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odor Vasilyev 자화상 ,1873, 

표도르 바실리예프는 가난한 페테르부르크 우편 관리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그의 출생 4년 후 부모가 결혼했지만 그는 항상 사생아로 여겨졌다 한다.  
바실리예프는 12살부터 우편배달, 사본 필사, 
미술품 재생의 일로 돈을 벌었고, 부친의 사후에는 가족을 부양했다.
돈이 부족하여 12 세의 청년이 우체국에서 일을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취미를 포기하지 않았다. 

1863년 13세 때 바실리예프는 미술학교의 야간학생으로 다니며, 그를 돌봐준 여러 화가를 만났다.  
15살 때 예술진흥협회의 드로잉 스쿨에 입학하여 
크람스코이(Ivan Kramskoy) 등 저명한 예술가들을 만났다.
크람스코이는 표도르 바실리예프보다 나이가 13살이 더 많았지만 
나이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매우 가까워졌다. 
크람스코이는 바실리예프에게 편지로 다음과 같이 고백하여 보존되고 있다. 
“내 인생은 부자가 아니고 인생에서 당신을 만나지 않았으면 내 자존심이 그렇게 근본적이지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일부는 매우 귀중하다. 당신의 개발은 나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당신의 인생 - 내 응답 ... " 

1866년 유명한 풍경화가 이반 쉬스킨(Ivan Shishkin)이 그의 누나와 사랑에 빠졌고, 
틈틈이 바실리예프에게 풍경화를 가르쳤고, 후에는 크람스코이, 트레치아코프 등에게 소개도 해 주었다.  
그러나 바실리예프가 자신의 그림과 강한 경쟁 상대가 되자 쉬스킨은 집행부의 영향력을 이용해 
자신이 상을 받도록 했다는 비난도 받았다고.

 

Volga lagoons, 볼가 라군. 1870. by Fyodor Vasiliev. 
oil on canvas. 71.8 x 134 cm. Tretyakov Gallery Room 18.

아티스트로서 바실리예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은 이반 쉬스킨(Ivan Shishkin)이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친척이 되었다. 
쉬스킨은 바실리예프의 여동생 예브게니(Yevgeny Vasilyeva)와 결혼했다. 
쉬스킨은 처남에게 최대한 정확하게 전달하도록 가르치고 그림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했다. 
젊은 예술가 바실리예프가 쉬스킨 부부에게 보낸 편지가 여러 통 남아 있다. 

1872년 8월 11자 그들 중 한 명은 얄타 (Yalta)에서 쓰여졌으며

그곳에서 바실리예프는 폐질환 때문에 움직였다. 
“저는 항상 그렇듯이 돈 때문에 일을 해야 하는데 이것이 항상 저를 화나게 합니다. 
이미 내 그림 중 하나를 받은 대공 블라디미르 알렉산드로비치 
(Brand Duke Vladimir Alexandrovich)는 4점을 더 주문했습니다. 
그러나 슬픔을 극복하기 위해 이 그림들은 12월 24일 마감일까지 완료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된 그림은 낭비되고 올해 내년 1월과 2월에만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대회에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2개월 후 1873년 10월 6일에 일을 끝내지 못했다.

1870년, 20세의 표도르 바실리예프는 러시아 국민화가 일리야 레핀(Ilya Repin) 및 
예브게니 마카로프(Evgeny Makarov)와 함께 볼가 강을 따라 여행을 갔다. 
몇 년 후, 일리아 에피모비치 (Ilya Efimovich)는 그의 저서 “먼 거리”에서 
그 젊은이가 일하는 방식에 대해 동료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그의 오랜 동지들에게 
“훌륭한 교사”가 되었다고 썼다. 

그는 우리 모두에게 훌륭한 교사였다. 
” 그에 따르면“ 머그컵 앨범의 작은 잎을 따라 재봉틀 바늘의 속도를 가진 얇은 연필은 
가파른 곳으로 구부러진 집들이 있는 가파른 은행의 사실적이고 인상적인 전체 그림을 그렸다. 
먼 거리에서 뾰족한 곤경과 뾰족한 스파이크 ... 
" 여행 중에 만들어진 연구는 나중에 볼가 라군을 포함한 여러 그림의 기초로 사용되었다. 
앞으로 캔버스는 Pavel Tretyakov 컬렉션에 떨어졌다. 
그는 바실리에프가 병과 사망으로 인해 후원자에게 지불할 수 없는 부채 때문에 
1874년 작가의 그림을 사후에 전시한 후에 그것을 가져갔다.

