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portrait

빅토르 보리소프–무사토프 (Viktor Borisov-Musatov)는 러시아의 화가로서 상징주의와 
순수한 장식적 스타일을 표현했고 사실주의를 혼합한 독특한 후기 인상주의 스타일로 두드러졌다.
작가의 개성이 느껴지는 후기 인상주의 스타일이다.
미하일 브루벨과 함께 그는 종종 러시아 상징주의의 창시자로 일컬어진다. 
상징주의는 보통 꿈과 연결되어 표현을 많이 한다.
그래서 몽환적인 색상도 많이 나오기도 한다.

빅토르 무사토프는 러시아 사라토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농노로 태어난 말단 철도 공무원이었다고 한다.
어린 시절에 그는 척추 부상을 입었고, 그로 인해 그는 평생동안 혹사당했다고 한다.
​옷이나 머리스타일을 보면 그 시대를 유추할 수 있겠는데 1884년 그는 사라토프 실제학교에 입학했고
그곳에서 그의 스승인 표도르 바실리예프와 코노발로프가 예술가로서의 재능을 발견했다.

 

The Pool. 연못. 1902. by Viktor Borisov-Musatov.  oil on canvas. 

빅토르 보리소프–무사토프 (Viktor Borisov-Musatov)의 작품은 
19 세기 후반 ~ 20 세기 초의 다른 예술가들의 작품 중에서도 
아주 개인적이고 친밀한 세계를 창조하려는 시도 때문에 두드러진다. 
그의 작품은 시대를 묘사하지 않고 예술가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때로는 존재와 역사적 요소를 완전히 무시하고, 우울함과 과거에 대한 갈망으로 가득하다.

보리소프–무사토프의 “물”에는 앉아 있는 한 여인이 작은 연못 근처에 묘사되어 있다. 
이 여인은 무사토프의 사랑하는 아내이고, 그 옆에 서 있는 여인은 무사토프의 연약한 여동생이다. 
물은 마치 푸른 하늘에 얼어 붙은 것처럼 구름을 똑같이 나타낸다. 
캔버스 전체가 깊은 침묵으로 가득차서 사람은 그의 위대함과 무의미함을 느낀다.

보리소프–무사토프의 그림 “연못”은 당시 비평가, 예술가 및

모든 동시대 예술인들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주었다. 
탁월한 작업, 눈에 띄는 벨벳 색상, 하늘의 선명도, 나무의 단풍, 연못의 조용한 표면. 
파란 드레스를 입은 여성, 즉 아티스트의 아내는 그림의 중심 색과 구성 요소이다. 
그녀의 드레스에 수분이 많은 밝은 청색이 전체 작업의 색 구조와 분위기를 결정한다.

 

May Flowers, 5 월 꽃. 1894. 

 

Self-Portrait with sister, 1898.  oil on canvas.  

보리소프–무사토프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의 러시아 예술가로 
사라토프 지방에서 태어나 거기에 살면서 많은 그림을 그렸다. 
그는 1898년 여동생과 함께 자화상을 그렸다. 
그는 Zubrilovka 가옥에서 초상화를 직접 만들었다. 

자화상에서 보리소프–무사토프는 자신과 여동생 엘레나를 묘사했다. 
그녀는 아주 어렸고 14살 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캔버스에 작가가 만든 이미지는 젊고 어린 소녀가 아니라 
과거 시대에 대해 깊이 이야기하는 여성을 보여 준다. 
그녀는 19세기의 40년대에 입힌 드레스를 입고 있다.

작가는 자신의 초상화를 반만 묘사했다. 
자매와의 초상은 드라마 속의 영혼을 반영한다. 
침묵, 모든 모습은 영웅들이 다가오는 변화를 얼마나 예리하게 느꼈는지 보여준다.

상징주의 시대, 신사의 은총과 숙녀의 평온이 떠나고 있다. 
새로운 세기가 다가오고 있다. 
형제 자매는 일시적인 달리기를 멈추고 싶었던 과거와 관련된 모든 사건을 살펴보는 것 같다.

