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리흐 세미라드스키 (Henryk Hektor Siemiradzki, 1843 – 1902)
겐리흐 세미라드스키는 로마에 기반을 둔 폴란드 화가로,
그의 기념비적인 학문 예술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는 특히 고대 그리스 - 로마 세계와 유럽의 많은 국립 미술관이 소유한 신약의 장면 묘사로 유명했다.
그의 그림 중 상당수는 고대의 장면, 종종 햇볕에 쬐는 목가적인 장면
또는 초기 그리스도인의 삶을 나타내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는 또한 성서적, 역사적 장면, 풍경 및 초상화를 그렸다.
겐리흐 세미라드스키 (Henryk Hektor Siemiradzki)
겐리흐 세미라드스키는 17 세기 말 이래 리투아니아에 거주하는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겐리흐 세미라드스키의 아버지는 러시아 군대의 장교였으며 1871년 장군으로 경력을 끝냈다.
그러나 가족 안에는 폴란드에 대한 애국심의 분위기가 존재했다.
그는 예술적 성공을 거두었을 때 언론과 비평가가 러시아 국적을 부여하려고 시도했다는 사실에 무관심했다.
그의 작품은 여전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일부 박물관의 국립 예술 부문에 전시되어 있다.
그는 어린 시절을 하르 키우에서 보냈다.
세미라드스키는 나중에 그의 교사 덕분에 학업에 매우 잘 준비된 느낌이 들었다고 회상했다.
1864년에 그는 피터스버그 아카데미 예술대학에 처음에는 비등록 학생으로 입학했다.
많은 노력 끝에 1866년에야 그는 정규 학생이 되었다.
그는 유명한 전투 화가 Bogdan Willewalde와 Karl Wenig의 후원으로 배웠다.
아카데미 학생인 세미라드스키는 은메달 5번, 황금 메달 2번을 받았다.
그는 허미티지 박물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고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작품에 매료되었다.
그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극장을 자주 방문하여 무대 풍경, 장식 및 조명 효과에 주의를 기울였다.
어린 시절부터 극장뿐만 아니라 음악에도 매료되었다.
1864년과 1865년에 그는 폴란드 지역을 여행했다. 그는 당시 루블린과 바르샤바를 방문했다.
1871년에 그는 공부를 마치고 알렉산더 대왕 (Alexander the Great)과 닥터 필립 (Philip) 박사의 그림으로
대상 금메달을 받았고, 그 덕분에 해외 유학을 위한 6년 장학금을 받았다.
Unfinished Self-portrait. 1876. oil on canvas. National Museum, Kraków, Poland
1871년 가을 그는 크라쿠프에서 잠시 방문한 후 뮌헨으로 향했다.
폴란드의 국회 의사당에서 그는 처음으로 폴란드의 위대함과 웅장한 기념물과 유물을 만났다.
이 문화적 경험은 젊은 예술가에게 세련미를 불러 일으켰으다.
세미라드스키가 뮌헨에 온 후, 그는 혼자 일하기로 결정하고 현지 미술 아카데미에 등록하지 않았다
일부 학자들은 이때 아카데미 교수 중 한 명인 Carl Piloty의 조언을 받았다고 주장한다.
알렉산더 대왕 (Alexander the Great)과 닥터 필립 (Philip)의 저자는 요제프 브란트 (Józef Brandt)와
막시밀리안 기에림스키 (Maksymilian Gierymski)를 중심으로 폴란드 식민지와의 관계를 확립했다.
그 당시 세미라드스키는 Stanisław Witkiewicz와 가장 친한 친구였다.
두 사람은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서로 만났다.
시간이 지나면서 Witkiewicz는 세미라드스키의 작품에 대한 가장 가혹한 비평가 중 하나가 되었다.
1872 년 봄 세미라드스키는 짧은 기간 동안 드레스덴에 머물렀다.
그곳에서 그는 위대한 폴란드 작가 Józef Ignacy Kraszewski와 친구가 되었다.
나중에 화가는 이탈리아로 갔다.
그가 베니스와 베로나를 본 후에는 피렌체에서 더 오래 머물기를 원했다.
그러나 그는 1872년 4월 베수비오 분화를 보고 싶었던 곳 나폴리에 가서 계획을 변경했다.
그는 1872 년 5 월에 영원한 도시에 정착하여 평생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처음에 그는 스페인 광장 근처에 아틀리에를 빌렸다.
