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Panorama

우스펜스키 사원 내부 인테리어









The main iconostasis with open Holy doors

주요 iconostasis


Kiot (icon-case) for the icon of Our Lady of Vladimir with open side flaps

Moscow, 1882. Silver; embossing, gilding

대성당 내에서 제실을 불리하려고 설치한 공간

1882 년 모스크바. 은; 엠보싱, 금도금


The Throne under a baldachin


Kiot (icon-case) for the icon of Our Lady of Vladimir with closed side flaps

Moscow, 1882. Silver; embossing, gilding

닫힌 측면 플랩이 있는 블라디미르 성모의 아이콘에 대한 키오트 (아이콘 케이스)

1882 년 모스크바. 은; 엠보싱, 금도금


Schema of the cathedral’s interior

성당 내부의 개요


○ Burial places of metropolitans and patriarchs (term of office):

1. Metropolitan Peter (1305-1326)

2. Metropolitan Theognostus (1328-1353)

3. Metropolitan Cyprian (1378-1406)

4. Metropolitan Photius (1409-1431)

5. Metropolitan Jonah (1439-1461)

6. Metropolitan  Geronty (1473-1489)

7. Metropolitan Simon (1496-1511)

8. Metropolitan Makary (1542-1563)

9. Metropolitan Philip I (1464-1473) or Afanasy (1564-1566)

10. Metropolitan Philip II (1566-1568)

11. Patriarch  Job (1586-1586 as a metropolitan; 1589-1607 as a patriarch)

12. Patriarch Hermogenes (1606-1612)

13. Patriarch Filaret (1619-1633)

14. Patriarch Ioasaf I (1634-1642)

15. Patriarch Joseph (1642-1652)

16. Patriarch Ioasaf II (1667-1672)

17. Patriarch Pitirim (1672-1673)

18. Patriarch Ioakim (1674-1690)

19. Patriarch Adrian (1690-1700)


○ Remarkable sights of the cathedral:

20. Ciborium for sacred relics

21. Tsarina's Prayer Place

22. Patriarch's Prayer Place

23. Tsar's Prayer Place (Monomach's Thone)


○ Building elements:

24. Altars

25. Iconostasis


А - Western portal. Entrance

Б - Northern portal

В - Southern portal

Г - Sts Peter and Paul side-chapel

Д - Prothesis

Е – High Place

Ж - High Altar

З – Diaconicon

И - St Demetrius side-chapel

К – Stairs to the Eulogy of the Virgin side-chapel


Patriarch's Prayer Place

Moscow, 1479; painting of the 17th~19th centuries.

White stone, velvet; carving, tempera, oil

총대주교 기도 장소. 남쪽에서 본 장면

모스크바, 1479; 17 세기에서 19 세기의 회화.

흰 돌, 벨벳; 조각, 템페라, 기름


Patriarch's Prayer Place

Moscow, 1479; painting of the 17th—19th centuries.

White stone, velvet; carving, tempera, oil

총대주교 기도 장소

모스크바, 1479; 17 세기에서 19 세기의 회화.

흰 돌, 벨벳; 조각, 템페라, 기름


Tsar's Prayer Place (Monomach's Throne)

Moscow, 1551. Craftsmen of Moscow and Novgorod.

Wood, gesso ground, gold brocaded satin; carving, tempera, weaving

황제의 기도 장소 (모노마치의 왕좌). 북동쪽에서 본 장면

1551년 모스크바. 모스크바와 노브고로드의 장인.

우드, 게소 그라운드, 골드 브로케이드 새틴; 조각, 템페라, 직조


Tsar`s Prayer Place (Monomach`s Throne)

Fragment. Carved tent roof of the Tsar's Prayer Place.

Moscow, 1551.

Wood, gesso ground; carving, tempera, silvering

황제의 기도 장소에 조각된 텐트 지붕.

1551 년 모스크바. 목재, 게소 그라운드; 조각, 템페라, 은도금


Tsar`s Prayer Place (Monomach`s throne)

Carved composition on the northern side of the throne. Moscow, 1551

황제의 기도 장소 북쪽에 새겨진 구호 세부 사항. 1551 년 모스크바



Tsar`s Prayer Place (Monomach`s Throne)

Detail of the throne's pedestal. Moscow, 1551

황제의 기도 장소 모노마치 왕좌 받침대의 세부 사항. 1551년 모스크바


Tsarina's Prayer Place. Moscow, mid 17th century.