작가는 죽기 몇 년 전에 이 그림을 그렸다. 
한 세기 후, 우리는 그 당시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볼 수 있다. 
그림은 햇볕이 잘 드는 여름 날 좋아하는 가옥의 테라스에 그려져 있다. 

 

The Emerald Necklace. 1904. 214. 3 x 125 cm. 
여성이 입은 드레스 치마의 디테일이 매우 독특하다.

 

Phantoms, 1903.  oil on canvas.  

 

Spring Sun, 1899. 

 

Agave, 1897. 

 

Lady in a Rocking Chair, 1897.

 

Daphnis and Chloe, 1901. 

 

Autumn Song. 1905. 

 

Autumn Evening (sketch for a panel), 가을 저녁. 1904. 

 

Without words, by Victor Borisov-Musatov

 

window, 1886. 

 

Cabbage Field with Willows, 1893. 

 

In a Boat, 1893. 

 

Boy with a Dog, 1895. 

 

A Caucasian Study, 1895. 

 

Peasant Women, 1894. 

 

Girl in the Sunlight, 1897. 

 

Boy Seated, 1901. 

 

Autumn Mood, 1899. 

 

Two Ladies, 1899. 

 

Harmony by Victor Borisov-Musatov

 

Cherry Trees in Blossom, 1901. 

 

Lady Embroidering, 1901. 

 

Tapestry, 1901.

 

Lady in Blue, 1902. 

 

Portrait of a Lady, 1902. 

 

Still Life with Flowers, 1902. 

 

Lady Seated, with a Tapestry in the Background, 1903. 

 

Walk at Sunset, 1903. 

 

Bluebells, 1903. 

 

Portrait of Nadezhda Stanyukovich, 1903. 

 

In the Light of the Setting Sun, 1904. 

 

Woman in Blue Dress, 1903. 

 

A Walk in the Park, 1904. 

 

Spring Tale (sketch for a panel), 1904. 

 

Summer Melody (sketch for a panel), 1904. 

 

Dream of deity. Sketch of fresco, 1904. 

 

Garlands of Cornflowers, 1905. 

 

Hazel bush, 헤이젤 부시. 1905. 

작가의 인생의 마지막 해인 1905년 캔버스에 그림이 그려져 있다. 
보리소프–무사토프는 비현실적인 연무로 덮여 있는 풍경으로 유명하다.
헤이젤 부시 (Hazel bush)는 타루사 (Tarusa)의 테라스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예술가가 살았고 묻혔다. 
그는 특히 오카(Oka)의 강력한 물에서 영감을 받은 그 장소의 풍경을 좋아했다. 
개암 나무 숲이 쓰여진 곳은 보리소프–무사토프가 오카를 묘사한 여러개의 파노라마 사진을 그린 시골집이다. 

캔버스의 색깔에 따르면, 초목과 초록색 잎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가을이 이제 막 넘어서야만 한다고 결론 지을 수 있다. 
그러나 날씨는 매우 차갑고, 작가는 회색의 무거운 구름으로 그것을 포착했다.

개암은 가을 차가움에서 떨리는 차가운 나뭇잎. 
모든 색상이 얽혀 있어 일반적인 깊은 스토리가 만들어진다. 
오카의 차가운 물이 천천히 백그라운드에서 흐른다. 
지평선의 먼 곳은 푸른 하늘 밴드이다.

강 건너편의 중앙에서, 작가는 수확 후에 쉬는 노란 들판을 그렸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관심은 아지랑이 숲에 의해 매력을 받고 있으며, 
그 숲은 황색의 두꺼운 가지를 전경에 퍼뜨렸다. 
그는 나뭇 가지를 날씬한 실버 펜으로 끌고 있는 것 같다.

보리소프–무사토프의 그림은 러시아의 풍경에 대한 작가의 색채와 깊이가 가득하다. 
캔버스 헤이즐넛 관목의 줄거리는 간단하지만, 그 장소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각 스트로크는 아티스트의 영혼이 포함되어 있다. 
그는 단지 35년의 삶으로 긴 인생을 살지 못했지만 이 기간 동안 그는 
유산에 영원히 남을 77 편의 그림을 만들었다. 
그는 가을 주기의 그림이 그려진 곳 근처에 묻혔다.