얼마 후, 그는 교외에 자신의 빌라를 지었다.
그곳에서 예술가는 종종 그의 작품에 묘사된 로마와 알바니아 산맥의 멋진 전망이 있었다.
세미라드스키의 집은 로마에서 활기찬 폴란드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검무. Dance with Swords. 1881. oil on canvas. 120 × 225 cm.
Tretyakov Gallery - Moscow (Russian Federation - Moscow)
검무 (Dance with Swords)는 여성 그룹이 음악을 연주하고 몇 명의 남자가
시계를 보면서 칼 사이에서 춤을 추는 누드 여성을 묘사한다.
설정은 이탈리아이며 그림이 정확히 무엇을 묘사하는지에 대해서는 몇 가지 해석이 있다.
세미라드스키는 4가지 버전의 그림을 만들었으며 각 구성과 색상 구성이 약간 다르다.
원래 K. T. Soldatenkov가 의뢰한 버전 중 하나는 모스크바의 Tretyakov Gallery에 있다.
또 다른 버전은 2011년 경매에서 2,098,500 달러에 판매되었으며,
이는 세미라드스키 회화의 새로운 기록이었다.
London Sothesby 경매장에서 세미라드스키의
검무 (Dance with Swords)가 등장한 것은 꽤나 큰 사건이었다.
결국, 재포장 된 것은 폴란드가 전쟁 중에 잃어버린 작품 중 하나 일뿐만 아니라
Jan Matejko와 Józef Brandt와 함께 폴란드 그림의 '3 개 바드' 중 하나로 여겨지는 예술가의 작품이기도 하다.
세미라드스키는 귀족 리투아니아 가정에서 태어난 예술가 자신이 지역 역사에 뿌리를 둔 역사적인 그림에
결코 관심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폴란드 국민 화가 중 한 명으로 간주되었다.
세미라드스키는 역사가 매우 많았지만 폴란드의 역사는 아니었다.
그는 지중해에 관심이 있었다.
이 작품은 위대한 학문적 주제에 대한 그의 그림 중 하나이며,
이 경우 화가의 가장 좋아하는 주제 중 하나인 기독교 초기 역사의 장면이다.
그는 또한 목가적인 작곡을 좋아하여 로마인과 그리스인의 상상의 삶을 묘사했다.
1939년 여름 바르샤바에 본사를 둔 미술장려협회 (Zachęta)가 개최한 화가의 회고전에서
런던 경매에서 끝났으며 폴란드 문화부 개입 후 철회 된 그림이 발표되었다.
전시회는 9월 말까지 열리기로 되어 있었지만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그림은 국립 박물관으로 옮겨졌으며
그곳에서 점령 당국의 허가를 받아 11월에 소유자가 제거했다.
런던 경매에 등장한 이후의 역사는 알려지지 않았다.
비록 1953년 3월 24일에 예술 등록소에 들어 갔지만, 그것을 외국으로 운송 할 수 있는
허가가 부여되었다는 증거는 없기 때문에 불법으로 추정되었다.
확인되면 그림이 폴란드로 돌아간다.
관람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세미라드스키는 종종 특정 주제를 반복하고 심지어 완전한 구성,
가장 존경받는 작품을 만들었다. 그래서 4 가지 버전의 그림이 있다.
이 장면은 로마 칼이 땅에 똑바로 붙어 있는 가운데 춤을 추는 세 명의 여성과 함께 누드 소녀 춤을 묘사한다.
그늘에 앉아 있는 귀족의 무리가 무용수들을 관찰한다.
따라서 일화는 짧은 서사시보다 조금 더 복잡하며 일반적으로 분수대 옆의 휴식 장면이나
야외에서 와인을 마시는 것만 묘사한다.
세심하게 재현된 화려한 장신구, 폼페이우스 스타일의 그림 조각, 호랑이 피부가 석재 계단에 퍼져 있다.
그림에는 많은 열린 공간이 있으며 전경은 태양 광선이 들어오는 무성한 지중해 식물군이 지배한다.
배경에서만은 태양 목욕 언덕과 함께 뻗어 있다.
예술가의 아들 Leon이 남긴 메모 덕분에 우리는 이 장면이 시칠리아의 Taormina 어딘가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카프리섬의 티베리우스 축제. An Orgy on the Island of Capri. 1881. oil on canvas. 120 cm × 225 cm.