Wood, gesso ground, fabric; egg tempera, gilding

여왕의 기도 장소. 17세기 중반 모스크바.

목재, 게소 그라운드, 직물; 계란 온도, 금


Tsarina's Prayer Place

Fragment. Painted zakomari (type of gable).

Moscow, mid 17th century.

Wood, gesso ground, fabric; egg tempera, gilding

여왕의 기도 장소. 부분. zakomari 페인트 (게이블 유형). 17세기 중반 모스크바.

목재, 게소 그라운드, 직물; 계란 온도, 금


Canopy for sacred relics. Dmitry Sverchkov

Moscow, 1624. Bronze; casting, stamping, silvering, gilding

신성한 유물 캐노피. 드미트리 스베르치코프

모스크바, 1624. 청동; 주조, 스탬핑, 은도금, 금 도금


Canopy for sacred relics. Fragment. Dmitry Sverchkov

Moscow, 1624. Bronze; casting, stamping, silvering, gilding

신성한 유물 캐노피. 부분. 드미트리 스베르치코프

모스크바, 1624. 청동; 주조, 스탬핑, 은도금, 금 도금


Canopy for sacred relics. Detail of the column corner

신성한 유물 캐노피. 열 코너의 세부 사항


Canopy for sacred relics. Detail of lattice

신성한 유물 캐노피. 격자의 세부 사항


Candela

Solovetsky Monastery, 17th century. Silver; chasing, carving, gilding.

조명 칸델라. 17세기 솔로베츠키 수도원. 은; 추격, 조각, 금 도금.


Candelabrums in front of the main iconostasis

Moscow, I.P. Khlebnikov’s firm, 1914.

Bronze; casting, chasing, carving, gilding.

주요 iconostasis 앞 조명 칸델라브럼.

모스크바, I.P. Khlebnikov의 회사, 1914

청동; 캐스팅, 조각, 금 도금.


Сhandelier. 17th century.

Bronze; casting, chasing, gilding.

조명 샹들리에. 17세기.

청동; 캐스팅, 추격, 금도금.


Candelabrum in front of the main iconostasis

Moscow, I.P. Khlebnikov’s firm, 1914. Bronze; casting, chasing, carving, gilding.

주요 iconostasis 앞 조명 칸델라브럼.

모스크바, I.P. Khlebnikov의 회사, 1914. 청동; 캐스팅, 추격, 조각, 금 도금.


Shrine of Metropolitan Peter. Moscow, 1819

메트로폴리탄 피터의 무덤. 1819년 모스크바


1326년 12월 21일, 메트로폴리탄 피터는 아직 미완성인 우스펜스키 사원 건물에 묻혔다. 

그 이후로 우스펜스키 사원은 총대주교 등 러시아 성자의 성전 무덤이 되었다. 

1329년에 대도시 왕좌에 있는 피터의 후계자인 그리스 테오그노스투스는 

1353년에 자신이 묻힌 거룩한 전임자를 기리기 위해 예배당을 세웠다.

묘비는 17세기에 그 위에 지어졌으며, 남쪽 벽의 대주교 묘비에는 하얀 돌 비문이 새겨져 있다. 

1913년에 모든 무덤은 I.P.의 은도금 한 황동 덮개로 닫혔다. 


Decoration of the shrine of Metropolitan Theognostus

Russia, Moscow, early 19th century

대주교 테오노스테투스의 무덤 장식

러시아, 모스크바, 19세기 초


Canopy over the reliquary of Metropolitan Jonah. Moscow, 1803.

대주교 요나의 유물과 캐노피. 1803 년 모스크바.

청동; 캐스팅, 추격, 조각, 은도금, 금 도금


Shrine of Metropolitan Jonah with a canopy. Moscow, 1585

캐노피와 함께 대주교 요나의 무덤. 모스크바, 1585


Reliquary of Metropolitan Jonah. Moscow, 1585.

