로 돋보인다. 

 

Sts. John of the Ladder, George and Blasius, Novgorod. 
Second half of 13th century. Wood, gesso, tempera. 109 x 67,4 cm. 
Mikhailovsky Palace, Hall 2, The State Russian Museum in St. Petersburg, Russia.

존 클리마쿠스(John Climacus)는 시내산에 있는 수도원에서 6~7세기 기독교 수도사였다.
그는 로마 가톨릭 교회, 동방 정교회 및 동방 가톨릭 교회에서 성인으로 존경받는다.
조지(George)는 디오클레티아누스 황제 (284~305 년까지 통치) 아래 기독교인 박해 중에 
처형된 카파도키아 출신의 기독교 위대한 순교자이다. 
그는 러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성인 중 한 사람이었다.
노브고로드 사람들의 주요 직업인 농업 및 가축 사육의 수호 성인
성 블라시오(St. Blasius)의 이미지는 이교도 판테온에서 존경받는 벨레스(Veles)로 돌아간다.

 

[영상] 미하일로프스키(Mikhailovsky) 궁전 Hall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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