Tretyakov Gallery - Moscow, Russia
[영상] Tretyakov Gallery Room 22
엘레우시스 포세이돈 축제의 프리네. Phryne at the Festival of Poseidon. 1889.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아리스토텔레스는 " 왜 외형적인 미를 갈망하는가 "라는 사람들의 물음에
"장님이 아니라면 그런 바보같은 질문을 할수 없는 거죠"라고 서슴없이 대답한다.
맞다!! 예쁜건 절대 불변의 진리며 선이다 .
동서 고금을 통틀어 최고의 미, 비너스에 비견되는 아름다운 여자 <프리네>...
사형의 죄를 지었음에도 미모 때문에 , 황홀한 몸매 때문에
죄를 면할 수 있었던 프리네 얘기를 해 보자.
Phryne on the Poseidon's celebration in Eleusis (detail). 1889. oil on canvas.
프리네는 기원전 4세기 경 그리스 보에오티아의 테스피(Thespiae)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났다
당시 그리스는 남성 중심의 가부장적 사회로서
일반 여성은 사회 생활 참여에 엄격한 제약을 받는다.
그리스 직업 여성들은 포주의 재산으로 취급되는 창부 포르네,
포주없이 거리를 돌아다니며 호객 행위를 하는 페르피테티케,
그리고 조선시대의 황진이처럼 춤과 음악을 즐기고,
지식인들과 허물없이 어울리며 연애 할 수 있는 헤타이라,
이 세 가지로 나뉘는데, 프리네는 헤타이라였다.
독신으로 살며, 직접 재산을 관리하고, 정치에도 관여한 당찬 헤타이라다.
즉, 이런 헤타이라만이 고대 그리스에서 여성의 사회 생활이 가능했다는 얘기로 해석할 수 있다.
여인의 숭고함, 소녀의 청순함 , 여성의 관능미를 모두 지닌 프리네는 그리스인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지만 ,
소위 기득권을 가진 남성들에게 주저없이 도전하는 여성인지라 일부 남성들에겐 눈엣가시처럼 여겨졌다.
예쁜 여자는 적당히 나긋해서 자기들에게 기쁨을 주고 노리개의 역할만 하면 충분한데,
프리네는 사사건건 남성의 권력에 도전하는 것이다.
Phryne at the Poseidonia in Eleusis (detail). 1889. oil on canvas.
엘레우시스에서 열린 포세이돈을 기리는 축제 때,
프리네는 아프로디테로 분장하고 옷을 하나 하나 벗어 던지며 황홀한 알몸으로 바다에 걸어 들어 간다.
이것은 화가인 아펠레스(Apelles)에게 아프로디테에 대한 영감을 주기 위한 프리네의 퍼포먼스로,
이 사건을 계기로 프리네는 당대 최고 아프로디테 모델이 되며 비너스로 칭송 받기 시작한다.
참으로 당차고 화끈한 여인이다.
바로 이 드라마틱한 장면을 러시아 화가 세미라드스키는 화사한 빛과 색채로 찬란하게 표현한다.
사람들은 그녀의 아름다움에 찬사를 보내고 꽃을 던지며, 여신의 퍼포먼스에 걸맞게
사랑의 신 에로스 또한 익살맞은 분장을 하고 프리네와 짝을 이뤄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구고 있다.
곧 프리네는 미끈한 몸매를 쭉 뻗어 바다로 뛰어들 것이다.
축제의 흥이 바로 앞에서 전해지는 것처럼 생생하다.
'동토의 땅' 러시아에서 이런 화려하고 찬란한 그림이 그려졌다는게 믿겨지지 않는다.
바로 진정한 아름다움이 뭔가를 거침없이 보여주는 러시아 미술의 힘이다.
Roma. 1882. oil on canvas. 1882. oil on canvas. 16.75 X 21.5 cm.
다음 얘기는 어찌 됐을까?
찌질한 남자의 대명사 에우티아스,
프리네에게 구애 했다 뜻을 이루지 못한 그는 이 사건을 복수의 기회를 삼는다.
신성 모독죄로 그녀를 법정에 세운다.
어떻게 창녀 따위가 여신임을 자처하냐가 문제인 거다.
법정은 그녀에게 사형을 구형하려 하지만 그녀의 애인이었던 웅변가 히페리데스는
그녀의 무죄를 주장하며 그녀의 옷을 찢어 보였다.