 

해동. 1871. by Aleksei Savrasov. oil on canvas. 53.5 x 107 cm. Tretyakov Gallery Room 18.

이 그림은 특별한 유형의 풍경이다. 
추위에 휩싸인 음울하고 탐욕스럽지 않은 바람에 휩쓸리는 공간을 묘사한 것이다. 
작가는 시야를 넓게 확대하여 거의 파노라마처럼 보이도록 하여 
어렵고 목적없는 여정, “고통으로 가득 찬 길”의 느낌을 육체적으로 볼 수 있게 한다. 
절망감은 배경의 세부 사항에서 강조된다. 
얼음으로 덮인 나무와 버려진 것처럼 보이는 농민 오두막. 
삶의 순환을 상징 할 수있는 여행자와 어린이는 

길과 약간 녹은 개울로 형성된 교차로의 중심에 있다. 
우리가 보는 것은 단어의 직접적인 의미에서 “충돌”이다.

바실리예프의 "해빙"은 발표되자마자 그를 유명하게 했다.  
알렉산더 왕자 즉 미래의 알렉산더 3세가 카피 한 점을 주문했고, 
Society for Promotion of Artists는 그에게 일등상을 수여했다.  
이 그림은 1872년 런던 박람회에서 메달을 받았다. 
바실리예프는 황립예술학교의 인턴이 되었고, 군대징집을 면제받았다.

그러나, "천재소년" (바실리예프가 러시아 예술가들 사이에 불렸던)에겐 

그 인기를 즐길 여유가 주어지지 않았다. 
폐결핵 진단을 받아 셍페테르부르그를 영원히 떠나게 되었기 때문이다.  
크리미아로 이주했던 바실리예프를  Society for Promotion of Artists가 계속 후원했으나, 
그는 그림으로 치료 비용을 갚아야 했다.

 

Wet Meadow, 1872. 젖은 초원.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70 x 114 cm. Tretyakov Gallery Room 18.

모든 사람의 운명은 달랐고 누군가는 다소 긴 삶의 길을 살았고 

누군가는 그것을 거의 겪지 않았다. 
나는 그가 23 년 밖에 살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도 훌륭한 예술 작품을 만들수 있었다.

바실리예프의 최고의 작품 중 하나인 "Wet Meadow"그림. 
1871에 그는 치료를 위해 크림 반도에 있었다. 
표도르 알렉산드로비치는 고향땅 때문에 향수병이 있었다. 
그 순간 그는 이 그림을 그리기로 결정한다.

날씨가 변하는 순간이 캔버스에 그려져 있다. 
뇌우에서 햇빛으로의 전환. 그림은 시각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왼쪽에서는 하늘이 더 밝지만 여전히 우울하고 

오른쪽에서는 하늘이 어둡고 때로는 진한 파란색이다. 
이것들은 멀리 떨어진 뇌운이다. 
하늘에 작은 줄무늬가 있고 비가 내린다. 
작가는 대부분의 그림에 그것을 주었다.

조금 아래는 넓은 녹색 초원을 묘사했다. 
비가 막 지나가고 풀과 땅이 모든 물을 흡수했다. 
여름 비가 내린 후 공기가 얼마나 아름답고 신선한 지 떠올려본다. 
그리고 예술가가 묘사한 곳에서 얼마나 깨끗하고 가벼운 공기. 
이 순간 관객은 신발을 벗고 맨발로 잔디 위를 달리며 이슬 방울을 모으고 싶다. 
불행히도 이것은 현실이 아니라 그림이다.

지평선에는 크고 푹신한 나무가 그려져 있다. 그들은 짙은 녹색이다. 
나무는 그림의 오른쪽에 있다. 중앙에는 작은 호수가 있다. 
그것은 거울과 같으며 구름을 통과하는 태양 광선을 그 자체로 반사한다.