Wood, silver; chasing, carving, gilding.

대주교 요나의 관. 모스크바, 1585

목재,은; 추격, 조각, 금 도금.


대성당의 북서쪽 모퉁이에는 1803년 구리로 주조된 캐노피 기념물 아래에서 

나폴레옹 침공 후에 살아남은 대주교 요나의 유일한 은빛 관이 있다(1461년 사망). 

이 관은 1585년 차르 피요도르 이바노비치 (Tsar Fyodor Ivanovich)의 명령으로 제작된 요나의 경건한 유물이다. 

1448년 러시아 주교협의회가 선출한 최초의 콘스탄티노플 총대주교로부터 러시아 교회는 독립했다. 

이것은 콘스탄티노플 총대주교와 가톨릭교회 사이의 피렌체 연합이 

1439년에 러시아에서 채택되지 않은 결론 이후에 일어났다. 

전통에 따르면 기적 덕분에 관이 구원을 받았다고 한다. 


왕새우의 뚜껑을 여는 프랑스인은 성자의 불멸의 유물을 움켜 쥐는 손으로 위협하는 것처럼 보았다. 

1993년에 무덤에서 성자의 형상이 담긴 16세기의 잘 보존된 수 놓은 덮개가 발견되었다. 

17세기의 또 다른 덮개는 얼굴 이미지로 성자의 무덤 위의 창에서 볼 수 있다.


Shrine of Metropolitan Saint Philip II. Moscow, 1806

총대주교 필립 2세의 필리페 2세 성유물 예배소. 모스크바, 1806


대성당 남동쪽 모퉁이의 상징상 앞에는 대주교 필립 2세의 무덤인 

1806년의 청동 은색 캐노피 아래에 또 하나의 은색 가재가 있다. 

세인트 필립 2세 (Saint Philip II 1507년 2월 11일 ~ 1569년 12월 23일)는 러시아 정교회 수도사였으며, 

1566년 6월 25일 필립은 총대주교로 봉헌되고 모스크바와 모든 러시아의 총감독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이반 4세에 의해 필립은 성당에서 예배하는 중에 체포되어 테오파니 (Bogoiavlenskii) 수도원의 

거무스름한 감옥에 갇히고, 사슬에 살이 찢어지고 목 주위에 무거운 고리를 달고, 며칠 동안 음식을 박탈당했다. 


필립 2세가 순교 한 후, 솔로브키 수도원(Solovki Monastery)의 승려들은 성 필립(St. Philip)의 시체를 

수도원으로 옮길 것을 결정하고 1590년 그의 시체를 트베리에서 솔로브키 수도원으로 옮겼다.


1652년, 니콘 대주교 (Patriarch Nikon)는 차르 알렉시스에게 필립의 유물을 모스크바로 옮기도록 설득하여 

같은 해 말에 우스펜스키 사원으로 유물을 엄숙하게 옮겼다.

성자의 무덤에 있는 차르 알렉세이 미하일로비치는 조상 이반 4세의 끔찍한 죄를 용서해 달라고 요청했다. 


Flap cover of the shrine of Philip II

총대주교 필립 2세의 무덤 뚜껑


LOCATION OF BURIAL PLACES

매장 장소의 위치


1. Metropolitan Peter (died in 1326)

2. Metropolitan Theognostus (died in 1353)

3. Metropolitan Cyprian (died in 1406)

4. Metropolitan Photius (died in 1431)

5. Metropolitan Jonah (died in 1461)

6. Metropolitan Philip I (died in 1473)

7. Metropolitan  Geronty (died in 1489)

8. Metropolitan Simon (died in 1511)

9. Metropolitan Makary (died in 1563)

10. Metropolitan Philip II (Kolychev) (died in 1569)

11. Patriarch Job (died in 1607)

12. Patriarch Hermogenes (died in 1612)

13. Patriarch Filaret (died in 1633)

14. Patriarch Ioasaf I (died in 1640)

15. Patriarch Joseph (died in 1652)

16. Patriarch Ioasaf II (died in 1672)

17. Patriarch Pitirim (died in 1673)

18. Patriarch Ioakim (died in 1690)

19. Patriarch Adrian (died in 1700)


Tombstone over the burial places of Cyprian and Photius, the metropolitans

Moscow, 1914

대주교 키프로스와 포티우스의 무덤 묘비. 1914 년 모스크바


Shrine of Metropolitan Philip II with a canopy. Moscow, 1806

캐노피와 함께 대주교 필립 2세의 무덤. 모스크바, 1806


Shrine and the tombstones over the burial places of patriarchs at the west wall of the Cathedral