배심원 앞에 누드로 선 프리네... 그녀의 완벽한 아름다움에 배심원들은 마른 침만 삼킨다.
‘저 아름다움은 신의 의지다. 신의 의지에 감히 인간의 법을 적용시킬 수 없다.”
그래서 법정은 그녀에게는 무죄를 선언한다.
그리스인들은 아름다움은 신의 영역이며 또한 선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에
그녀를 용서하는 것은 신의지로 선을 실천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이 장면을 19세기 프랑스 화가 제롬이 <판사들 앞에선 프리네>를 생생히 그린다.
너무도 유명해서 설명이 필요 없는 그림이다.
참고로 제롬의 그림 <판사 앞에 선 프리네>를 다음에 첨부한다.
Phryne before the Areopagus, 1861. Oil on canvas. 80.5 cm x 128 cm.
Hamburger Kunsthalle, Hamburg, Germany.
장레옹 제롬 (Jean-Léon Gérôme, 1824년 5월 11일 ~ 1904년 1월 10일)
<판사 앞에 선 프리네>(1861), 쿤스트 할레 독일 미술관
세미라드스키와 제롬의 프리네는 쌍을 이뤄 흥미로운 스토리가 된다.
현대 사회 또한 아름다움에 대해 관용적이며 예쁜 여성은 아름다움 자체가 경쟁력이다.
하지만 반짝이는 모든것이 금이 아니 듯 얼굴만 이쁘다고 미인은 아닌거다.
프리네처럼 시대를 앞서가고 현실을 통찰하고 자신의 생각을 당당히 주장할수 있는 여인.
내면적 당당함을 지닌 여인이 진정 미인인거다.
그런면에서 외적 미를 가꾸기 이전에 내면의 아름다움을 돌아보는 현명함이 중요하지 않을까 한다.
<판사 앞에 선 프리네>는 제롬의 작품 중에서 우리에게 많이 소개된 작품 중 하나이다.
이 장면에 대해서는 두 개의 이야기가 있는데
그리이스의 아름다운 창녀였던 프리네의 이야기는 널리 알려진 것이다.
너무나 아름다워 당시 유명한 조각가 프락시틸레스(Praxitilles)가
크니도스의 아프로디테 신상을 제작할 때 모델로 선 여인이었던 고급창부 프뤼네(Phryne)는
신에게 자신의 형상을 빌려주었다는 이유로 신성모독이란 죄명으로 법정에 서게 되었다.
그녀를 변호하던 애인 히페르데스는 고지식하고 완고한 심판관들 앞에서 최후의 카드를 쓴다.
그는 프리네의 알몸 위에 천을 덮어 쒸운 뒤 법정에 들어오게 했다.
그리고는 동상 제막식을 하듯 그녀의 알몸을 가리고 있던 천을 벗겼다.
이때 "신상에 자기의 형상을 빌려줄 만큼 아름다운 이 여인을 꼭 죽여야 하는가" 라고 물었고,
그녀의 아름다움에 놀란 배심원은
"저 아름다움은 신의 의지로 받아들어야 할 정도로 완벽하다.
따라서 그녀 앞에서 사람이 만들어낸 법은 효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하고는 무죄 선언을 했다고 한다.
또 다른 원래 이야기를 소개한다.
그리이스 신화에서 아레스는 군신 (軍神)이다.
아레스와 아글라로스 사이에는 알시페라는 딸이 있었는데
바다의 신인 포세이돈의 아들 할리로티오스가 알시페를 겁탈하고 만다.
‘정신 나간’ 짓이었다.
아레스는 군신답게 자신의 딸을 겁탈한 할리로티오스를 찾아내 죽인다.
바다의 신의 아들을 죽였으니 결국 고발을 당한 아레스는
아레스의 언덕이라는 뜻의 아레오파고스에서 신들의 재판을 받는다.
그러나 빛나는 육체를 가진 알시페를 겁탈했다는 것을 알고는 신들이 아레스의 무죄를 선고한다.
Portrait of a Lady. 1866. oil on canvas.
Tver Regional Picture Gallery (Russian Federation - Tver)
Nymph, 1869. Lviv Art Gallery.
Alexander the Great and Physician Philip of Arcarnania. 1870. oil on canvas.