작가가 그림자로 어떻게 연주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그림의 가장 가장자리에는 풀과 초원 꽃이 태양에 의해 선물되며 조금 더 구름이 그를 통과하지 못하게 한다.
사진 자체는 시골에서 보낸 멋진 어린 시절의 순간을 떠올리게 한다.
관객은 그런 초원을 보았고, 비가 방금 지나가는 순간에 얼마나 멋질 지 알고 있으며, 
가슴이 가득한 이 향기를 숨 쉬고 있다. 
신선한 공기와 초원 꽃의 향기. 저 멀리 어딘가에 천둥 소리가 들리고 뇌우도 볼 수 있다. 
이들은 되돌릴 수 없는, 잊을 수 없는 어린 시절의 추억이다.

언뜻 보기에 그림 "Wet Meadow"는 친숙 함과 단순한 동기로 모든 시청자를 매료시킨다. 
넓은 공간의 깊숙한 곳에서 두 그루의 나무가 솟아 오르고 
멀리 나가는 거대한 구름 아래에서 작은 하늘 조각이 나타난다. 
앞서 틈새 시장을 따라 부드럽고 촉촉한 푸른 잔디로 덮인 가파른 경사면이 있다. 
그림의 거의 중앙 전경에서 검은 뇌운을 통해 따뜻한 태양이 늪지대의 역류에 반사되려고 한다.
얽히고 설킨 회색 구름이 소용돌이 치고 강력한 힘으로 충돌한다. 
저 멀리 어딘가에서 천둥 소리가 들리고 끝없는 공간에 반영된다. 

그림은 움직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여기 주변의 모든 것이 숨을 쉬고 살아간다. 
나무가 강한 바람에 구부러지고 물이 물결 치며 하늘과 멀리서 보이는 숲...
표도르 바실리예프의 그림에서 하늘은 변함없이 중요한 역할을하고 있으며, 
"Wet Meadow"에서는 거의 핵심 수단이며 작가의 시적 사고를 표현한다. 
푸른 초원 위 구름 위의 따뜻하고 반짝이는 채광창은 물에 반사되어 풀에 비추며 
크고 차가운 검은 구름과 전쟁을 벌이며 젖은 땅에 우울한 그림자를 드리운다.

긴장된 하늘의 존재와는 대조적으로 그림의 나머지 부분은 매우 단순하다. 
그의 그림의 선은 더 차분하고 부드럽다. 
풍경의 모든 세부 사항은 주요 아이디어의 변형이며 모든 세부 사항이 

전체적으로 용해되어 신중한 고려를 통해서만 알 수 있다.

바실리예프는 새 풍경에 익숙해질 수 없었기에, 그는 계속 러시아의 풍경을 

기억이나 옛 스케치에 의존해서 또는 상상으로 그렸다.  
이때의 예가 1872년의 "습한 초원"이다.  
그후 크리미아의 풍경에 매료되며 그린 그림이 "크리미아의 산에서"이다.

바실리예프는 23세에 사망했다.  
그의 사후 셍페테르부르그에서 열린 추모 전시회는 대성공이었고, 전작품은 사전에 예매되었다.  
그의 그림은 러시아의 다음 세대 풍경화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니콜라이 게는 "바실리예프가 우리를 위해 '하늘'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미술사가들은 바실리예프가 이삭 리비탄, 발렌틴 세로프, 빅토르 보리스-무사토프에 끼친 영향을 강조한다.

 

In the Crimean Mountains, 1873. 크리미아의 산에서.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116 x 90 cm. Tretyakov Gallery Room 18.

뿌연 안개 사이로 내비치는 산의 모습 표현이 대단하다. 
소가 끄는 수레가 내려 왔을 길이 그대로 보여지며 크림 산의 위용이 가슴에 와 닿는다. 
조금 세심히 들여다 보면 소나무, 풀, 작은 길 등 

작가의 사실적이고 섬세한 표현에 아~하고 탄성 짓게 된다. 
설명이 필요없는 풍경화, 마치 내가 산길을 거닐고 있는 것처럼 
내 눈 앞에서 자연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풍경화다.