 

Requiem, 1905. 

 

The Volga. Nizhny Novgorod. 1894. 

도로의 짙은 회색 구멍, 오른쪽과 왼쪽의 진한 녹색 잔디, 앞에 있는 나무의 벽, 
왼쪽의 흰색 벤치. 숲을 넘어서 왼쪽으로, 강은 저녁 달에서 넓고 희끄무레하다. 
요트는 먼 거리로 갈 준비를 하고 있다.
거대한 하늘과 밝은 초승달. 삶의 교착 상태...

 

Crimean etude, 크림 반도. by Victor Borisov-Musatov

집과 나무 뒤에서 막힌 녹색 숲. 집으로 가는 길. 
집 뒤에는 주거가 숨겨진 짙은 녹색 식물이 있다. 
밝은 하늘. 닫힌 삶의 세계와 예술가의 인상.

 

Moleben at the railway station, 기차역에서의 기도. 

기차역 : 역 앞 광장, 표창, 나무, 여인들의 앞치마. 광장에 서 있는 여성, 어린이, 남성.
그림의 깊이, 오른쪽, 펼쳐진 책 앞에 서 있는 제사장, 양초로 장식 된 벽, 
그리고 그것에 아이콘. 어디를 보아야 할까? 

왼쪽의 체크 아웃 창 : 하단이 검은 색, 상단이 노란색, 
창 위에 “체크 아웃”이라는 단어가 흰색 배경에 쓰여 있다. 
오른쪽에는 흑인 성직자가 있다. 
그 앞에서는 노란벽 위에 박스 오피스창 색상의 반복이 있다.

제사장과 달리 모든 사람들은 가볍고 옅은 회색 또는 빨간 옷을 입고 있다. 
엄격한 검은 정장을 입은 한 청년. 검정색 및 노란색 박스 오피스에서 구입한 차표는 
가장 가까운 미지의 미래로 여행할 권리가 있다. 
일주일, 한 달. 따라서 플랫폼은 매우 모호하다. 
티켓의 검은 부분은 음식, 주택, 가사일, 가족 및 
즉각적인 계획과 관련된 일상적인 문제를 말한다. 
티켓의 노란색 부분은 영적인 삶, 도덕 원칙 및 사람들 간의 관계를 말한다.

이제 그들은 모두 여행 전에 역에 모여 들었고, 하나님께 축복을 청하고, 
가까운 장래에 그들을 도울 것을 요구했다. 
성직자는 그들의 목소리로 노란색의 영적 벽 앞에 말한다. 
그러나 사제 자신은 검고 뚱뚱하다. 

 

On a Balcony in Tarusa, Tarusa의 발코니에서. 1905.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경치는 Tarsa에 있는 그의 집 발코니에서 볼 수 있다. 
가을의 안개는 흐릿한 빛을 가져다 주었다. 황금 잎은 베란다에 걸쳐 있다.
분홍색과 황록색 반점 뒤에 있는 회색 기둥과 난간 뒤에 조각이 빛난다.

 

Young Girl with a Necklace, 1904. 

 

Lady in a Garden, 1903. 

 

Poppies in the Garden, 1894. 

 

Three Ladies on the Terrace, 1903. 

 

Young Girl on the Balcony, 1900. 

 

Reapers, 1897. 

 

Woman in a yellow shawl, 1904. by Victor Borissow-Mussatow. 
45 x 65 cm. Tretyakov Gallery Room 45

 

On a Balcony, 1899. 

 

A Garden in Blossom, 1900. 

 

Boy in the garden, 1898. 

 

Boy at the seashore, 1895. 

 

Roofs by Victor Borisov-Musatov

 

[영상] borisov musatov kartini

 

[영상] Tretyakov Gallery Room 45. 보리소프 무사토프 (Victor Borissow-Mussatow) 작품 전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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