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t of D. Kennedy, Jacques Lipschitz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45 

 

자크 립쉬츠(Jacques Lipschitz 1891~1973)는 리투아니아계 미국인으로 입체파 조각가였다.
어린 시절 립쉬츠는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공학을 공부했다. 
그러나 1909년 파리로 이주하면서 프랑스의 아방가르드 미술에 매료되어 
현대 미술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수단으로 조각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1912~13년 러시아 제국군에서 잠시 복무한 후 립쉬츠는 파리로 돌아왔다. 
1907년 멕시코 벽화가 디에고 리베라는 파리에서 립쉬츠를 입체파 화가 파블로 피카소에게 소개했다. 
립쉬츠는 입체파 그림의 다색 프리즘을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작업했다.
립쉬츠의 기념비적인 작품 중 하나인 "Bust of D. Kennedy"(1964~1965)가 여기 전시되어 있다.

 

Jacob and the Angel, Jacques Lipschitz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45 

예술적 혁신이 절정에 달한 1920년대에 자크 립쉬츠는 

투명한 조각이라고 불리는 추상적인 형태를 실험했다. 
나중에 그는 더 역동적인 스타일을 개발하여 인물과 동물의 청동 구성에 효과를 적용했다.
1924~25 년에 립쉬츠는 귀화를 통해 프랑스 시민이 되었고  

베르테 키트로서(Berthe Kitrosser)와 결혼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그는 나치를 피해서 미국으로 이주하여 뉴욕에 정착했다.
1941년 뉴욕으로 이사했을 때 립쉬츠는 이미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었다. 
입체파 스타일로 제작된 조각 "Jacob and the Angel"(1931)은 예술에 대한 립쉬츠의 열정을 반영한다. 

 

Loneliness in the Closet 옷장 속의 외로움, Ilya Kabakov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47

일리야 이오시포비치 카바코프(Ilya Iosifovich Kabakov 1933~)는 우크라이나
드니프로페트로프스크(Dnipropetrovsk)에서 태어나 1950년대부터 1980년대 후반까지 
모스크바에서 30년 동안 일했고 현재는 미국 롱아일랜드에서 거주하며 일하고 있다. 
40년 이상의 경력을 통해 카바코프는 어린 시절부터 1980년대 초까지 
그의 삶을 추적하는 방대한 회고록은 말할 것도없고 
다양한 그림, 드로잉, 설치 및 이론적 텍스트를 제작했다.


모스크바 개념주의자이자 전체 설치 장르의 창시자인 카바코프의 방에는 
2004년 작가가 Hermitage에 설치한 작품 "옷장 속의 외로움(Loneliness in the Closet)"과 
"구석에 있는 화장실(Toilet in the Corner)"이 있다. 

 

Toilet in the Corner 구석에 있는 화장실, Ilya Kabakov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47

카바코프는 은밀하고 친밀하며 개인적인 영역에 대한 연설을 하고 
"자신과 타인 사이의 벽을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한다. 
작가는 어렸을 때 옷장에 오랫동안 숨어서 앉아 있거나, 
소련의 현실에서 화장실에서 숨어 있었던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Eduard Steinberg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49

 

이 홀은 1960~1980년대 비공식 예술의 리더이자 러시아 아방가르드의 
두 번째 물결의 예술가인 스타인버그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 러시아 종교 철학의 아이디어를 수행한 기하학적 추상 작품들은 
작가의 미망인 갈리나 마네비치가 2014년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기증했다.


에두아르드 스타인버그(Eduard Arkadevich Steinberg 1937~2012)는 

모스크바 출생으로 러시아의 화가, 철학자 및 활동가였다.
그의 아내 갈리나 마네비치(Galina Iosifovna Manevich) 역시 

러시아의 미술 평론가, 작가 및 수필가이다.
스타인버그는 처음에 생생한 모델과 풍경을 그렸고 

나중에는 "형이상학적 정물"로 전환했다.


1960~1980년대에 스타인버그는 예술 표현의 자유와 

기본 인권을 지지하는 소련의 반체제 운동에 참여했다.
스타인버그는 러시아 예술 아카데미의 명예 회원이 되었다. 

 

Dmitry Alexandrovich Prigov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51

 

드미트리 프리고프(Dmitry Aleksandrovich Prigov 1940~2007)는 러시아 작가이자 예술가였다. 
프리고프는 소련 시대에 반체제 인사였으며 1986년에 잠시 정신병원으로 보내졌다.
모스크바에서 태어난 프리고프는 십대 때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다. 
그는 모스크바의 스트로가노프(Stroganov) Art Institute에서 조각가로 훈련을 받았으며 
나중에는 시립 공원의 조각품을 디자인하고 건축가로 일했다. 

프리고프와 그의 친구 루빈스타인(Lev Rubinstein)은 공연을 

예술의 한 형태로 보는 1960년대에 시작된 개념 미술학교의 리더였다. 
그는 또한 깡통에 구절을 쓰는 것으로 유명했다. 

그는 2005년까지 거의 36,000 개의 시를 썼던 다작의 시인이었다. 
소비에트 시대 동안 그의 시는 지하에서 유통되었다. 
공산주의 시대가 끝날 때까지 공식적으로 출판되지 않았다. 
그의 작품은 공식적으로 배포되기 훨씬 전에 

émigré 간행물과 Slavic 학술지에 널리 게재되었다.
1987년부터 공식적으로 출판 및 전시되기 시작했으며 1991년에는 작가 연합에 가입했다. 
그는 1975년부터 예술가 연합의 회원이었다.

 

Dmitry Alexandrovich Prigov Room. 
The State Hermitage Museum. General Staff Building, Hall Number 351

모스크바 개념 주의자이자 예술가, 시인, 조각가인 드미트리 프리고프의 방은 
그의 감독 하에 예술가의 스케치에 따라 지어진 설치물을 보관하고 있다. 
흑백 방은 의자와 일반적인 로프 울타리가 놓여 있고 빈 프레임이 벽에 걸려 있고 
그 옆에 거대한 레이블이 있는 박물관 홀과 비슷하다. 
태블릿에는 "마티스입니다", "렘브란트입니다", "말레비치입니다", 

"레오나르도입니다." 라고 씌여 있다.
드미트리 프리고프는 예술에 대한 인식의 자유와 부족, 예술가 이름의 역할, 
"순수한 묵상"의 불가능성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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