캔버스의 오른쪽 하단에서 왼쪽 상단까지 빛이 점차 물결 모양으로 짙어지고 
왼쪽으로 뒤덮인 래그 가드의 플레어를 잡아 두 마리의 황소를 사용한다. 
마차의 나머지 부분과 바퀴 근처의 사람은 더 어두운 지역에 있다. 

그림의 상단 부분도 비슷하게 강조 표시된다. 
그림의 오른쪽에 있는 잔디로 덮여 있는 경사는 조명이 밝지만 왼쪽의 협곡은 그늘에 있다. 
이 경우 캔버스의 상단 부분인 하늘이 전체적으로 조명된다. 
하지만 왼쪽 위 모서리가 약간 더 밝다. 
내부에서 하늘을 통해 광원이 지구를 비추고 점차 빛을 움직인다. 
그것은 빛 장이 움직이는 느낌을 만들어 내고, 화가가 쓴 거의 모든 것이 빛으로 비춰지는 것처럼 보인다.
이 작품은 예술가지원협회 (Society for the Supports for Artists)를 대상으로 한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Hot Summer Day, 뜨거운 여름 날. 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Room 18

 

Peasants Hut, 1863, Sketch and Study, by Fyodor Vasilyev. 

 

Clouds, 구름. 1860년대. by Fyodor Vasilyev. 

 

After a Rain (Spring in St. Petersburg), 1867, by Fyodor Vasilyev. 
oil on paper,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Clouds. The Village of Krestinskoye, 1867,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Landscape with a Rock and Stream, 1967,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anganrog Picture Gallery

 

Near a Church. Valaam, 1867,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On the River. Calm, 1867,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oil on canvas. 

 

On Valaam. Rocks, 1867, by Fyodor Vasilyev. oil on Paper. 

 

The Crowns of the Trees, 1867, by Fyodor Vasilyev. 

Watercolor on paper, 32 X 28 .5 cm. 

 

After a Thunderstorm(폭풍 후),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After a Thunderstorm(폭풍 후),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바실리예프의 "폭풍 후(1868)"같은 초기 그림에서는 
바르비종학파의 영향이 보이지만 모티프를 빌린 것은 아니었다.  
초기에는 바르비종파보다 실력이 부족했지만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확보하여 (비온 후. 1869), 
곧 바르비종학파를 넘는 표현력과 민족적 색채를 보인다고 비평가들은 평가한다. 

 

Before a Thunderstorm,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In the Vicinity of St. Petersburg, 1868, by Fyodor Vasilyev. 

 

Landscape. Pargolovo,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Near a Watering Place,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paper. 

 

Near Krasnoye Selo,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Peasants with a Boat on a Sandy Beach,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Return of the Herd, 1868, by Fyodor Vasilyev. 

 

Street in a Village,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The Barn, 1868,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After a Rain, 1869, by Fyodor Vasilyev. 

 

After a Rain. Country Road,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57.5 X 82 cm, The State Russian Museum, St. Peterburg.

 

At the River. Windy Day, 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Autumn, 1869, by Fyodor Vasilyev. 

 

Before a Thunderstorm,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29 X 36 cm, The State Russian Museum,

 

Birch Grove in the Evening,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Evening, 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Forest Road,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Horses at the Watering, 1867~1869, by Fyodor Vasilyev. 

 

Illumination in St. Petersburg, 셍페테르부르그의 조명.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35.5 X 37.5 cm,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그는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다. 20살이었던 1870년 이동파가 결성되었고 
겨우 3년 후인 1873년 23살의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그의 그림은 러시아 미술의 하늘을 열었다고 할 만큼 하늘을 잘 묘사하였다.

​이반  쉬스킨(Ivan Shishkin 1832~1898)의 매부가 되었지만, 그림 공부를 시작한 것은 
쉬스킨을 만나기 전이었고, 화가로 활동하는 데는 쉬스킨과 크람스코이(Nikolai Kramskoi) 와 
레핀(Ilya Repine)의 영향이 컷던 것 같다 .  

 

Logs by the Road, 길가의 통나무.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Wood. 