Tver Regional Picture Gallery (Russian Federation - Tver)
Prince Alexander Nevsky Receiving Papal Legates. 1870. oil on canvas.
A Roman Orgy. 1872.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The Road from Rome to Albano .1873. oil on canvas.
Tver Regional Picture Gallery (Russian Federation - Tver)
Christ and Sinner. 1873-1875 .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Landscape. 1873. pencil on paper. National Museum, Kraków, Poland
Svislach Landscape. 1873. oil on canvas. National Museum, Kraków, Poland
Socrates finds his student Alcibiades with Hetaera. 1875. oil on canvas.
Socrates finds his student Alcibiades with Hetaera. (Detail)
Alexander Nevsky. 187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Alexander Nevsky Receiving Papal Legates. 187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The Baptism of Christ. 187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The Death of Alexander Nevsky. 1876.
The Funeral of Alexander Nevsky. 187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Jesus' Entry into Jerusalem. 187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The Last Supper. 187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Sketch for the "Torch of Nero". 1876. oil on canvas. National Museum, Warsaw, Poland
Nero's Torches (Leading Light of Christianity). 1876. oil on canvas.
National Museum, Kraków, Poland
A Greek Lady. 1877. oil on canvas.
Gypsy. 1877. oil on canvas. 50 X 62 cm.
Fishing. A Scene from the Roman Life. 1879. oil on canvas. 75 X 55.5 cm.
National Museum, Warsaw, Poland
Pirates. 1880. oil on canvas.
Orpheus in the Underworld. 1880. oil on canvas.
Portrait of Ludwik Wodzicki. 1880. oil on canvas. National Museum, Kraków, Poland
Seller vases. 1880.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The Naiads. 1880. oil on canvas.
St. John's Eve. 1880. oil on canvas.
Two Figures by a Statue of Sphinx (study). 1870~1880. oil on canvas.
Woman with Amours. 1880. pencil , Watercolor on paper.
National Museum, Kraków, Poland.
Idyll. 1881. oil on canvas. Kiev National Museum of Russian Art (Ukraine - Kiev)
The patrician's siesta. 1881.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Reclining Nude (Study). 1881. oil on board.
The Pond Fauna. 1881. oil on canvas. 61.5 x 47 cm. National Museum, Warsaw, Poland
Sketch of Burning Corpses of Russes. 1882. sketch and study. pencil Watercolor on paper.
Funeral of a Nobleman. 1883. oil on canvas.
The Funeral of Ruz in Bulgar. 1883.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Moscow, Russia
The New Bracelet. 1883.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 Scene in Ancient Rome. 1883. oil on canvas.
The Slave's Song. 1884. oil on canvas.
Svyatoslav's Army after the Dorostol Battle in 971. 1884. oil on canvas.
The Talisman 1884. oil on canvas.
The Art Museum of Nizhniy Novgorod, Nizhniy Novgorod, Russia
Night in Pompeii. 1883~1884.
By a Pool. A Scene from Roman Life. 1885. oil on canvas. 91 X 153 cm.
National Museum, Warsaw, Poland
Saints Timothy and Maura. 1885.
Christ in the House of Martha and Mary. 1886.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The Country Idyll. 1886. oil on canvas.
A Dangerous Lesson 1886. oil on canvas.
Plafon Jutrzenka. 1886. oil on canvas. sketch and study.
The Temptation of St Jerome. 1886.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Dirce. 1887.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Chopin Performing in the Guest-Hall of Anton Radziville in Berlin in 1829. 1887.
Portrait of a woman on a pallet. 1887. sketch and study.
Portrait of a Lady. 1889. oil on canvas.
Portrait of a Roman Lady. 1889.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t the well. 1889.
At the Well. 1890. oil on canvas.
A Bacchanal. 1890. oil on canvas.
Christ and Samaritan. 1890. oil on canvas.
Portrait of a Roman Lady. 1890. oil on canvas.
Love and Beauty. 1894. oil on canvas.
By the Pool. 1895. oil on canvas.
Saratov State Art Museum (Russian Federation - Saratov Region
The Rest. 1896. oil on canvas.
The Circus of Nero. 1898. oil on canvas.
세미라드스키는 로마 제국의 초기 사건과 고대 이탈리아 사람들의
목가적인 일상 생활 장면을 묘사한 기념비적인 구성으로 유명했다.
Christian Dirce는 세미라드스키의 마지막 대규모 역사 그림이다.