Moscow, I.P. Khlebnikov’s firm, 1913

대성당의 서쪽 벽에 있는 대주교들의 매장지 위에 있는 묘비

모스크바, I.P. 1913 년 Khlebnikov 회사


Shrine of Patriarch Hermogenes

총대주교 헤르모겐(Hermogenes)의 무덤


1612년에 사망한 총대주교 헤르모겐(Hermogenes)의 유물을 

니콘 대주교 (Patriarch Nikon)는 1653년에 우스펜스키 사원으로 이관했다. 


모스크바와 러시아의 총대주교인 거룩한 순교자 헤르모겐(Hermogenes)은 

돈 코사크(Don Cossacks)에서 1530년경 태어났다. 

그는 1582년 이래 성 니콜라스라는 이름으로 카잔 수도원의 성직자였다. 


카잔에서 총 대주교를 섬기는 동안 

그는 1579 년에 신의 어머니의 기적적인 카잔 아이콘이 나타나고 은사를 받았다. 

탁월한 문학적 재능을 가진 그는 1594 년에 기적적인 아이콘의 출현과 그로부터 나온 기적에 관해 서술했다.

이 글에서 그는 자신에 대해 겸손하게 썼다.

“그러나 그때 나는 마음이 따뜻하지만 하나님의 어머니와 기적적인 아이콘과 

영원한 유아, 구주 그리스도에게 울며 울었습니다 ... 

그리고 대주교의 명령에 따라 툴라 (Tula)라고 불리는 성 니콜라스 (St. Nicholas) 근처 교회에 

다른 거룩한 십자가와 함께 아이콘을 가지고 갔습니다."


1592년 1월 9일, 헤르모겐은 카잔에서 신앙과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정교회 군인들에 대새

각별한 기념식을 올려야 한다는 내용의 편지를 족장 욥에게 보냈다. 

이 편지에 대한 응답으로, 총 대주교는 2월 25일자로 법령을 보냈다.

카잔 근처와 카잔에서 살해된 모든 정통 군인들에게 토요일에 카이로와 카잔 대도시 전역에서 

추모식을 개최하고 가장 신성한 시토코인들의 보호를 받고 큰 회당을 쓰도록 명령했다. 


1595년에 성도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카잔의 기적 일꾼들의 유물이 발견되었다. 

유물의 주인공은 카잔의 첫 대주교인 성자 구리아와 성도들이었다. 

차르 테오도레 이바노비치는 성도들이 묻힌 곳의 카잔 수도원에 새로운 석조교회 건축을 명령했다. 

성도들의 관이 발견되었을 때 헤르모겐은 성직자 협의회와 함께 관을 열도록 지시했으며 

성도들의 부패한 유물과 예복을 보고 가부장과 차르에게 알렸다. 

성결 축복과 왕의 명령에 따라 새롭게 채굴된 경이로운 성도들의 유물이 새로운 교회에 배치되었다. 

헤르모겐은 카잔의 성도 게리와 바사누 피우스의 삶을 정리했다.


1606년 7월 3일 헤르모겐은 모스크바와 모든 러시아의 총 대주교로 임명되었다. 이때 그는 70 세가 넘었다.

성 헤르모겐의 가부장은 시대의 어려운 시기와 일치했다. 

특히 그는 총 대주교가 러시아 국민을 노예로 만들고, 러시아에서 일원주의와 카톨릭교를 도입하고, 

정교회를 근절하기를 원했던 조국의 반역자와 적들을 반대했다. 

1608년 6월 거짓 드미트리 2 세가 모스크바에 접근하여 투시노에서 멈췄을 때, 

헤르모겐 총 대주교는 반란군과 반역자에게 두 가지 메시지를 보내서 그들을 비난하고 훈계했다. 