 

Morning in a Village,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On the Island Valaam, 1869. by Fyodor Vasilyev. 

 

On the River. Windy Day, 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Peasant's Courtyard,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Paper. 

 

Road through a Birchwood,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The Shore. Cloudy Day, 1867~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rdboard. 

 

The Trunk of an Old Oak, 1867~1869, sketch and study. by Fyodor Vasilyev. 

 

Village, 1869,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he Evening before the Storm, 1867~1869. by Fyodor Vasilyev. 

 

After a Heavy Rain, 1870, by Fyodor Vasilyev. Watercolor on paper,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화가 중에는 특정한 주제를 많이 그린 경우가 있다. 
러시아 이동파 화가 표도르 바실레에프는  풍경화 

그 중에서도 하늘, 구름, 비와 관련한 그림을 많이 그렸다. 
특히 '비가 오기 전'과 '비가 온 후'의 풍경를 많이 그렸다

 

Barges near the Bank, 1870, by Fyodor Vasilyev. Watercolor on paper. 

 

Barges on Volga, 볼가강의 예인선. 1870. by Fyodor Vasilyev. 

 

Barges on Volga (Detail 세부), 1870, by Fyodor Vasilyev. 

1870년 표도르 바실리예프는 일리야 레핀과 볼가강을 여행하고

그때 그린 "예인선 (1870)"은 큰 호평을 받았다. 
같은 해 그는 이동파의 초기 멤버 20명 중의 하나가 된다. 

 

Barns, 1870, by Fyodor Vasilyev. 

 

Boat, 1870,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Bridge over a Brook, 1870, by Fyodor Vasilyev. Sepia on paper. 

 

Dawn in St. Petersburg, 1870,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Dugout, 1870, by Fyodor Vasilyev. 

 

On the Bank of the Volga, 1870,  by Fyodor Vasilyev. 

 

Peasant Family in a Boat, 1870, by Fyodor Vasilyev. 

 

Poplars, 1870,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River in Krasnoye Selo, 1870,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Rye, 1870,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Trees. Study, 1870,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At the Sink, 1871, by Fyodor Vasilyev. 

 

Bank of the Volga after the Storm, 1871. by Fyodor Vasilyev. 

 

Before the Rain, 1870~1871,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Cumulus, 1868~1871,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Evening, 1869~1871, by Fyodor Vasilyev. sepia on paper,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Landscape with Peasant's Huts and Pond near St. Petersburg, 1869~1871,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On the Neva, 1869~1871,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Pond at the Sunset, 1871,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Winter, 1871, by Fyodor Vasilyev. 

 

Swamp in the Forest. 1872. by Fyodor Vasilyev. 

 

Eriklik the Fountain (Crimea), 1872,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View from Eriklik. Study, 1872,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Wet Meadow 1. Study, 1872,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Abandoned Mill,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45.4 X 56.4 cm. The State Russian Museum

 

Abandoned Mill 1,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Abandoned Mill 2, 1871~1873, by Fyodor Vasilyev. sketch and study. 

 

Autumn Forest,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Crimea. Yalta,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Crimean Landscape,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paper,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Dawn, 1873, oil on canvas. by Fyodor Vasilyev. 

 

Evening in the Crimea,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In the Crimea. After a Rain,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21 X 31.5 cm.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In the Mountain of the Crimea. Brook, 1871~1873, by Fyodor Vasilyev. 
pencil, srpia,on paper Sketch and study,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Landscape. Crimea,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Morning, 1872~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Morning, 187~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58 X 96.5 cm, The State Russian Museum

 

Mountains in the Clouds, 1873, by Fyodor Vasilyev. sketch and study.

 

Mountains in the Crimea in Winter,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On the Beach,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Pine Grove in the Swamp, 1871~1873, by Fyodor Vasilyev. oil on canvas. 

 

Lombardy Poplars on the Bank of a Lake. Everning. 
호숫가의 롬바르디 포플라. 저녁. by Fyodor Vasilyev. 

 

Cumulus, 1860s. by Fyodor Vasilyev. 

 

[영상] Paintings by Fedor Vasil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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