그것은 테베의 여왕 디르스 (Dirce)가 황소의 뿔에 묶여 바위에 부딪쳐 죽임을 당하는
네로 황제의 명령으로 수행된 그리스 신화의 재연을 보여준다.
로마 역사가 수에토니우스 (Suetonius)의 글에 따르면, 네로는 원형 극장에서
게임을 하는 동안 아름다운 젊은 기독교 소녀가 같은 운명을 겪어야 한다고 결정했다.
세미라드스키는 무자비한 광경의 결론을 보여준다.
기뻐하는 황제가 생명 없는 소녀와 쓰러진 짐승을 검사하는 순간.
그림의 구성은 학문적 그림의 전형적인 연극과 장엄한 구성을 반영한다.
거리에 뻗어 있는 갤러리와 배경의 아치는 군중과 중앙의
주요 인물을 묘사하기 위한 효과적인 프레임을 만든다.
학문 예술의 원칙에 따라 세미라드스키는 세부 사항에 대한
거의 고고학적 관심에서 명백한 그의 기술적 미덕과 건전성을 보여준다.
관객을 즉시 치는 부정 할 수없는 에로티즘을 제외하고 희생된 아름다움의 상징은
복잡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기독교의 관념을 지칭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중에서도 우리는 보편적인 것,
예술가의 미래에 대한 예술가의 관심과 관련이 있는 폴란드인이 독립을 되찾고 자하는 예술적 희망을 나타낸다.
세미라드스키의 작품은 때때로 그의 친구이자 노벨상 수상자인 소설 Quo Vadis의 작가에게
영감을 주는 원천이었다는 사실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The Example of Gods. 1899. oil on canvas.
Playing Dice. 1899. oil on canvas.
Tretyakov Gallery - Moscow (Russian Federation - Moscow)
Christ Blessing the Children. 1900.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lexander Nevsky Receiving Papal Legates. Date unknown. oil on canvas.
Antique Landscape with Olive Trees. Date unknown. oil on canvas.
At the Fountain. Date unknown.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t the Undertaker's. Date unknown. oil on canvas.
Kharkov Museum of Art (Ukraine - Kharkov)
Chopin in a Berlin Salon (study). Date unknown. oil on canvas.
The State Russian Museum - Saint Petersburg (Russian Federation - St Petersburg)
Christ in the House of Martha and Mary (study). Date unknown. oil on canvas.
Tula Regional Art Museum (Russian Federation - Tula)
The Example of Gods. Date unknown. oil on canvas.
The Example of Gods. Date unknown. oil on canvas.
Girls on the Terrace. Date unknown. oil on canvas.
Tula Regional Art Museum (Russian Federation - Tula)
Going to the Fair. Date unknown. oil on canvas.
Head of a Girl. Date unknown. oil on canvas.
The Holy Family. Date unknown. oil on canvas.
An Italian Courtyard. Date unknown. oil on canvas.
Italian Landscape. Date unknown. oil on canvas.
A Mischievous Boy. Date unknown. oil on canvas.
An Oriental Landscape. Date unknown. oil on canvas.
Portrait of a Lady. Date unknown. oil on board.
The Prodigal Son (study). Date unknown. oil on canvas.
A Roman Landscape. Date unknown. oil on canvas.
A Shepherd Playing the Flute. Date unknown. oil on canvas.
Study of a Plafond. Date unknown. oil on canvas.
The Pushkin State Museum of Fine Arts (Russian Federation - Moscow)
Watercarriers in Rome. Watercarriers in Rome, Date unknown. oil on canvas.
겐리흐 세미라드스키. Христос и самарянка. 1890년.
'▷ 인문기행 > - 러시아 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48. '러시아 사회주의 리얼리즘' 블라디미르 마코프스키(Vladimir Makovsky) 1 (0) | 2020.07.12 |
---|---|
47. 이동파의 자존심 바실리 막시모프 (Vassily Maximov) (0) | 2020.07.11 |
45. 낭만주의 화가 콘스탄틴 마코프스키(Konstantin Makovsky) 3 (0) | 2020.07.08 |
44. 낭만주의 화가 콘스탄틴 마코프스키(Konstantin Makovsky) 2 (0) | 2020.07.08 |
43. 낭만주의 화가 콘스탄틴 마코프스키(Konstantin Makovsky) 1 (0) | 2020.07.08 |