"당신은 당신의 형제에 있지 않습니까? 조국을 망치고 있습니까? 

나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당신을 불러 내고, 끝까지 멸망하지 않을 시간이 있는 동안 

당신의 사업에서 나를 내버려 두십시오 ... 

하나님을 위해 자신을 알고 회심하여 부모, 아내, 자녀, 그리고 우리 모두를 기쁘게하십시오. 

우리는 당신을 위해 하나님을기도하기 시작합니다 ... "


한편, 모스크바에서 기근이 시작되었다. 

가부장 헤르모겐 (Patriarch Germogen)은 폴란드-리투아니아 침략자들로부터 수도원을 

이기적이고 영웅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삼위 일체-세르지오 라 브라 승려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1608년 9월에 수천 개의 강력한 분리가 Lavra를 포위했다. 

1614년 1월, 침략자들은 수치심으로 후퇴했다. 

이때 총독 대주교는 메시지를 계속 전하면서 신앙과 조국의 방어를 요구했다.


1610년, "투시 노 도둑"이라는 별명을 가진 사기꾼은 그의 친한 동료들에 의해 살해당했다. 

그는 외국 침략자들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면서 러시아 국민들에게 고국을 지키라고 촉구했다. 

헤르모겐의 축복을 받은 성모 마리아의 카잔 아이콘이 카잔에서 옮겨져 민병대의 주요 성소가 되었다.


1611년 밝은 월요일에 러시아 민병대는 몇 달간 지속된 크렘린 포위 공격을 시작했다. 

폴란드는 한번 이상 크렘린에 포위되어 대사관을 족장에게 파견하여 러시아 민병대에게 

도시를 떠나라고 명령하고 사형을 선고 할 것을 요구했다. 

성자는 확고하게 대답했다.


“당신은 무엇을 위협하고 있습니까? 나는 하나의 신이 두렵다. 

리투아니아인 여러분 모두가 모스크바 주를 떠나면, 

러시아 민병대가 모스크바에서 나올 수 있도록 축복하겠습니다. 

이곳에 머무르면 모든 사람이 당신을 대적하여 정통 신앙을 위해 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미 교도소 수감자인 헤르모겐은 러시아 국민들에게 마지막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러시아 국민들에게 믿음에 강하게 서서 

“당신은 당신의 영혼을 Prechistaya의 집과 믿음에 두는 방법”에 대해서만 생각할 것을 촉구했다. 


생 헤르모게네스 (Saint Hermogenes)는 9개월 이상 동안 투옥되었다. 

1612 년 2 월 17 일에 그는 굶주림과 갈증으로 순교했다.


그의 죽음에 대한 소식은 민병대를 더욱 강요했다. 

결정적인 전투가 가까워지고 있었다. 

그의 마지막 3 일 전에, 거의 절망적인 러시아 군대는 금식과 기도에 소비했다. 

그리고 1612년 10월 27일, 폴란드-리투아니아 분리의 격렬한 저항이 마침내 무너졌다.


성 헤르모겐이 그처럼 흔들리지 않는 용기로 서 있던 러시아의 해방은 

러시아 국민에 의해 그를 대표해서 성공적으로 완료하게 되었다. 

거룩한 순교자 헤르모겐의 몸은 기적 수도원에 합당하게 장사되었다. 

가부장적 위업과 그의 성격 전체의 신성함은 나중에 성도의 유물과 함께 1652년에 부검에서 조명되었다. 

사망한 지 40년 만에 헤르모겐은 살았고, 

1654년 그의 불멸의 유물은 모스크바 크렘린의 가정성당으로 옮겨졌다.


정통의 순수함과 러시아 땅의 단결을 위해 지칠 줄 모르는 헤르모겐은 국가적 중요성이 크다. 

몇 세기 동안, 그의 교회적이고 애국적인 활동은 러시아 남자들에게 

그의 백성에 대한 열렬한 믿음과 사랑의 생생한 모범이 되었다. 

고위 계층의 교회 활동은 세심하고 엄격한 예배 태도를 특징으로 한다. 


뛰어난 정신을 가지고 있는 성 헤르모겐 (Saint Germogen)은 수도원 도서관에서 

주로 모스크바 기적 수도원의 가장 부유한 도서관에서 많은 것을 공부했다. 

그는 고대 사본에서 연대기의 기초가 된 가장 귀중한 역사적 정보를 썼다. 

러시아 교회 영장류와 그의 대목장 서한에는 지속적으로 역사에서 취한 성경과 예가 언급되어 있는데, 

이것은 하나님 말씀에 대한 깊은 지식과 그 당시 교회 기록에 대해 잘 알고 있음을 증거한다. 

1913 년에 러시아 정교회는 총대주교 헤르모겐을 성자로 찬양했다. 


Shrine of Metropolitan Peter with a canopy

Moscow, 1819. Wood, silver; chasing, carving, gilding

Canopy - Moscow, 1819. Bronze; casting, chasing, carving, silvering, gilding

캐노피와 대주교 피터의 무덤

모스크바, 1819. 청동; 캐스팅, 추격, 조각, 은도금, 금 도금


Shrine of Metropolitan Peter

Moscow, 1819. Wood, silver; chasing, carving, gilding.

대주교 피터의 무덤. 

1819년 모스크바. 목재,은; 추격, 조각, 금 도금.


Canopy over the shrine of Metropolitan Peter. Fragment

Moscow, 1819. 대주교 피터의 무덤 위에 있는 캐노피. 부분


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South-western vault

우스펜스키 사원의 내부. 남서쪽 금고.


1513~1515년 모스크바 바실리 3세 대공의 법령에 따라 성전 전체가 채색되었다.  

1626년의 화재로 모든 프레스코화가 심각하게 손상되었다. 


그리고 1642년 차르 미하일 페도로비치는 우스펜스키 사원에 다시 벽체 글자를 칠하도록 명령했다. 

모스크바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러시아 도시에서 온 약 150명의 숙련된 화가들이 이 일을 하도록 요청받았다. 

이 큰 artel은 tsarist isographers Ivan과 Boris Paisein, Sidor Pospeev, Bazhen Savin, 

Mark Matveev, Stepan Efimiev가 이끈 것이다.


왕실의 법령에 따라 화가들은 1515년 벽화의 구성과 위치를 반복해야했고, 

이반 파이 세인과 그의 조수들은 윤곽 번역을 제거했고 

그 후에야 벽에서 오래된 석고를 쓰러 뜨리고 새로운 게소를 적용했다. 

1643년 여름 시즌에 그들은 주로 우스펜스키 사원 내부를 그림으로 꾸미는 작업을 마쳤다. 

총 249개의 플롯 구성과 2066개의 개별 그림이 작성되었으며 1721개의 금 조각이 배경 도금에 사용되었다.


화가들은 ​​마른 석고에 벽화와 템페라 페인팅의 혼합 기술을 사용하여 

얼굴과 옷을 조심스럽게 반복적으로 칠하고 벽화를 짙은 상징적 글쓰기에 비유했다.


대성당의 그림은 사려 깊음, 건축의 명확성으로 구별된다. 

이 장들은 하나님의 다양한 형상을 담고 있으며, 벽의 윗부분은 복음의 삽화로 채워져 있고, 

그 배열은 일년 내내 예배 순서에 해당한다. 


다음 두 단계는 성모의 삶과 그녀에게 헌신하는 엄숙한 찬송의 삽화이다

-Akathist. 맨 아래 줄에는 일곱 에큐메니칼위원회의 이미지가 기록되어 있다. 

서쪽 벽에는 거대한 구성 "마지막 심판"이 있다. 

둥근 기둥에는 순교자의 수많은 인물이 기록되어 있다.


종교화가 디오니시스의 작품


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View from the gallery

우스펜스키 사원의 내부. 갤러리에서 보기


 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South-western part

우스펜스키 사원의 내부. 남서부


 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South-western part

우스펜스키 사원의 내부. 남서부


 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South-western part

우스펜스키 사원의 내부. 남서부


Interior of the Assumption Cathedral. The central part

우스펜스키 사원의 내부. 중앙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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